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fall에서의 멋진 전투를 위한, 각종 전투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0 0
Godfall에서의 멋진 전투를 위한, 각종 전투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11월 12일, PlayStation®5에서 만나보세요

우리는 Godfall 제작에 있어, 여러분이 강렬하면서도 유연한 전투를 경험하며 전장을 지배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개성을 표현하길 원하죠. 그래서 여러분이 Godfall에서 적에게 맞설 다양한 방법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최근 공개한 전투 동영상의 예고편에서는, 워터 렐름(Water Realm)과 그곳에서 만날 적을 자세히 소개했었는데요. 그 예고편에서 몇 가지 세부적인 요소에 초점을 맞추기도 했었죠. 바로 적의 약점을 이용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오늘은 우선, 11월 12일에 PlayStation 5로 게임이 발매되면 Godfall에서 접하게 될 수많은 전투 시스템 중에서, 이 약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적의 약점을 노려라

밸로리언(Valorian) 기사들이 사용하는 밸로플레이트(Valorplate)로 적의 약점이 어디인지 밝혀낼 수 있습니다. 숙련된 기사는 이를 통해, 난공불락으로 보이는 적에게서 약점과 불완전함을 찾아내죠.

일반적으로는 적의 공격 후에 약점이 노출되는데,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약점을 파악하는 몇 가지 특별한 방법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약점을 간파하여 인내심과 정확도를 가지고 게임에 접근하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주려고 했는데요. 그래서 적의 약점을 파악해 그 부위를 공격하면,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가게 했습니다. 또한, 어떤 무기는 무기에 특별한 효과가 깃들어 있어, 적의 약점을 계속해서 공격하면 체력 회복이나 정령 폭발 등의 추가적인 효과도 발생하죠.

장갑을 파괴하라

아페리온(Aperion)의 세계에서 전투를 벌이는 동안, 두터운 장갑을 두른 적과 마주치는 일도 있죠. 이런 적들은 장갑을 파괴(Breaching)해야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적의 장갑을 파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강공격(heavy attack)(R2 버튼)으로 적을 공격한 후, 곧바로 약공격(Light Attack)(R1 버튼)으로 추가 공격을 날리는 것입니다. 강공격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하긴 하지만요. 적의 장갑 파괴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기절 상태가 되고 테이크다운에 취약해집니다.

소울섀터로 적을 끝내라

모든 밸로리언 기사는 상대의 몸속에 있는 에더리움(Aetherium), 즉 그들의 영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밸로리언이 타격할 때마다 적의 영혼에는 작은 균열이 생겨나는데, 이런 작은 균열을 거대한 내부 폭발로 바꿀 수 있는 최고의 순간에 강력한 일격을 가하면, 적을 완전히 파멸로 몰아넣을 수 있죠.

마지막 일격이라 할 수 있는 소울섀터(Soulshatter)는 앞을 가로막는 적을 처리하는데 아주 훌륭한 방법입니다.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강공격(R2 버튼)으로 단숨에 입힐 수 있는 파괴력이 축적되는데, 축적된 파괴력이 적의 남은 체력보다 많으면 적에게 소울섀터를 일으키죠. 소울섀터는 플레이어가 착용 중인 전리품의 추가 효과를 발동하는 기폭제 역할도 해서, 강력한 소울섀터로 적을 처치하면 발동하는 효과를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둘 수도 있습니다. 적이 아름답게 폭발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 외에도, 소울섀터로부터 정령의 힘이 담긴 투사체를 발사하거나 부차적인 폭발을 일으키는 등, 추가 효과를 노리는 것도 가능하고요.

폴라리티 어택을 활용해 잠재력을 해방하라

전투 중에 무기를 교체해 가며 두 개의 무기를 모두 활용하는 플레이어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기로 적을 타격하면 폴라리티 어택(Polarity Attack)을 모을 수 있고, 끝까지 모은 후에 무기를 교체하면, 30초 동안 무기의 공격력이 20% 상승하는 충격파(shockwave)를 발산합니다. 플레이어의 특정 능력치를 레벨업하면 충격파의 잠재적인 파괴력 역시 증가하고요. 파괴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고 싶다면 전투 중에 무기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폴라리티 어택 역시 약점 및 소울섀터와 유사하게 전리품에 깃든 효과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는 충격파의 파괴력을 높이거나, 게이지의 충전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죠. 특별한 전리품 효과로는, 폴라리티 어택을 사용할 때마다 상태 이상 효과를 일으키거나, 충격파가 명중한 적에게 상태 악화 효과를 거는 것 등이 있습니다.

방패로도 공격하라

방어가 방패의 기본 용도이지만, 공격 시에도 유용한 도구라는 걸 잊지 마세요. 방패를 활용해 적을 쓰러뜨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쳐내기(Parrying) – 전투에서 적의 공격을 쳐내며(L1 버튼), 여러분의 반응 속도를 시험할 수 있습니다. 적의 공격이 닿기 직전에 쳐내기에 성공하면, 잠깐 적이 취약한 상태에 빠집니다.

방패 던지기(Shield Throw) – 앞을 가로막는 적을 쓰러뜨리고 싶나요? 아니면 적이 너무 먼 곳에 있나요? L1 버튼을 길게 눌러 방패를 조준하고, R2 버튼을 눌러 적에게 던지세요. 방패를 던져 적을 공격하고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방패 던지기는 다시 사용하려면 짧은 대기시간이 필요하므로,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해야만 합니다.

