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삼국무쌍 ORIGINS — 체험 보고서

0 0
진・삼국무쌍 ORIGINS — 체험 보고서

최신작은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대규모 전장을 통해 새로운 경지에 도달했습니다.

1월 17일, PlayStation 5로 출시될 진・삼국무쌍 ORIGINS은 삼국무쌍 시리즈의 새로운 흥미로운 추가작으로, 전술적 핵앤슬래시 액션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출시 전에 이 게임을 미리 체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진・삼국무쌍 ORIGINS — 체험 보고서

이름 없는 영웅’의 몰입감 넘치는 이야기

진・삼국무쌍 ORIGINS은 중국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황건적의 난부터 적벽대전까지의 드라마를 그립니다. 게임 초반, 주인공은 관우와 함께 부패한 관리들의 군대에 맞서는 전투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황건적의 난이 자세히 다뤄진 적이 없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황건적의 기원과 그들의 고뇌는 물론, 패배한 군대에 속한 각 장수의 관점까지 심도 있게 다룹니다.

매력적인 무장들과 영웅들 사이에서 선택의 갈등

주인공은 기억을 잃은 떠돌이 무술가입니다. 하지만 그의 몸은 여전히 무기를 다루는 법을 기억하고 있어, 각 전투에서 능숙하게 기술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왕국이나 군주에게 충성을 맹세하지 않은 그는 다양한 세력과 유대를 깊게 맺으며 전장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인공은 결국 중대한 선택의 순간에 직면하게 됩니다. 바로 조조, 손권, 유비 중 누구의 뜻을 따르고 그들을 지원할 것인지 결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세 사람 모두 뛰어난 무장들이기 때문에 그 선택은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세 사람 모두 매력적이며,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그들과 특별한 유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각자 자신의 편에 서도록 설득하려 하기 때문에 누구를 지지할지 결정하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깊이 고민한 끝에 저는 결국 유비를 지지하기로 선택했는데, 게임 초반부터 그와 함께 싸워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쪽을 선택한다는 것은 한때 함께 싸웠던 이들과 칼끝을 마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

더욱 짜릿하고 보람찬 핵앤슬래시 액션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특징인 쉽게 배울 수 있는 조작으로 짜릿한 ‘1대 1,000’ 전투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대규모 전술 전투 역시 스릴 넘치고 보람차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빠른 일반 공격과 강력한 강공의 콤보를 마스터하면 일반 적들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한 장수나 지도급 장교들은 인내라는 보호 오라에 둘러싸여 있어,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어렵습니다. 적의 인내를 소모하려면, 플레이어는 적의 공격 후 빈틈을 노리거나, 각 무기에 맞는 고유의 기술인 배틀 아츠를 활용하거나, 적을 취약하게 만드는 강력한 반격 (parry)을 받아내야 합니다.

Dominate your foes with Musou Attacks and Companion attacks

강력한 무쌍 공격은 무쌍 게이지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발동할 수 있으며, 넓은 범위의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쌍 게이지가 두 단계 이상 쌓이면 전신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고, 초강력 진 무쌍 공격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투에서는 동료 장수를 동반자로 데려갈 수 있으며, 동반자로 전환하여 그들의 고유 공격을 직접 조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반자와 함께 극무쌍 공격을 발동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천 명의 병사들이 전장에서 격돌하는 전례 없는 규모를 경험하세요.

진・삼국무쌍 ORIGINS는 PS5의 성능을 완전히 활용하여 시리즈 역사상 전례 없는 규모의 전투를 실현합니다. 일부 전투에서는 적들이 대규모로 격돌하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으며, 이는 그 자체로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전장의 모든 병사들은 지도자의 지휘 아래 또는 자발적으로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하며, 그로 인해 전투의 상황은 빠르게 변화합니다.

군의 사기를 유지하는 중요성

사기는 전투 중 중요한 요소입니다. 적 장수를 처치하거나 적의 요새를 점령하면 사기가 상승합니다. 사기가 높을 때는 아군 병사들의 능력이 강화되어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지만, 반대로 아군 장수가 패배하거나 요새가 점령당하면 사기가 떨어집니다. 여러 곳에서 동시에 도움이 필요했던 스트레스가 큰 순간들도 있었지만, 그런 도전들을 극복하는 것은 매우 보람찼습니다.

전략적인 전술로 호위병을 지휘하고, 대군이 펼치는 대전술을 물리치세요.

진・삼국무쌍 ORIGINS에서는 호위병 시스템이 돌아옵니다. 전술을 사용하여 호위병들에게 다양한 행동을 명령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화살을 퍼붓거나 창으로 돌진하는 등의 전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규모 병력이 모이면 대군이 형성됩니다. 이 대군은 대전술을 펼쳐 전투의 흐름을 극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집단 공격은 병사들이 창을 들고 차례차례 돌진하거나 돌발기계를 이용해 불화살을 발사하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이런 공격은 볼만한 장관이지만, 아군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이번 시리즈의 최신 작품은 ‘이름 없는 영웅’의 시각에서 역사적 드라마를 독특하게 풀어내며, 강렬한 전투와 전례 없는 전장 규모는 몰입감 넘치고 흡입력 있게 다가옵니다. 진・삼국무쌍 ORIGINS는 시리즈의 열혈 팬뿐만 아니라 삼국지와 그 영웅들 뒤에 숨겨진 서사에 대해 탐험하고자 하는 신규 팬들에게도 적합한 게임입니다. 1월 17일, PS5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전투를 경험하세요.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