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베타 - 알아두어야 할 모든 것

0 0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베타 - 알아두어야 할 모든 것

베타 일정을 확인하고 참여하세요

PlayStation®4에서,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최대 규모로 치러진 알파 테스트에 이어, 11월 13일의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출시 이전에 다시 한번 글로벌 전투를 위한, 차세대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모드 – 정보 및 전략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오픈 베타가 진행됩니다! 베타에서는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즐길 수 있어요. VIP 에스코트부터 협동팀 모드에 이르기까지 Treyarch의 다양한 시그니처 전투를 체험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저지 가능한 작전에 참여하세요.

VIP 에스코트

기본 개요

이 새로운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라운드마다 호위팀 중 한 명을 VIP로 무작위 선정합니다. VIP가 두 곳의 철수 지점 중 한 곳에 무사히 도착하거나, 상대를 전멸시키면 호위팀의 승리예요. 반대로 VIP가 사망하거나, 2.5분의 타이머가 0이 되이 되기 전까지 탈출하지 못하면 호위팀의 패배고요.

스코어스트릭은 사용할 수 없어요. VIP를 제외한 플레이어는 일반적인 무장을 사용할 수 있고, VIP는 권총 한 자루, 두 개의 연막탄, 두 개의 수류탄, 필드 마이크 특수 능력 그리고 첩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팀은 최대 6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되며, 라운드 진행 중에는 리스폰이 불가능합니다. 플레이어가 상대에게 당하면 해당 플레이어는 쓰러진 상태가 됩니다. 다만, 쓰러진 플레이어를 적 팀이 끝장내지 않았다면, 같은 팀 동료의 도움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4번의 라운드에서 승리한 팀이 경기에 승리하게 됩니다.

전략

팀 동료와 뭉쳐서 다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 모드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호위팀은 VIP 이외의 동료들이 공격을 이끌어야만 해요. VIP는 오로지 권총만 가지고 있어서 전투에 적합하지 않으니까요. 만약 자신이 VIP라면, 전투가 벌어졌을 때 팀과 최대한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며, 눈에 띄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수류탄을 던져 적의 수를 줄이는 걸 시도해 볼 수도 있겠지만요. 철수 지점 근처까지 도달했다면, 연막 수류탄을 터뜨려 자신의 노출을 최소화한 채로 질주해보세요.

아니면 VIP가 철수 지점으로 가는 동안, 다른 지점에 연막 수류탄을 터뜨려 심리전을 걸어보는 방법도 재미있겠네요. 이 모드에서 승리를 거두려면 창의적인 전술이 필요하답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상대 팀이라면, 팀원 모두와 함께 달려들어 VIP 제거를 노리거나, 철수 지점을 감시할 방어 병력 1~2명을 남겨 두세요. 영리한 VIP는 양 팀이 치열한 국지전을 벌이는 사이에 방어를 뚫고 철수 지점으로 달려갈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야 대응할 수 있잖아요?

협동팀: 강습

기본 개요

전통적인 주도권 다툼 모드예요. 협동팀: 강습은 최대 12 대 12의 팀전으로 치러지며, 각 팀은 맵의 모든 목표 구역을 점령해야 하죠. 경기는 맵 중앙에 중립 목표가 하나 놓인 상태로 시작되고, 한 팀이 해당 지점을 점령하면, 그보다 훨씬 뒤의 적 기지까지 뻗은 다음 구역이 활성화됩니다.

킬을 올리고 구역을 점령하면 기세가 오르며, 그렇게 오른 기세는 다음 구역 점령에 필요한 시간을 감소시켜 줘요. 무승부인 상태로 시간이 초과하면 오버타임이 시작되고, 중립 구역 한 곳을 먼저 점령한 팀이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전략

점령 지점으로 가세요! 모든 구역이 점령의 대상이 되는 점령전과는 달리, 협동팀: 강습에서는 한 번에 하나의 구역만 활성화되어 오로지 한 지역에 전투가 집중됩니다.

한 구역에 양 팀이 모두 있을 때는 다수결 규칙이 적용되므로, 협동팀: 강습에서의 승리를 거두려면 수적 우세를 유지해야 함을 염두에 두세요. 자신의 팀이 수적 우세를 점하고 있다면, 점령 속도는 느리더라도 여전히 구역의 점령이 진행되는 것이니까요. 점령과 달리, 강습에서는 구역 내에 동일한 수의 플레이어가 존재할 때만 컨테스트 상태가 됩니다.