복부 공격(Stomach Punch) – 코앞의 근접한 적을 땅에 처박고 싶나요? 스킬 그리드(skill grid)에서 한번 해제해 두면, 방패로 적의 복부를 공격해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플랫 배시(Flat Bash) – 스킬 그리드에서 해제해 두면, 적의 레드 파워 어택(무적 공격)을 방해하는 플랫 배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으로 적 장갑을 파괴하면 석화 효과가 발동합니다. 석화 상태가 된 적은 흑요석으로 변하며, 산산조각 내서 전장에 흩뿌릴 수 있습니다.

실드 그라운드 슬램(Shield Ground Slam) – 스킬 트리에서 해제한 후, 실드 그라운드 슬램을 실행하면 넓은 범위에 걸쳐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으로 장갑이 파괴된 적은 석화 상태로 변합니다. 석화 상태가 된 적은 흑요석으로 변하며, 산산조각 내서 전장에 흩뿌릴 수 있습니다.

실드 캐치 광역 블래스트(Shield Catch Area Blast) – 본 능력을 해제하면 커다란 방패 충격파(Shield Shockwave)를 일으켜 일시적으로 한숨을 돌릴 수 있습니다. 던진 방패가 플레이어에게 돌아오는 순간에 L1 버튼을 누르면 에너지 블래스트를 방출합니다.

실드 줌 어택(Shield Zoom Attack) – 가까이 다가가 무기로 공격하고 싶지만, 적이 너무 멀리 있나요? 이 능력을 해제하여 방패 던지기가 적에게 명중하는 순간에 L1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적의 위치로 질주해 곧바로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아콘 모드

아콘 모드(Archon Mode)는 밸로플레이트가 가진 힘을 보여주는 궁극의 기술입니다. 게임 속에서 모든 아콘 모드를 발견하고 직접 경험해보세요. 레벨이 높아지면, 주변의 적과 싸우는 동안에 아콘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양쪽 아날로그 스틱을 모두 눌러서(L3+R3 버튼) 아콘 모드를 활성화하세요. 3명의 아군을 소환하여 함께 싸우는 능력 외에도, 전투 중에 발동 가능한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발동하면 파괴를 위한 잠재력이 곧바로 극대화되는데,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강력한 소울섀터를 일으킬 수 있을지 벌써 기대되는군요.

무기고를 가득 채운 장비들

지난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듀얼 블레이드(Dual Blades)와 롱소드(Longsword)의 독특한 전투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나머지 3가지 무기 유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예고편에서 워해머(Warhammer)와 폴암(Polearm)을 보셨는데요, 이번에는 그레이트소드(Greatsword)의 위용을 보여드리죠.

워해머

밸로리언들은 크기나 수적인 열세에서 싸우는 일이 많습니다. 워해머는 밸로플레이트 착용자의 엄청난 힘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죠. 이 단단한 무기는 가장 두꺼운 장갑도 공략할 수 있으며, 타격을 가할 때마다 작은 적들의 대열을 무너뜨릴 수 있어요. 여기에 워해머를 휘두르면, 기본 콤보의 일부로 느리지만 광범위한 블래스트를 방출할 수도 있고요.

통상적인 약공격 및 강공격 이외에도, 워해머는 시간에 따른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면 게이지 차는 속도가 더 빨라지죠. 게이지가 다 차면, 두 종류의 무기 특수기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어요. 하나는 플레이어 주변에 강렬한 에너지를 방출하는 슬램 공격이고, 또 하나는 조준 후에 워해머를 내리쳐서 원하는 방향으로 충격파를 날려 보내는 기술이에요. 이 충격파는 끝까지 가면 추가적인 보너스 대미지를 입힙니다.

폴암

밸로리언들에게 폴암(Polearm)은 긴 자루를 활용해, 적의 접근을 막아내도록 고안된 무기를 의미합니다. 밸로리언의 전투 스타일은 공격을 우선하므로 단순히 적의 돌격을 저지하는 용도보다는, 우수한 지역 통제 성능을 활용해 적을 제거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됩니다. 폴암은 신속하고 정확한 무기예요. 다양하고 정교한 찌르기 공격으로 한 명의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죠.

통상적인 약공격 및 강공격 이외에도, 폴암에는 시간에 따른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게이지가 파란색일 때는 두 종류의 무기 특수기 중에 하나를 수행할 수 있죠. 재빨리 앞으로 점프하는 광역 슬램(area-of-effect sla)이 그중 하나로 파괴력은 평범한 수준이지만, 전장 한복판으로 이동해 근처의 적을 충격 상태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특수기는 바로 강력한 투창 던지기로, 원거리에서의 정밀 타격에 완벽한 공격이죠. 적의 약점을 조준하여 막대한 피해를 줘보세요.

그레이트소드

워해머와 마찬가지로 밸로리언 그레이트소드를 제대로 휘두르려면, 밸로플레이트가 부여하는 놀라운 완력이 필요합니다. 그레이트소드는 워해머의 타격력과 롱소드의 정확도가 필요한 기사들을 위해 존재하죠. 이런 그레이트소드는 참격뿐 아니라 타격 무기로도 큰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그레이트소드의 충전 게이지는 적을 가격하거나, 적에게 공격당할 때마다 조금씩 차오릅니다. 이렇게 모인 게이지는 시간이 흐르면 조금씩 줄어드는데, 게이지가 빨간색일 때는 그레이트소드의 고유한 두 가지 무기 특수기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하나는 소용돌이처럼 주변의 적을 공격하면서 전진하는 기술이고, 다른 하나는 더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는 기술로, 그레이트소드를 조준하여 날려 보내면 해당 경로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에요.


Godfall에서 접할 수 있는 전투의 특징 일부를 상세히 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광기의 신인 매크로스(Macros)와 싸우기 위해 승천하는 플레이어들이 어떤 놀라운 방식으로 적을 처리할지 벌써 기대되네요. 11월 12일, 정식 발매가 가까워질수록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