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ost of Tsushima의 최신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게임 시스템의 여러 비밀을 확인하고, 게임의 무대가 되는 시대 속으로 푹 빠져보세요!

0 0
Ghost of Tsushima의 최신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게임 시스템의 여러 비밀을 확인하고, 게임의 무대가 되는 시대 속으로 푹 빠져보세요!

Ghost of Tsushima는 PlayStation®4로 7월 17일 발매 예정입니다. Ghost of Tsushima는 몽골 제국이 일본을 침략한 시기인 13세기 후반, 분에이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최신 게임플레이 영상 시청 가능!

최근 공개한 18분 가량의 State of Play 트레일러에서 탐험, 전투 액션, 커스터마이즈, 업그레이드, 포토 모드, 흑백 모드와 같은 게임의 여러 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정보들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시죠.

Ghost of Tsushima 게임플레이 영상

※해당 영상은 과격한 표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청에 주의하십시오.

Ghost of Tsushima의 최신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게임 시스템의 여러 비밀을 확인하고, 게임의 무대가 되는 시대 속으로 푹 빠져보세요!

바람과 동물이 새로운 장소로 당신을 이끄는 오픈 월드 세상을 탐험하라

방대한 쓰시마 안에서, 바람은 마치 이정표처럼 플레이어를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줄기의 바람은, 당신을 목적지까지 안내합니다.

여우와 새 같은 동물 또한 길을 안내합니다. 동물을 따라가면 숨겨진 신사 또는 신비한 장소를 발견할 때도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호기심도 탐험을 자극합니다. 먼 거리에 연기가 보이면, 도움이 필요한 섬 주민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그 곳을 방문하면, 이후에는 그 장소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긍지 높은 무사로써 싸울 것인가, 아니면 어둠 속의 망령이 될 것인가? 이 결정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주인공인 사카이 진은 전투에 있어 2개의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긍지 높은 사무라이의 방식입니다. 적을 한 명씩 상대하고, 타이밍에 맞춰 적의 공격을 피하며, 일격에 적을 물리치는 전투 방식입니다. 적에게 더욱 효과적인 피해를 주기 위해 전투 자세를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망령의 전투 방식입니다. 폭죽 소리는 적을 유인하며, 연막탄을 활용하여 전투를 피하거나 적을 암살합니다. 망령은 다양한 공격 기술을 최대로 활용합니다. 적에게 발각되면 빠르게 수리검을 던져 적을 무력화하거나, 갈고리를 이용해 벽을 넘어 모습을 감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장비와 스킬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즈와 업그레이드 가능

각각의 복장은 저마다 다른 장점을 갖고 있고, 캐릭터의 외형뿐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에도 영향을 줍니다. 보호구 외에 호부를 장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새로운 전술과 기술을 배우면, 그는 망령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플레이어는 어떤 전술을 배우고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사진 모드와 사무라이 시네마의 흑백 영상은, 시대를 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진 모드는 Sucker Punch Productions이 제작한 게임이라면 자주 보는 기능입니다. 사진 모드에는 움직임을 강조하는 기능도 있으며, 반딧불이나 낙엽을 추가하거나, 바람의 속도와 방향을 바꾸는 등의 조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배경 음악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흑백 영상으로 바꿔주는 사무라이 시네마 모드도 이용 가능합니다. 게임 초반의 모드 선택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팀의 예상을 초월한 탐험의 힘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네이트 폭스 (Nate Fox) 인터뷰

더욱 상세한 정보를 입수하고자, 게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네이트 폭스와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탐험 가이드, 사무라이 시네마 모드 등 독특한 게임 시스템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Nate Fox

Sucker Punch Productions
Ghost of Tsushim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과거 경력
・ inFAMOUS 시리즈 게임 디렉터
・슬라이 쿠퍼 시리즈 게임 디자이너/각본가

중세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미를 느낄 수 있는 탐험 시스템

우선, 게임의 콘셉트와 테마에 관해 이야기 부탁드린다.

플레이어가 몽골군이 일본을 침략한 1274년에 있다고 느끼게 하고 싶었다. 해당 시대에 사무라이가 겪었을 고난을 플레이어도 느끼게 해 주고 싶었다.

최근 공개한 영상에도 나오듯이, 바람이나 동물이 목적지의 방향을 안내하는 건 독특한 기능이라 여겨진다. 목적지를 표시한 표지가 아닌, 바람이나 동물이 안내하도록 한 이유가 있는가?

플레이어의 몰입이 주요한 이유라고 볼 수 있다. 마커나 다른 UI가 화면에 표시되면, 아무래도 주의가 분산될 수 밖에 없고, 이는 몰입에 방해가 된다. 플레이어가 더욱 게임 속 세상에 몰입하여 탐험하길 원했고, 이를 위해 독특한 안내 방식을 채택하게 되었다.

게임에는 이나리 신사, 기념비, 신사 등 신앙과 관련된 장소가 많이 나온다. 주인공이 이러한 장소를 방문하는 것이 어떤 효과가 있는가?

주인공이 이나리 신사를 많이 방문할수록, 소지 가능한 호부의 수도 증가하게 된다. 정중한 인사 이외에도, 칼을 보관 장소에 넣는 것도 가능한데, 게임 시스템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다. 다만 신사에서 누군가 마주치면 서로 인사하듯, 그러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중세 일본의 어떤 점이 매력적이었으며, 어떻게 표현하길 원했나?