수류탄을 자주 사용하세요. 단, 상대 팀도 동일하게 반격해 올 수 있으니 수류탄 표시기가 나타나지 않았는지 잘 살피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회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점령 지점을 향해 뛰어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적당한 수의 동료들에게 점령 임무를 맡기고, 점령 지점 바깥에서 적과 교전을 벌일 지점을 찾아, 방어선을 뚫으려 시도하는 적의 측면을 노리세요.

협동팀: 점령

기본 개요

대규모로 펼쳐지는 점령전입니다. 이 12 대 12로 진행되는 게임 모드에서는, 탱크, 스노우모빌, 웨이크러너, 건보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맵을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게 되죠.

협동팀: 점령에서는, 세 구역의 지배권을 놓고 교전을 펼치는 것이 아닌, 맵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더 많은 점령 구역을 두고 다퉈야 합니다. 하프타임은 존재하지 않으며, 400포인트를 먼저 획득하는 팀이 승리해요. 플레이어는 사망 즉시 리스폰되고요.

전략

협동팀: 점령은 맵 크기가 거대하기에, 개인의 사격 실력 외에도 전략과 위치 선정이 중요해요. 언제 이동해 교전을 벌일 것인지, 언제 위치를 사수하며 다가오는 적을 막아낼 것인지 등을, 잘 파악하는 게 승리를 위한 열쇠죠.

그러니 맵 여기저기를 뛰어다니며 모든 목표를 점령하려 애쓰기보다는, 3~4구역만을 점령한 후에 상대를 막아내는 일에만 집중하는 전략을 고려해 보세요. 맵이 크기는 하지만, 차량에 올라 적의 뒤를 노려 구역을 강탈할 수 있으므로, 전략을 예측하기는 꽤 어려울 겁니다.

팀원들과 활발한 의사소통으로, 공격 노선을 정하거나 방어 거점을 차지하여 포인트를 확보하세요.

팀 데스매치

기본 개요

양 팀은 상대의 섬멸을 위해 교전을 펼칩니다. 상대보다 먼저 목표 킬 수를 올리는 팀이 승리를 거머쥐게 되죠.

일반적인 팀 데스매치는 10분의 시간제한이 주어집니다. 플레이어는 사망 즉시 리스폰되므로 곧바로 다시 전투에 뛰어들 수 있어요.

오버타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다 됐는데 양 팀이 동일한 점수를 기록했다면, 게임은 무승부로 끝납니다.

전략

단순한 본질에 속지 마세요. 팀 데스매치는 게임의 기본인 이동과 사격 실력에 모든 것이 달렸습니다. 새로운 무기와 무장 전략을 시험해 보기에 훌륭한 모드이며, 맵을 배우기에도 좋은 모드죠.

이 모드의 주된 목표는 킬 수를 올리는 것이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수의 사망을 기록한다면 공허한 승리로 그치고 말 거예요. 게임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라면 너무 신경 쓸 필요 없지만, 적에게 너무 많은 킬 수를 헌납하는 일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닙니다. 현명하게 플레이하고, 전투의 흐름을 읽으며, 실수로 사망하는 일은 최대한 피하세요.

맵을 이해하고, 자신의 주변을 잘 살피는 것이 승리의 열쇠예요. 플레이를 많이 할수록 맵에 익숙해지고 게임에 숙달되면서 여러분의 실력은 점점 나아질 겁니다.

점령

기본 개요

두 팀은 맵에서 A, B, C로 표시된 3곳의 점령 지역을 장악하기 위해 경쟁해야 합니다.

목표 구역(A, B, C)에서 일정 시간 동안 머무르면, 해당 플레이어의 팀이 지역을 점령하게 돼요. 지역을 점령하면 1초마다 1포인트를 얻고, 다시 이 포인트에 팀이 점령한 목표의 개수가 곱해집니다. 플레이어는 사망 즉시 리스폰됩니다.

한 팀이 100포인트를 얻으면 하프타임이 발생하고, 맵 상에서 팀들의 위치가 서로 바뀌게 돼요. 먼저 200포인트를 얻는 팀이 경기에서 승리합니다.

