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테리엥(Philippe Therien)이 Marvel’s Avengers 워존의 기밀 정보를 공개합니다

0 0
필립 테리엥(Philippe Therien)이 Marvel’s Avengers 워존의 기밀 정보를 공개합니다

PlayStation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의 첫 Marvel’s Avengers 워 테이블의 개발이 막 마무리되었고, 게임과 관련된 많은 양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리어셈블 캠페인(Reassemble Campaign)의 오리지널 스토리와 호화로운 보이스 캐스팅에 관해서는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협력 플레이에 관해서는 정식으로 처음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Marvel’s Avengers 워존의 디렉터로서, 협력 플레이의 근간이 되는 게임 방식과 플레이에 관해 PlayStation 팬 여러분에게 더욱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양의 새로운 정보를 읽어주세요!

워 테이블

워존은 워 테이블을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워 테이블은 전초기지인 퀸젯과 키메라 헬리캐리어의 가교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헬리캐리어는 여러분의 본거지가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리되고 업그레이드됩니다. 헬리캐리어에는 슈퍼 히어로를 위한 개인적인 방이 있으며, 여러분의 추가 장비를 위한 공간, 청사진을 새로운 장비나 다른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는 제작 장치 등이 있습니다.

워 테이블은 전세계의 AIM 활동과 궤를 같이 하며, 플레이어들이 가장 필요한 곳에서 바로 활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플레이어는 다음 리어셈블 히어로 미션을 시작하거나, 해제한 워존 미션으로 바로 뛰어들 수도 있습니다.

히어로 미션은 스토리 중심이며, 영화적인 연출이 많이 등장합니다. 반면에 워존은 사이드 콘텐츠로 가득한, 확장 및 탐험이 가능한 세계라는 것이 주요 차이점입니다. 워존에는 숨겨진 은닉처, 현상금을 주는 강력한 적, 탈취할 수 있는 AIM 기지, 구해 줘야 할 아군, 비밀 아이템 등이 있습니다. 워존 미션에는 저마다 주요 목표가 존재하며, 접근 방식은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션 목표가 밖에 있다면, 히어로들은 어느 방향에서든 접근하여, 도전 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워존 미션은 어려운 정도와 적절한 파워 레벨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려운 정도는 유저가 설정할 수 있지만, 도전 과제가 어려울수록 보상도 커지게 됩니다. 워존 미션을 선택하면, 퀸젯에 탑승하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매치메이킹을 켜놨다면, 최대 3명과 매칭이되어 4명이 함께 팀을 이루게 됩니다. 만약 워존 미션을 혼자하기로 했다면, AI 동료 중에 직접 고를 수도 있습니다. 특정한 팀 조합으로 해야만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말이죠. AI 동료는 전에 장비한 기술과 장비가 반영된 상태일 것입니다.

워존은 참여한 플레이어들이 협동하여 함께 기술을 사용하는 순간 빛이 납니다. 제가 좋아하는 멀티플레이어 장면도 히어로 파워를 결합하는 순간입니다. 예를 들어, 토르는 적 그룹을 하늘로 띄워서 못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순간 아이언맨이 미사일을 발사하는 그림은 정말 멋집니다. 다른 재미있고 무시무시한 순간은, 카말라 칸이 메가 하이파이브를 사용한 후, 헐크의 썬더 크랩이 스턴된 적에게 꽂히는 장면입니다. 대부분의 적이 이러한 콤보에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어벤저스 멤버가 함께 꾸미는 이러한 순간은, 워존에서 협력하는 것이 왜 재미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필립 테리엥(Philippe Therien)이 Marvel’s Avengers 워존의 기밀 정보를 공개합니다

워존 미션 타입

워존의 아이디어는 지역을 가로질러 미션을 함께 하고 싶은 의지에서 나왔습니다. 워 테이블은 전세계적인 위기를 다루기 위함입니다. 지역은 무질서한 도시부터 빽빽한 숲, 황폐한 불모지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장소는 저마다 다른 시간과 날씨를 담고 있어서, 같은 지역의 미션일지라도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Marvel’s Avengers는 각각 다른 보상을 주는 다양한 미션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코닉 미션(Iconic Missions): 히어로 미션은 캠페인이 제작한, 히어로 중심의 미션인 반면에, 워존 미션은 각 히어로 고유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 스토리는 특정 히어로의 성장을 담고 있으며, A-Day의 실패에 그들이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보여줍니다. 각각의 목적에 맞게 장비를 보완하는 토니의 기분은 어떨까요? 거대한 초록 괴물 상태로 예상보다 오래 있어서 헐크에게 생기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상징적인 복장과 강력한 장비가, 아이코닉 미션의 끝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료 미션(Faction Missions): 어벤저스 멤버를 다시 모으는 것 외에도, 기지를 수리할 동료를 돕는 미션도 있습니다. 쉴드는 어벤저스의 해산 이후에 많은 피해를 입었고, AIM과 같이 국제적인 지휘력을 갖춘 집단이 등장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동료에게 정보와 물자를 공급하고, AIM의 공격으로부터 그들을 방어하게 됩니다. 또한 헬리캐리어는 AIM에 대항하고자 하는 동료들로 점점 북적일 것입니다. 동료의 리더는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계속되는 싸움을 위해 미션을 줄 것이며, 그에 맞는 보상도 준비했습니다.

