만화가이자 게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Joe Madureira가 Wayfinder의 캐릭터 제작 비하인드를 소개합니다.
8월 16일부터 온라인 협동 액션 RPG, Wayfinder를 얼리 액세스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Wayfinder의 제작사인 Airship Syndicate는 다채로운 세상을 사랑합니다. 이는 그리 놀랄 일이 아닙니다. 팀의 공동 개발자이자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및 디렉터인 Joe Madureira는 만화책의 세계를 바탕으로 Wayfinder를 개발했다고 전합니다. 이 발자취는 대담하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디자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확장을 거듭하는 활발한 온라인 세계에서 적군을 밀어내기 위해 죽음에서 다시 소환된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 시작합니다.
첫 출시를 앞두고 Joe와 함께 Wayfinders가 거쳐온 과정과 캐릭터의 특별한 점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Wayfinder 캐릭터 디자인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나요? 캐릭터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며 시작된 건가요? 아니면,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에서 나온 것인가요?
Joe Madureira: 당연히 둘 다입니다. 저희는 종종 머릿속에 생각을 그리며 시작합니다. Venomess처럼 말이죠. “일종의 죄수였던 캐릭터를 포함하면 멋지지 않을까? 시간차 공격을 구사하는 캐릭터는 이미 있나? 이런 캐릭터를 원하는 게 맞나?” 하고 말이죠.
또 어느 날 한 발짝 물러서서 생각해 보면 장거리 캐릭터가 없다거나, 플레이어에게 보여줄 특정 유형의 무기가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합니다. 이렇게 일종의 양보 방식을 활용해 종종 의견을 좁힙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또 어떨 때에는 멋진 것을 먼저 그린 후에 그것이 어떤 결과를 낼지 보기도 하죠.
전통적인 커스텀 RPG 캐릭터 대신 지금의 Wayfinder를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사실 저희가 악당이나 전사와 같이 캐릭터 클래스를 먼저 고르는 백지상태의 캐릭터에서 개발을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의 모습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전통적인 검과 방패를 가진 전사를 디자인하며 아주 기본적인 전투를 개발했죠. 전형적인 악당을 만들다 보니 Silo라는 캐릭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현대적인 모습을 갖춘 Silo를 머릿속에 그렸기 때문에 지금의 캐릭터를 탄생시켰습니다. 운동화 같은 신발을 신고 전형적인 판타지식 레인저보다는 조금 더 스포티한 현대식 레인저처럼 보이길 원했어요.
이 시점에 Silo를 본 모든 사람들은 직접 캐릭터를 만드는 것보다 더 매력적인 캐릭터성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각자 독특한 배경을 가진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는데, Riot Games와 함께한 Ruined King 등과 함께 작업을 진행하면서 저희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것을 깨닫고 나서 제작하고 있는 다른 클래스도 다시 점검하며 ” 만약 성기사였으면 어땠을까? 30살의 멋진 남자가 아니라 더 늙고 회색 머리라면 어땠을까? 거기에 무엇을 더할 수 있을까?”등의 질문을 던졌습니다.
조금씩 퍼즐을 맞춰보니 큰 그림이 이해되기 시작했죠.
Wayfinder에 관해 특별히 자랑스럽게 여기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게임 안에서 각 캐릭터의 스토리를 풀어내는 작업을 잘 해낸 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요. 하지만, 이건 계속해서 확장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Wayfinder에서는 각 캐릭터의 밖에서도 존재하는 발견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거나 특정 물체와 상호작용함으로써 더 많은 이야기를 알게 되고 보상도 받게 되죠. 이 시스템 안에서 얼마나 많이 발견했는지에 따라 자신만의 퀘스트를 가지고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게 됩니다.
캐릭터에 맞게 맞춰져 있으므로 Senja는 Silo와는 다른 고유한 퀘스트 라인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번만큼은 특별히 모두 함께 막을 내리기를 원해 같은 방식으로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이번 퀘스트를 완료해도 첫 챕터가 끝난 것일 뿐이죠. 향후에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선택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Wayfinder 캐릭터가 있나요?
Niss일겁니다. 하지만, Senja에 조금 더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그녀의 능력과 성격을 조합해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었어요. Senja의 주변에서 사람들이 환호하는 것과 그가 공격할 때 장미 꽃잎이 떨어지는 방식으로요.
Senja는 처음으로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한 Wayfinder에요. “다른 캐릭터들을 조금씩 더 수정해야겠어…”라고 말하던 시점에 Senja라는 캐릭터가 탄생해 그 기준이 되었고, 이 성공은 저희에게 큰 격려가 되었거든요. 그래서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해 보려고 합니다.
8월 16일에 PS4 및 PS5에서 Wayfinder 얼리 액세스가 시작됩니다. 시즌 1에서는 자신의 사냥감과 노는 것을 좋아하고, 장거리와 근접 전투 간에 동시 전환이 빠른 Venomess를 집중 조명합니다. 그녀가 소유한 추진기는 엄청난 기동성을 자랑하며, 그녀의 화학 약품은 적을 독살하고 아군을 강화합니다.
PlayStation Store에서 네 개의 Founder’s Pack을 구매하여 Wayfinder 개발을 지원하고 얼리 액세스 참여권을 받으세요. Wayfinder에서 다시는 구할 수 없는 Hyroic Kyros와 같은 캐릭터 스킨과 특별한 무기 및 탈것을 포함한 기간 한정 독점 보상 세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PlayStation Store를 통해 Founder’s Pack을 언제든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