전략

점령은, 맵 장악과, 공격과 방어의 역할 전환을 연습하기에 좋은 모드예요. 이 모드에서 가장 안정적인 전략은, 바로 두 곳의 목표를 점령하고 방어하는 것이죠. 3곳 모두를 점령하려 하면 팀원들 사이의 간격이 너무 넓어져서, 적의 리스폰 패턴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 구역에 머무르는 플레이어가 늘어날수록 점령 속도가 빨라지므로, 팀 동료와 함께 목표 구역의 점령을 시도하는 게 좋습니다. 아군 지역이 점령당할 위기에 빠졌다면, 적이 반응하기 전에 자신의 목숨을 내던질 기세로 해당 지역에 뛰어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블랙 옵스 콜드 워에서는, 목표 구역과 그 주변에서의 교전을 유도하기 위해, 점령 구역의 크기가 더 커졌고, 그 형태도 주변 환경과 일치하도록 바뀌었죠. 이로 인해 자신의 팀이 이득을 보게 되는 일도 있겠지만, 이는 적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점령 구역에 각 팀의 플레이어가 1명 이상 동시에 존재하면, 컨테스트 상태가 되어 상대를 제거하기 전까지는 지역 점령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목표 구역에 연막 수류탄을 터뜨린다는 것은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한다는 뜻이죠. 자신이 컨테스트 상태인 지점에 있다면, 공격적으로 달려들어 적을 소탕하고, 점령을 재개하여 팀을 위한 포인트를 획득하세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베타 - 알아두어야 할 모든 것

베타의 주요 세부 사항

베타 기간동안 전통적인 6 대 6 모드들과, 좀 더 격렬한 경쟁 모드인 VIP 에스코트, 차량이 등장하는 12 대 12의 협동팀, 이번에 새로 도입된 모드인 화력팀: 더티 밤 등, 다양한 블랙 옵스의 시그니처 전투를 체험해 보세요. 베타에서는, 여러 멀티플레이 맵 중에서 냉전 시대의 범세계적인 지역을 무대로 한, 엄선된 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XP 획득으로, 해제 가능한 새로운 무기와, 특수 능력 및 끝내주는 스코어스트릭 등의 은밀한 스파이 기술을 포함한 무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베타 한정의 성장 시스템에서 랭크를 높일 수도 있고요. 2번에 걸친 베타 기간 동안, 새로운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니 계속해서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주세요.

오픈 베타 개시 일시: 플레이 가능 시간

블랙 옵스 콜드 워 베타는 대한민국 표준시로 금요일 새벽 2시부터 시작해 화요일 새벽 2시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PS4 오픈 베타: 10월 16일~10월 20일

PlayStation 4의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10월 16일 금요일부터 10월 20일 화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베타 테스트의 이용 가능 콘텐츠 내역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베타에서는, 다양한 맵과 모드, 플레이 목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지난 베타 테스트 때와 비슷하게 이번 블랙 옵스 콜드 워의 베타에서도, 플레이어가 XP를 획득해 무기 및 장비, 병과 생성 슬롯, 스코어스트릭을 포함한 무장에 사용될 새 콘텐츠를 해제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 포함될 거예요.

레벨 10에 도달해 SMG 무기 도안 얻기

베타 기간에 레벨 10에 도달하는 모든 플레이어는, 블랙 옵스 콜드 워 출시에 맞춘 독점적인 SMG 무기 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무기 도안은, 고유한 이름과 색다른 모습을 지닌 게임 내에 등장하는 무기 계통의 변종이에요. 무기 도안에는, 원래라면 특정 무기의 레벨을 따로 높여서 해제해야 하는 부속이 미리 장비되어 있을 수 있는데, 그렇게 미리 장비된 부속은 평범하게 레벨을 높여 해제시킨 다른 부속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베타 참여 방법

PlayStation Store에서 베타를 다운로드하고 화면의 안내를 따라 주세요.

*독일에 거주 중인 PS4 유저는, 게임 연령 제한으로 인해 PS Plus 멤버십이 필요합니다. 실제 이용 가능 플랫폼 및 MP 베타의 출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callofduty.com/beta를 참고해 주십시오. 오픈 베타의 최소 기간은 2일입니다. 특정 소매점에서도, 사전 참여 베타 코드가 소진될 때까지 한정된 기간동안 진행됩니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구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우즈 오퍼레이터 팩 및 무기 도안을 사용하려면, 예약 구매를 진행한 플랫폼에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 콜 오브 듀티: 워존이 필요합니다. 별도 판매/다운로드입니다. 반드시 2021년 11월 13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