드롭 존(Drop Zones): 드롭 존은 목적이 하나인 짧은 미션입니다. 해당 목적은 우리 편을 보호하거나, AIM의 구조물을 파괴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금고(Vaults): 금고는 탐험 가능한 넓은 공간이며, 발품을 팔아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금고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세계에 있는 쉴드의 숨겨진 은닉처 위치를 찾아내야 합니다. 일단 여러분이 입구를 발견하면, 적들과 싸우며 안쪽으로 향하여 금고를 파괴하고 보상을 얻어야 합니다.

하이브(Hives): 하이브는 전세계에 있는 AIM의 근거지입니다. 어벤저스는 그들의 위치를 찾아내서 물리쳐야 합니다. 또한 어벤저스를 무력화하기 위한 AIM의 방어도 더욱 거세질 것입니다.

빌런 섹터(Villain Sector): 빌런 섹터 미션은 보스전으로 끝이 납니다. 해당 보스는 AIM과 함께 일하는 마블 빌런일 수도, 해당 조직에서 대단히 치명적인 누군가일 수도 있습니다.

필립 테리엥(Philippe Therien)이 Marvel’s Avengers 워존의 기밀 정보를 공개합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리어셈블 캠페인과 워존 미션에 대한 보상은 각종 장비, 자원, 유물, 꾸미기 아이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워존은 여러분이 꾸민 캐릭터와 업그레이드한 장비를 보여주며 플레이하기 위한 좋은 장소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들여다보죠. 각 히어로의 핵심 DNA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동시에 저희는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전투 방식과 미적인 스타일로 게임을 조정하도록 했습니다. 당신의 슈퍼 히어로를 꾸미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킬(Skills): 경험이 쌓이며, 여러분은 히어로 레벨을 올리거나 특정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스킬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언맨의 상징인 리펄서, 마이크로 로켓, 레이저를 골라서 장비하여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히어로는 고유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보상(Rewards): 내용이 더욱 어려울수록, 보상도 귀해질 것입니다. 해당 보상은 적이 떨어뜨리거나, 탐험하거나, 퍼즐을 통해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션이나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장비(Gear): 여러분께서 기대하신대로, 장비는 7개의 각각 다른 슬롯에 장비하여 히어로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 강화를 통해 근거리 혹은 원거리 데미지를 올리거나, AIM의 무기 혹은 감마선과 같은 특별한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높이거나, 핍 입자를 여러분의 무기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비는 여러분의 히어로를 꾸며주기도 하고,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기도 할 것입니다.
  • 자원(Resources): 여러분은 우루와 같은 자원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재료는 탐험 중에 발견하거나, 상인에게 얻거나, 불필요한 장비를 해체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자원을 사용하여 장비 중인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상인과 교환하여 더욱 좋은 장비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유물(Artifacts): 유물은 두 가지 의미가 있는 특별한 장비입니다. 마블 이야기에 나오는 유물을 보면 마블 팬들이 가장 좋아할 것이며, 해당 유물을 장비하면 특별한 능력을 쓸 수 있게 됩니다.
  • 꾸미기 아이템(Cosmetics): 꾸미기 아이템은 복장, 감정 표현, 이름표 등을 포함합니다. 장비는 물론 좋지만, 플레이어의 외형을 바꾸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파워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좋아하는 조합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꾸미기 아이템은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해제하거나, 워존에서 얻거나, 동료 상인에게서 사거나, 게임 안의 시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아이템은 보상이 준비되어 있는, 히어로 체이스 카드의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Marvel’s Avengers 워 테이블 영상을 통해 히어로 체이스 카드의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특수능력 및 속성(Perks & Attributes): 이들은 장비와 유물에 붙어있는 특별한 능력이기도 하며, 여러분 히어로의 특정한 플레이 스타일을 위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떠한 특수능력은 당신의 공격에 감마선 혹은 코스믹 데미지를 추가해 줍니다. 특수능력과 속성을 결합하면,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는 데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원거리 능력 증가를 위한 스타크 테크나, 수비적인 플레이를 위한 쉴드 장비처럼, 특정한 플레이를 위한 장비도 준비했습니다.

Marvel’s Avengers의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작품의 이야기는 계속 진행되며, 새로운 미션, 슈퍼 히어로, 지역과 함께 지속적으로 여러분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PlayStation 팬 여러분께, 예약 주문을 하면 PS4에서 베타 버전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여기서 다른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PlayStation 독점의 월별 커뮤니티 도전과제와 같이, 새로운 특전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저희 팀은 게임의 막바지 작업을 마무리하고, 오류를 찾아서 해결하고자 전세계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마블의 엄청난 팬인 우리 스스로가, 최고의 어벤저스 게임을 여러분께 선사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에 게임이 발매되면, 어서 빨리 여러분과 함께 온라인 플레이를 하고 싶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