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요뿌요 테트리스 2의 스킬 배틀 모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0 0
뿌요뿌요 테트리스 2의 스킬 배틀 모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스킬 배틀 모드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스킬과 아이템 카드로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미 알려드렸지만, 12월 8일에 PlayStation®4와 PlayStation®5로 뿌요뿌요 테트리스 2가 발매됩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 2에는 스킬 배틀과 같은 새롭게 추가된 재미있는 모드가 기다리고 있으니, 미리 알고 준비해두면 아주 좋겠죠?

자, 그렇다면 스킬 배틀은 구체적으로 어떤 게임 모드를 말하는 걸까요? 그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스킬 배틀 모드를 소개합니다

전작과 달리, 뿌요뿌요 테트리스 2에는 스킬 배틀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뿌요뿌요와 테트리스의 환상적인 세계에서 캐릭터 3명을 데려와 팀을 꾸릴 수 있어요. 각 캐릭터는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매치에 참가하기 때문에, 승리를 거머쥐기 위해서는 스킬 효과를 고려해 적절한 조합으로 팀을 꾸리는 게 관건이죠. 스킬은 매치 중에 MP를 소모해 발동할 수 있는데, MP는 화면 중앙에 표시되는 초록색 게이지로 표시되며 팀이 함께 사용하게 돼요.

알아두어야 할 전략적 팁

 전략 구상 시에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1. 뿌요 또는 테트리미노가 보드 끝까지 쌓이면 패배하는 다른 모드와는 달리, 스킬 배틀 모드에서는 HP가 0으로 떨어지지 않는 한, 계속해서 싸울 수 있습니다.
  2. 플레이어는 뿌요와 테트리스 라인을 없애면, 상대편 보드에 방해 뿌요 또는 방해 블록을 날려 HP를 낮출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는 공격당하기 전에 예상 대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연쇄 또는 콤보 플레이를 이용해 방어할 수 있어요.
  3. 플레이어는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바꾸고자 할 때, 캐릭터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머리 좋은 수석 엔지니어 ‘아이’는 ‘의기소침’이라는 스킬로 잠깐 상대의 공격력을 낮출 수 있죠. 또 다른 캐릭터인 모험가 ‘아리’는 ‘HP 회복’으로 플레이어의 HP를 회복할 수 있고요. 캐릭터 레벨을 올리면 더욱더 많은 스킬을 해제할 수 있고, 이는 승리를 위한 발판이 된답니다!
  4. 스킬에는 자동 스킬과 스페셜 스킬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자동 스킬은 매치가 시작하자마자 발동되어 장착한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올려주고, 스페셜 스킬은 플레이어가 구상한 전략에 따라 임의로 발동할 수 있어요.

아이템 카드란 무엇일까요?

아이템 카드는 팀의 전반적인 능력치를 올려주는 액세서리라고 보면 됩니다! 스킬 배틀 매치에서 각 파티는 아이템 카드를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니, 각 매치에 대비하여 최적의 카드 조합을 만들어두는 게 중요해요.

뿌요뿌요 테트리스 2의 스킬 배틀 모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새로운 캐릭터와 아이템 카드는 어떻게 얻나요?

어드벤처 모드에서 스킬 배틀에 참가하면, 다른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를 해제할 수 있어요. 획득한 경험치로 캐릭터를 레벨업하여, 기본 능력치(HP, MP, 공격, 방어, 회복)를 끌어올릴 수도 있죠. 캐릭터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스킬 배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킬도 획득하게 된답니다.

아이템 카드는 어드벤처 모드에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데, 팀에 장착하면 다양한 보너스 및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카드 효과는 랜덤하게 형성되므로, 더 뛰어나고 희귀한 아이템 카드를 입수해 최강의 팀을 꾸리기 위해서는, 스킬 배틀 모드를 계속 플레이해야 할 거예요.

희귀한 아이템 카드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뿌요뿌요 테트리스 2 런치 에디션을 예약주문하면, 소닉 더 헤지혹 세계의 아이템 카드 3종을 포함한 특별 희귀 아이템 카드 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잠깐만요, 이게 다가 아니에요!

뿌요뿌요 테트리스 2 발매 이후에도 더 많은 캐릭터, 새로운 게임 기능과 접근성 옵션 등,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