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기: Marvel’s Iron Man VR의 토니의 차고에서 임펄스 아머를 만지다

0 0
제작기: Marvel’s Iron Man VR의 토니의 차고에서 임펄스 아머를 만지다

야라 아부 삼라(Yara Abou Samra) // 프로듀서, Camouflaj


PS 블로그 포스트

Marvel’s Iron Man VR “토니 스타크가 되어 작업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이름은 야라 아부 삼라이며, 저는 Camouflaj에서 Marvel’s Iron Man VR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프로듀서입니다. 7월 3일 PlayStation® VR로 출시 예정인 이 독점작에서 여러분 모두 아이언맨이 되어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아직 여러분과 공유하지 않은 주제에 대해 얘기하고 싶습니다. 바로 토니 스타크의 차고와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죠!

개발 초기에, Camouflaj의 팀원들은 상징적인 차고를 가상 현실 속에서 구현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이 될 거라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이 차고는 플레이어들에게 발명가 토니 스타크의 경험을 완전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어야 했어요. 이 차고를 통해 플레이어는 아머를 작업하거나 업그레이드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더욱 강력해지고, 멋있어질 수 있어야 했죠.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저희는 대표적인 임펄스 아머를 디자인하기 위해 Marvel의 전설적인 아티스트 아디 그라노브(Adi Granov), 그리고 Marvel Game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팀 창(Tim Tsang)과 협력했습니다. 아머의 디자인을 완성한 후, 다음 과제는 플레이어가 이 상징적인 아머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 차고에 준비한 아머 스테이션은 플레이어가 3인칭 시점으로 아머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Marvel’s Iron Man VR PS Store 체험판에서 보신 것처럼 차고는 스타크 제트기를 구한 뒤에 해제됩니다. 여기서는 임펄스 아머를 가까이서 감상하고, 리펄서 종류나 새로운 보조 무기, 아크 원자로, 스러스터 등 부품을 교체하며 아머를 개조할 수 있습니다. 임무를 완수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 연구 포인트를 활용하면, 더 심도 있는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Marvel’s Iron Man VR 이 즐거운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자유로운 비행과 전투 경험입니다. 한 손으로는 비행하며 다른 손으로 적을 날려버릴 수 있죠. 아머 스테이션에서는 획득한 연구 포인트를 소비하여 왼손에는 유도 미사일을, 오른손에는 클러스터 폭탄을 장착할 수 있어요. 심지어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적용할 두 종류의 장비 구성을 커스터마이즈할 수도 있습니다. Camouflaj의 직원들 중 가장 하드코어 플레이어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아주 선호하는 기능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강력한 “대 아머 미사일”과 샷건 느낌의 “산탄”을 함께 사용하는 걸 좋아합니다. 이런 활용 방식은 근거리와 원거리의 적 모두에게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반의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토니의 가장 위협적인 적을 멋진 모습으로 상대하기 위한 환상적인 커스텀 아머 장식도 해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부터 예약주문 특전,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 포함되는 장식까지, 총 16개(기본 게임에 포함된 7개, 체험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1개,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매 시 획득하는 4개, 예약주문 시 획득하는 4개)의 커스텀 장식이 준비되었습니다. 종류는 “빈티지”부터 제가 좋아하는 “호넷”까지 다양합니다.

이 장식은 저희 Camouflaj의 캐릭터 아티스트 중 한 명인 크리스 포스터(Chris Foster)가 하나하나 제작했습니다. 그는 정말 심혈을 기울여 금속의 광택과 카본 파이버, 크롬을 적용하고 각 아머 고유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저는 이 게임의 테스터들이 보여준 커스텀 장식에 대한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고, 이 점을 떠올릴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시거나 예약주문하시면, 스텔스 아머나 실버 센추리언과 같은 커스텀 장식을 손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체험판을 플레이하시면 독점 특전인 몰튼 라바 장식을 획득하실 수 있죠. 제품판에서 차고에 입성하시는 순간, 이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 Marvel’s Iron Man VR 본편
    • 디럭스 에디션 아머 장식 4종(골든 어벤져, 블랙 센추리언, 썬 스팅어, 스텔스 아머)
    • 연구 포인트 12개 – 연구 포인트는 필드에서 활약한 아이언맨의 퍼포먼스와 전투 데이터를 분석하여 획득합니다. 이 연구 분석 행동을 통해 프라이데이는 임펄스 아머를 위한 새로운 기술(무기 및 강화 장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 포인트로 특정 무기와 강화 장치를 조기 해제하고 플레이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하세요.
    • Marvel’s Iron Man VR 디지털 디럭스 사운드트랙
    •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Iron Man PS4™ 테마
  • 예약주문:
    • 커스텀 아머 장식 4종(오리진 아머, 빈티지 아머, 실버 센추리언 , 울트라바이올렛 아머)
    • Marvel’s Iron Man VR 다이내믹 PS4™ 테마

토니의 차고에서는 플레이어가 휴식을 취하고, 중요 정보를 획득하고, 아이언맨 아머를 작업하고, 다음 행동을 계획합니다.

발매 예정일인 7월 3일이 점점 가까워지면서 임무, 시네마틱, 차고 등에 마무리를 적용하는 것을 보면 아주 뿌듯합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장비 구성을 장착할지, 그리고 얼마나 멋지게 적을 무찌르며 세계를 구할지 상상할수록 기대됩니다.

하지만 그때까지, 저도 이만 차고로 돌아가야 될 시간이네요!

*PlayStation VR은 12세 미만의 경우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VR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PlayStation 4, PlayStation VR, PlayStation Camera가 필요합니다.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별매 제품인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 2개가 필요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