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요소가 듬뿍! '뿌요뿌요™테트리스®2' 무료 업데이트 제 2탄이 배포되었습니다!

0 0
추가 요소가 듬뿍! '뿌요뿌요™테트리스®2' 무료 업데이트 제 2탄이 배포되었습니다!

2월 4일(목)은 ‘뿌요의 날’! 이 ‘뿌요의 날’을 기념하여 ‘뿌요뿌요™테트리스®2’ 무료 업데이트 제2탄을 배포합니다! ‘무한’ 룰로 즐기는 대전 모드와 신 캐릭터 4명 추가 등,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제1탄의 추가 요소와 함께 소개할게요.

■해보셨어요? 인터넷 모드의 추가 요소 ‘너랑나랑 보스전’!

1월 14일(목)에 배포된 업데이트 제1탄에서 새로 추가되었던 ‘너랑나랑 보스전’은,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해서 싸우는 특별한 배틀이에요. ‘스킬 배틀’ 룰로 보스를 멋지게 물리치면, 보상으로 많은 경험치와 평소에는 얻을 수 없는 강력한 아이템 카드를 손에 넣을 수 있답니다.

▲업데이트 제1탄에서 추가된 3종류의 새로운 아이템 카드 ‘반지’, ‘배리어’, ‘가시 쇠공’은, 추가 캐릭터 ‘소닉’과 관련된 특별한 아이템 카드예요.

또한, 보스 캐릭터 난이도(보통~강렬)에 따라 보상도 바뀌어, 강한 보스일수록 그에 걸맞은 보상이 주어집니다. 높은 난도에 도전하려면 ‘일정 레벨 이상의 팀’이 필요하므로, 어느 정도 단련된 팀으로 도전하세요.

▲보스 캐릭터는 높은 스테이터스와 전용 스킬을 가진 강적입니다. 보스전에서는 회복 스킬이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어, 플레이어 중 1명이라도 살아 있다면 일정 시간 후에 부활할 수 있어요.

▲조건을 만족하면 발생하는 ‘찬스 타임’은, 연쇄의 씨앗이나 빈틈 만들기 세트가 필드 상에 계속 등장하고, 보스의 움직임도 멈춰서 공격할 절호의 기회예요. 다 함께 공격해서 큰 대미지를 입혀 보세요!

■업데이트 제2탄에서는 ‘무한’ 룰로 대전 가능!

지금까지 1인 플레이 전용이었던 ‘무한’의 각 룰(‘무한 피버’, ‘무한 뿌요뿌요’, ‘무한 미니뿌요’, ‘스프린트’, ‘마라톤’, ‘울트라’)이, 인터넷 대전이나 드림 아케이드에서의 대전을 지원해요! 일반 대전과는 다르게 연쇄나 라인 삭제로도 상대 필드에 ‘방해’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무한’ 룰로 스코어나 타임을 겨룰 수 있답니다.

▲대전은 최대 4명까지 참가할 수 있어요. 대전 시에 달성한 기록도 ‘무한’ 룰의 성적으로 기록되며, 인터넷 무한 랭킹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 참전하는 4명의 캐릭터를 제1탄의 추가 캐릭터와 함께 소개!

세리리

CV: Yoshimura Haruka

심성이 아주 여린 울보로, 피해망상이 심한 인어. 친구가 되어줄 사람을 찾고 있다.

▲사용 스킬은, 아군 팀의 방어력을 일정 시간 끌어 올리고 적 팀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 낮추는 ‘수비 굳히기’.

라피솔

CV: M・A・O

프와프 아일랜드나 프림프 타운 등과는 다른 세계에서 온 수수께끼의 존재. 강대한 힘을 지니고 있다.

▲라피솔의 스킬은 ‘투혼 주입’. 아군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 끌어 올립니다.

수상한 크루크

CV: Sonozaki Mie

‘봉인의 기록’에 갇혀 있던 마물 붉은 혼이 크루크에 빙의한 존재. 하지만, 본래의 힘을 발휘할 수 없어 진짜 몸을 찾고 있다。

▲사용 스킬은, 아군에게 발생한 능력을 떨어뜨리는 계열의 효과를 제거하는 ‘힐링’.

유우쨩&레이군

CV: Hasuda Miki

아주 밝은 성격의 유령 여자아이와 아주 과묵한 성격의 유령 남자아이. 듣기만 해도 싸늘해지는 말장난이나 퀴즈를 모두에게 전한다.