전에도 언급했듯, 우리는 시대극의 팬이며, 개인적으로 7인의 사무리아와 요짐보를 좋아한다. 이러한 작품들의 특징은, 광활한 배경 위에 강한 바람이 불며, 잎사귀나 풀이 흔들리는 장면이 나온다는 것이다. 아마 시대극을 보면 단번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장면은 마치 내가 그 상황의 한가운데에 있다는 느낌을 주고, 이를 게임 안에서도 재현하고 싶었다.

선택지가 많으며 반응이 뛰어난 전투 액션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쳐내기로 반격을 넣는 액션을 연습하기가 약간 어려운 것 같다. 액션의 난이도를 디자인할 때 어떤 생각을 했는가?

도전할 만한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적을 기습하면 진이 단 몇 번의 공격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것처럼, 적도 주인공을 순식간에 제압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어려운 난이도가 특징인 게임은 아니다. 게임의 난이도도 설정에서 조절 가능하고, 액션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위한 다양한 장치도 마련해 놓았다.

회피나 쳐내기 같은 액션의 성공 여부는 오직 플레이어의 스킬에 좌우되는가?

일정 수준은 플레이어의 스킬에 좌우된다고 보면 된다. 아마 액션에 능숙한 플레이어는 조금 더 수월한 진행이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게임 내에는 다양한 아이템과 성장 요소들이 있으며, 이를 사용해서 난관을 극복해 나갈 수도 있다.

전투 중에, 화면 좌측 하단에 노란색 아이콘이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한다. 무엇을 의미하는가?

주인공의 에너지를 표시한다고 보면 된다. 체력을 보충하거나, 특별한 공격을 하면 소모하게 된다.

아무 때나 자유롭게 무사 스타일과 망령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가? 그리고 왜 망령 스타일에 잠행 액션을 넣었는가?

전투 스타일은 전투 중이라도 갑옷이나 의상을 바꿔서 전환할 수 있다. 두 개의 전투 스타일을 넣은 이유는 게임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철학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주인공은 무사로 길러져 무사도를 따르며 자라왔다. 하지만, 침략자인 몽골군은 전투에 능하고 일반적인 무사도로는 제압할 수 없다. 이를 위해 망령이 되는 법을 배웠다고 이해하면 된다. 이건 게임을 관통하는 요소 중 하나로, 주인공은 완벽한 무사도 아니며 처음부터 망령도 아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검사로서 성장함과 동시에 망령 스킬을 익힌다고 보면 된다.

시대를 잘 표현한 사무라이 시네마 모드

사무라이 시네마 모드는 시대극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기능인 것 같다. 색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는 방식과 정반대로, 흑백의 모드를 도입하게 된 이유가 있는가?

우리가 시대극 영화의 팬이기 때문에 흑백 모드를 넣었다고 보면 된다. 마치 낡은 흑백 화면 위에서 시대극을 보는 감각을 게임 안에서 구현하고 싶었다. 물론 게임의 색채를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도 했다. 따라서 모던한 색채 표현을 즐길 수도 있고, 클래식한 흑백 모드로 플레이할 수도 있다. 선택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게임을 개발하며 새로 발견한 점이나, 예상을 뛰어넘는 점이 있었는가?

게임을 개발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여러 전문가로부터 시대극 촬영 기법을 배운 것은 물론이고, 쓰시마에 사는 사람들의 인터뷰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예를 들어, 활을 꺼낼 때 사용하는 여러 방법, 몽골군의 갑옷을 상대로 칼을 사용하는 법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몽골군의 공격법과 무기 등을 한번에 조사하는 게 아닌, 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기대를 웃돌았던 점은 탐험의 힘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 안에서 단순히 목적지를 따라가는 게 아닌, 자유롭게 원하는 곳을 탐험하는 게 가능하다. 이렇게 자유도가 높은 게임 환경은, 게임 속 세상에 생동감과 설득력을 부여해 준다. 또한 게임 개발 후반부에 효과의 범위와 깊이에 다시 한번 놀랐던 경험이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주문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주요 판매점 및 온라인에서 Ghost of Tsushima의 디스크 버전을 예약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Ghost of Tsushima의 다운로드 버전과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하는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PlayStation™Stor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은 초회 특전 혹은 예약주문 특전을 포함합니다.

Ghost of Tsushima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다운로드 버전)은 다음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 게임 본편
• 기술 포인트 1점
(*1)하치만의 은총 호부(*1)
• 쓰시마의 영웅 스킨 세트
(*1,*2): 황금 가면, 갑옷, 검 세트, 말, 안장
• 디지털 미니 아트북
• 감독 코멘터리
• Ghost of Tsushima 사무라이 다이내믹 테마

*1 게임 내 아이템은 스토리를 진행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내 아이템의 외형을 바꿉니다. 아이템 수 또는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주문 혜택】

• Ghost of Tsushima 디지털 미니 사운드트랙
• Ghost of Tsushima 진 다이내믹 테마
(*3)
• Ghost of Tsushima 진 아바타

*3 예약주문 구입 후 즉시 사용 가능
*혜택은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에디션 이름과 혜택 이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Ghost of Tsushima

・배급사: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layStation 4
・장르:오픈월드 시대극 액션 어드벤처
・발매일:2020년 7월 17일
・가격: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 64,8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다운로드 버전) 77,800원


Ghost of Tsushima 스탠다드 에디션 구입 (PS Store)

Ghost of Tsushima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입 (PS Store)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L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