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규모 확장 팩의 개발 과정과 게임 콘텐츠 등에 대한 정보를 최초로 공개합니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확장팩 Beyond the Dawn가 11월 9일 출시 됩니다. 이번 확장팩은 지난 2021년 9월에 출시된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메인 스토리의 결말, 그 이후의 세계를 그린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테일즈 오브 시리즈 중에서 이번 처럼 방대한 규모의 DLC로 메인 스토리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은 이번이 최초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새로운 DLC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요소와 더불어 제작진이 왜 DLC 개발을 결정하게 되었는지 그 배경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의: 본 컨텐츠에는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메인 스토리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본편을 즐기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확장팩
아래에서 게임을 먼저 살펴보세요.
이번 DLC에는 두 세계가 합쳐진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와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자밀’ 이라는 소녀를 만나게되고, 여러분은 알펜 및 그의 일행과 다시 만나 그녀가 직면한 치열한 운명에 맞서 싸우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나자밀은 다나인과 레나인의 혈통을 모두 가진 소녀이며,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메인 스토리에서 플레이어를 괴롭힌 영장의 딸입니다(구체적으로 어떤 영장인지는 여러분이 플레이 하기 전까지는 비밀로 하겠습니다). 오늘 공개된 트레일러에서 앞서 언급한 내용을 추측하면서 그녀의 개성을 과연 통일된 세계의 사람들이 받아들일 것인지, 아니면 가혹한 운명을 겪게 될 것인지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스토리의 규모는 말 그대로 방대합니다. 저는 테스트 플레이를 하면서 20시간 이상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에 몰입했고,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세계를 다시 탐험하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기서 제가 확신한 한 가지가 있다면, 이번 타이틀에서 여러분이 느끼게 될 경험은 여러분이 좋은 영화 한편을 보고 만족했을 때와 비슷한 감정과 유사할 것이라는 겁니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출시 후 본 편을 즐긴 분들로부터 스토리를 이어가 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개발팀은 만약 정말로 본 편의 스토리를 이어가려면 어떤 부분을 중점을 삼아야 하고, 어떤 매력이 더 필요할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또한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가 팀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가 남긴 것
어라이즈의 메인 스토리는 두 세계와 두 종족 사이의 노예 신분에서 해방되는 과정과 알펜과 시온의 관계에 대한 것입니다. 정반대인 두 사람이 여정을 거치며 노예에서 평등한 관계로, 거부에서 이해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마음이 싹틉니다.
주인공 알펜은 여정의 막바지에 세상을 구하기 위한 자기희생을 거부하고 서로 간의 이해와 공존이라는 이상을 힘으로 바꾸어 기적을 이룹니다. 이런 점에서 어라이즈는 이전 테일즈 오브 시리즈보다 더 규모가 큰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단 한 명의 라이벌 볼랑 만이 끝까지 이를 전적으로 부인하며 “그 길을 선택한다면… 배신과 절망, 타락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라는 저주를 남깁니다.
그의 말이 맞습니다. 그 너머의 세상에는 새로운 도전과 갈등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깊은 유대감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장애물을 극복할 것입니다. 동이 트기 전이 가장 어두운 법입니다. 새벽의 이야기는 불안의 흔적을 마음속에 간직한 채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끝을 맺었습니다.
자막: 정말 모두에게 밝은 새벽이 기다리고 있을까? …그리고 그들은 어떻게 새로운 세상으로 걸어가야 할까?
삶의 이야기가 계속되는 ‘테일즈 오브’의 매력
저는 아직 끝나지 않는, 현실에 반영 가능한, 이런 여운이 남는 스토리를 좋아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스토리가 끝난 이후 캐릭터들의 삶에 대해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문득 이 질문을 들은 캐릭터들이 이후에 세상을 어떻게 대할지 궁금해졌습니다.
저희는 다시 한번 그들을 만나기로 했고, 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감정에 집중하여 다시 한번 확장팩을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eyond the Dawn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알펜의 여정을 따라 새벽 너머에 기다리고 있는 미래와 현실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캐릭터의 삶이 게임의 한계를 넘어 계속 이어진다는 테일즈 오브 팀의 기본 철학이 반영된 것이기도 합니다.
이런 소망의 힘 덕분인지 추가 DLC의 볼륨은 당초 예상을 뛰어넘었고, 컷 신의 퀄리티도 더욱 향상되어 완성된 게임을 테스트 플레이했을 때 “아, 마치 좋은 영화를 보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 시스템 자체는 어라이즈에서 계승되어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여러분은 새로운 던전, 다양한 신규 퀘스트, 매력적인 추가 코스튬이 들어 있는 Beyond the Dawn의 경험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자세한 내용을 계속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Beyond the Dawn의 스토리가 메인 스토리의 속편일 지라도 저희는 모든 유저가 적절한 레벨 디자인으로 게임을 즐기기를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 시작 시 일정 수준의 스킬과 상태가 제공되며, 단순히 메인 게임에서 레벨과 상태를 이전하는 방식은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본편의 클리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돈과 스킬 포인트 등의 보너스를 준비했으니, 이 보너스를 활용하면서 새로운 스토리를 즐기고 취향에 맞게 캐릭터를 육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아직 어라이즈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Beyond the Dawn은 본편과 함께 이어지는 스토리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특별 번들 팩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를 다시한번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새벽 너머로 가봅시다. 2023년 11월 9일, 다시 한번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세계에서 더 많은 분들을 만날 기회를 기다리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