▲ 아군의 방어력과 회복력을 일정 시간 끌어 올리는 ‘체력 보존’으로 아군을 서포트.

◎제1탄의 추가 캐릭터

소닉

CV: Kanemaru Junichi

자유를 사랑하며 부당한 것을 매우 싫어하는 파란 음속 고슴도치. 나만의 룰을 가지며 살아가고 있다.

▲ 스킬은 랜덤으로 1종류의 뿌요를 파랑 뿌요로 바꾸는 ‘색 변화’.

리델

CV: Namiki Noriko

프림프 마법 학교 학생. 머리에 난 뿔을 들키지 않으려고
늘 감추는 부끄럼쟁이 소녀.

▲ 아군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 끌어 올리는 스킬 ‘투혼 주입’을 사용.

아코르 선생님

아코르 선생님

프림프 마법 학교의 선생님. 차분하고 친절하지만, 가끔 엉뚱한 행동을 할 때가 있다.

▲ 아코르 선생님의 스킬은 ‘강철의 방패’. 아군의 방어력을 일정 시간 끌어 올려요.

물고기 왕자

CV: Wakabayashi Naomi

자유를 찾으러 모국을 떠난 조금 제멋대로인 바다의 왕자님. 원래의 인간 모습으로 되돌아갈 때가 있다.

▲ 아군 공격력은 일정 시간 끌어 올리고, 적 방어력은 일정 시간 낮추는 강렬한 스킬 ‘몰아치기’.

■ BGM 추가나 색 조정 기능 등, 업데이트로 더 즐겁고 편하게 플레이하자!

업데이트 제2탄에서 추가된 노래는 ‘Request from Puyopuyo’, ‘나는 모든 것을 빼앗는다!(라피솔전 BGM)’, ‘붉은 비명의 파동! 수상한 크루크전 BGM)’의 3곡. 제1탄에서 추가되었던 ‘Tropical Resort – Act 1(소닉 노래)’, ‘고민하는 리델의 부탁(리델 테마곡)’, ‘선생님의 수업 시간이에요(아코르 선생님 테마곡)’, ‘Dignity of the Prince(물고기 왕자 테마곡)’의 4곡까지 하면, 추가된 노래는 총 7곡이에요!

또한, 게임 여러 곳에 표시되는 플레이어 아이콘(내 아이콘)도 다수 추가되었어요. 좋아하는 아이콘으로 설정해보세요!

▲ 내 정보에서 바꿀 수 있는 ‘색 조정’은, 업데이트 제2탄에서 추가된 색각 다양성을 지원.

▲ 색각 특성에 맞춰, 4개 패턴으로 조정이 가능하고, ‘3색형 색각’, ‘1형 2색각’, ‘2형 2색각’, ‘3형 2색각’에 더해, 색의 강약도 10단계로 조정할 수 있어요.

무료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나 신기능이 추가되는 등, 발매 후에도 즐거움이 가득한 ‘뿌요뿌요 테트리스 2’. 앞으로 업데이트될 내용도 기대하세요!


뿌요뿌요 테트리스 2

・발매: SEGA
・기종: PlayStation 5/PlayStation 4
・장르: 액션 퍼즐
・발매일: 2020년 12월 10일
・플레이 인수: 1~4명(온라인 시: 1~4명)
・심의 등급: 전체이용가

※PS4디스크 버전을 구매한 분은 추가 비용 없이 P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디스크 버전을 구매한 분 중,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PS5 디지털 에디션을 갖고 있다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PlayStation™Store에서 본작의 PS4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하면, PS5 버전을 추가 요금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S Store에서 본작의 PS5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하면, PS4 버전을 추가 요금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S.Blog ‘뿌요뿌요 테트리스 2’ 포스트


‘뿌요뿌요 테트리스 2’ 공식 사이트

‘뿌요뿌요’ 공식 Twitter

©SEGA
Tetris ® & © 1985~2021 Tetris Holding.
Tetris logos, Tetris theme song and Tetriminos are trademarks of Tetris Holding.
The Tetris trade dress is owned by Tetris Holding.
Licensed to The Tetris Company.
Tetris Game Design by Alexey Pajitnov.
All Rights Reserved.

※화면은 개발 중인 이미지입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