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어벤저스가 PS5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됩니다

0 0
마블 어벤저스가 PS5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됩니다

개리 스니든(Gary Snethen)


어린 시절, 저는 취미였지만 꽤 진지하게 게임 개발을 시작했고, 18살에는 게임 개발자로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크리스털 다이내믹스(Crystal Dynamics)의 CTO(최고 기술 책임자)로서, 뛰어나고 열정적인 팀원과 함께 마블 어벤져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 삶에 있어, 차세대 게임 콘솔을 손에 넣는 순간만큼 흥분되는 때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차세대 게임 콘솔을 손에 넣는 것만큼 흥분되는 일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PS5도 예외는 아닙니다. 때때로 PS5 개발 키트가 제 책상 위에 있다는 사실에, 큰 행복감과 특별함을 느끼곤 합니다. 처음 몇 개의 키트를 받자마자, 기술팀으로 달려가서 PS5 버전의 마블 어벤져스 개발에 착수하도록 했습니다. 우리가 보유한 게임 엔진인 파운데이션(Foundation)으로 PS5의 한계와 가능성을 시험해보고 싶었습니다. 현재까지 우리가 이뤄낸 것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PS5는 콘솔 게임의 성능과 그래픽을 한 차원 높이고 있습니다. 새로 탑재된 GPU는 한 단계 높은 텍스쳐 해상도, 플레이어에서 더 먼 곳까지의 높은 디테일 수준, 발전된 그림자 표현 기법, 향상된 비등방성 필터링, 접촉을 인지하여 물체의 질감을 구현하는 기술과 같은 그래픽 기능 등을 활용하게 해줍니다. 다음의 예시를 보시죠.

만약 당신이 저와 같이 신기술에 열광하는 타입이라면, 콘솔의 최신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도 즐거운 일일 것입니다. 게이머로서 우리는 이미지 품질의 향상을 위한, 부가적인 그래픽 기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에 마블 어벤져스는 PS5에서 구동 시, 더 향상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또한, 더욱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PS5에서 구동되는 마블 어벤져스는 60프레임과 4K 해상도를 지원할 것입니다.

PS5에 탑재되는 GPU와 CPU는 물론이고, 로딩 속도가 빠른 초고속 SSD를 탑재했다는 사실도 놀라운 점입니다. SSD 탑재는 게임 콘솔에 있어 큰 전환점으로, 로딩 속도를 1~2초로 줄여줄 뿐 아니라, 거대한 세상도 빠른 속도로 실시간으로 구현하게 해줍니다. 따로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마블 어벤져스의 로딩과 구현 속도는 PS5의 기본 기능을 통해 향상될 것입니다. 최적화 작업이 끝나게 되면, 콘텐츠의 로딩은 거의 실시간으로 이루어져서, 플레이어가 게임 내의 어느 미션에 뛰어들어도 바로 구현해 줍니다. 그리고 아이언맨이 날아갈 때, 고해상도 텍스처가 실시간으로 구현되며,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고해상도로 유지될 겁니다.

PS5의 새로운 무선 컨트롤러인 ‘DualSense’는 향상된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 기능을 제공합니다. PS5 또한 자체적으로 향상된 3D 오디오 기술과 함께, 바로 액션에 돌입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마블 어벤져스에서 활용할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으며, 이에 대해 플레이어의 반응을 하루빨리 보고 싶습니다.

크리스털 다이내믹스에 근무하는 우리 자신이 게이머이기도 하지만, 우리는 항상 게이머를 먼저 생각합니다. 마블 어벤져스를 통해 PS5가 선사하는 다양한 기능을 게임 안에서 손쉽게 활용해 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따라서, PlayStation®4로 마블 어벤져스의 디스크 혹은 다운로드 버전 중 어느 것을 사더라도 해당 게임은 차후에 PS5용으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며, 무료로 PS5 버전의 모든 향상된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또한, PS5 게이머는 PS4 게이머와 함께 마블 어벤져스 온라인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업그레이드하여, 양쪽 플랫폼에서 친구들과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블 어벤져스는 2020년 9월 4일에 발매되며, PS5가 발매되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바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