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의 포토 모드 트레일러와 개발자의 팁을 살펴보세요

1 0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의 포토 모드 트레일러와 개발자의 팁을 살펴보세요

새로운 요소는 광원 배치, 슈트 변경 등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처음 Marvel’s Spider-Man 포토 모드 스크린샷을 공개한 그 날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단순한 스파이더맨의 셀카였는데, Marvel 뉴욕의 높은 곳에 앉아 스마트폰 카메라를 향해 “피스” 손짓을 하고 있죠. 커뮤니티의 반응은 즉각적이고 엄청났습니다.

그때부터 여러분은 수많은 사진을 찍고 저희와 공유해 주셨습니다. 저희는 커뮤니티가 만든 작품에 계속 놀라곤 했습니다. Marvel 팬부터 열렬한 디지털 포토그래퍼까지, 게임을 통해 멋진 이미지를 만드는 여러분을 보며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작업 시작부터 더욱 개선된 포토 모드를 제공할 생각이었습니다. 저희의 노력을 보여 드리기 위해 새롭고 향상된 모드의 새 기능을 보여주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의 포토 모드 트레일러와 개발자의 팁을 살펴보세요

저희는 여러분이 도시의 다양한 장소를 활용하여 사진에 광원을 추가하는 모습을 자주 봤습니다. 저희의 UI/UX 리드이자 포토 모드 전문가인 길 도론(Gil Doron)은 이런 사진들을 보고 플레이어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쉽게 광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했습니다. “조명 모드”는 이렇게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최대 3개 광원을 배치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높이, 거리, 색, 빛의 강도, 색의 강도, 확산과 부드러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자연광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태양광의 강도, 높이, 회전을 포함한 주변 광원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광도 조절할 수 있죠. 저희가 추천하는 팁 중 하나는 환경광을 아주 낮게 설정하고, 주변 광원을 조작하여 놀라운 대비 효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오리지널 게임의 놀라운 도구 이외에도 포토 모드에서 바로 슈트를 바꾸거나 히어로 또는 적을 표시 혹은 삭제하거나, 날씨 효과를 켜고 끄는 재미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가깝거나 먼 피사계 심도를 위한 별도의 옵션도 만들었습니다. 또한 마일즈 모랄레스를 기념하는 새로운 스티커와 포토 모드 프레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다양하고 새로운 포토 모드 기능은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서 빨리 디지털 포토그래퍼 여러분이 새로운 도구를 사용해 피터와 함께 놀라운 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싶네요.

저희 Insomniac도 포토 모드와 새로운 사진을 찍는 일에 푹 빠져있습니다. 저희의 이러한 노력을 이 블로그에서 보고 계시지만, 놀라운 사진을 찍는 팁과 트릭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필터 효과가 사진을 압도할까 봐 두려워하지 마세요. 효과를 25% 이하로만 줘도, 광원만 가지고 얻을 수 없는 멋진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Brandon Tepezeno, 개발 서포트


“저는 구도를 잡는 걸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야외에 있다면 태양과 달을 재배치하세요! 원하는 장소에 광원을 배치한 후 초점 거리와 조리개를 다양하게 조작하세요.”

James Han, 시니어 애니메이터


“집중 조명을 하늘 방향으로 배치하여 안개와 눈 같은 날씨 효과를 강조했습니다 (혹은 색을 극적으로 표현했습니다).”

Paul Hiley, 시니어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


“제가 포토 모드를 만질 때 처음 하는 것은 바로 틸트 설정입니다. 카메라를 기울이면 스윙의 움직임이나 전투 장면을 효과적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색 광원은 피사체의 색과 일치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보라색 광원은 여러분이 언더그라운드 적을 사진에 담을 때 정말 좋습니다.”

Charlie Carucci, 디자이너


“여러분이 성능 우선 모드로 플레이하더라도, 포토 모드를 시작 시 PS5의 화질 우선 모드로 전환되며 모든 사진은 레이 트레이싱이 포함된 4K* 결과물이 저장됩니다.”

Mike Fitzgerald, 코어 디렉터


“여러분은 광원을 활용하여 특수 효과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베놈 공격을 사용할 때, 주황색 혹은 노란색 광원을 마일즈에게 배치하여 특수 효과의 밝기를 강조해 보세요.”

Gil Doron, UI/UX 리드

이것이 오늘 준비한 소식입니다. 포토 모드 사진을 공유할 때 Instagram과 Twitter에 저희를 태그하고, #MilesMoralesPS5, #MilesMoralesPS4, #SpiderManPS5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4K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는, 4K를 지원하는 TV 혹은 디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