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an Wonderworld에서 길을 헤매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5가지 팁

0 0
Balan Wonderworld에서 길을 헤매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5가지 팁

원더월드로의 뒤죽박죽 모험을 준비하세요

가장 기이하고 기발하며 환상적인 뮤지컬 쇼, Balan Wonderworl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드디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우리의 작은 쇼가 그 막을 올렸습니다.

Balan Wonderworld에서 여러분은 행복과 불안의 불균형을 겪고 있는 두 아이, 레오 또는 엠마로 플레이하게 돼요. 수수께끼의 마에스트로 밸런에 이끌려 원더월드의 마법 같은 공간으로 이동해, 길 잃은 열두 영혼의 마음속 밸런스를 되찾아줘야 하죠. 아마 레오와 엠마는 그 과정에서 자신들의 마음속 밸런스도 찾게 될 거예요!

무대의 문을 통과해 팀즈 에어리어에 도착한 순간, 풀어야 할 수수께끼가 정말 많다는 걸 느낄 거예요.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팁 몇 가지와 게임 속에 숨겨진 몇 가지 비밀도 함께 알려드릴 생각이에요.

자, 시작합니다!

의상은 갈아입으라고 있는 거죠

팀즈 에어리어가 게임의 중심 구역이라면, 옷장은 제2의 집과 같은 곳이에요. 옷장은 어느 체크포인트에서나 접근할 수 있고, 여분의 의상도 모두 보관할 수 있죠.

옷장에서는 체력을 늘리기 위해 여벌의 의상을 고르거나, 특정한 퍼즐을 풀기 위해 의상을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새 스테이지에서는 접근할 수 없는 곳도 있어요. 이후의 스테이지에서 더 많은 의상을 모으면, 옷장을 이용해 모든 곳을 탐험할 수 있게 될 거예요.

팀은 여러분의 최고의 새 친구예요

이 폭신폭신하고 다채로운 생물은 긍정적인 감정의 산물이에요. 또한, 그들은 길잃은 열두 영혼의 마음속 밸런스를 잡기 위한 모험에서, 항상 여러분 곁을 지켜주는 동반자이죠.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팀은 색에 따라 능력이 바뀐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파란 팀은 부정적인 마음으로 뒤덮인 뭔가 뾰족뾰족하게 생긴 것들을 파괴할 수 있고, 핑크 팀은 다른 공간에 있는 물건을 여러분에게 가져다줄 수 있어요. 또한, 특정 스테이지로 통하는 문을 통과할 때 최대 한 명의 팀을 손에 들고 함께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알고 있으면 좋아요. 모험할 때 주변에 알이 있는지 잘 살피세요. 새로운 색의 팀이 부화할 수도 있으니까요.

Caption: 화단에 드롭을 배분해 보세요!

다만, 계속해서 주변에 어떤 알이 있는지 살피긴 힘들어요. 여러분의 팀도 신경 써야 하잖아요?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물방울 모양의 드롭을 팀에게 먹이로 줄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팀은 성장하거나 새로운 특성이 생기고 심지어 색이 변할 수도 있죠.

팀즈 에어리어에 있는 각양각색의 화단에 드롭을 배분해 팀들에게 먹이를 주세요. 그리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한 번 지켜보세요.

모든 스테이지는 3개의 무대로 구성되어 있어요

원더월드에서의 모험은 게임이 끝나도 끝난 게 아니랍니다! 게임을 완료하고 팀즈 에어리어로 돌아가면, 각 챕터의 ‘세 번째 무대’가 공개되며 총 12개의 새로운 스테이지가 열리게 돼요. 무대 3에는 뇌를 자극하는 몹시 어려운 퍼즐로 가득해요. 과연 여러분은 모두 해결할 수 있을까요?

무대 3에는 획득할 수 있는 새 의상들도 존재해요. 모든 단계에서 얻게 될 보상들을 기대해주세요.

게임 난이도는 여러분의 실력에 맞게 조정돼요

Balan Wonderworld의 목표 중 하나는, 모든 나이대와 다양한 실력의 플레이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험을 설계하는 것이었어요. 그 결과, 네거티의 숫자와 종류에 따라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자동 조절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죠. 플레이어에 맞춰 더 어렵거나 쉬워지도록 말이죠.

완료한 스테이지에서의 성과에 따라 도장을 받게 되는데, 도장의 색깔은 여러분이 어떤 레벨로 해당 스테이지를 완료했는지 나타내요. 빨간색이 가장 어려운 레벨이에요. 스테이지를 완료하기 위해 몇 번의 시도가 있었는지, 몇 마리의 네거티를 해치웠는지 등, 다양한 요소들로 여러분의 순위가 정해지죠.

최고 순위로 마무리한 스테이지를 다시 방문하면, 전보다 많은 수의 네거티를 만나게 되는데, 심지어 어딘가 전과 다르게 생겼을 거예요! 이외에도 이상한 투명 네거티를 만날 수도 있고요. 네거티에 대한 미스터리는 여러분이 직접 알아갈 수 있도록 여기까지만 이야기할게요.

Caption: 네거티를 무찌르면 순위를 높일 수 있고 ‘비정상적인’ 네거티를 만날 기회가 생깁니다

원더월드의 주민들은 그들만의 언어를 사용해요

눈치채셨겠지만, Balan Wonderworld는 뮤지컬에서 큰 영감을 받았어요. 우리는 박수갈채를 받는 뮤지컬 음악 외에도 뮤지컬의 보편성에 푹 빠졌거든요. 뮤지컬은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심지어 가사가 외국어로 쓰여 있을 때도 말이죠.

우리는 언어에 의존하지 않는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뮤지컬의 보편성을 Balan Wonderworld에 가져오고 싶었어요. 그래서, 캐릭터들이 그들 고유의 언어를 사용하게 했죠.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생생한 이미지와 음악 그리고 화려한 의상으로, 희망, 우정, 밸런스를 되찾는 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으니까요.

삶의 가장 크고 단순한 즐거움은,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하는 것이죠. Wonderworld에는 무수히 많은 수수께끼가 있답니다. 오늘 제가 드린 팁들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동시에 여러분이 마주하는 모든 것을 실험하고 즐기길 바랄게요. 의상에서 팀즈 에어리어까지 Balan Wonderworld에서 기다리는 발견의 여정을 꼭 즐겨주세요!

Balan Wonderworld는 PlayStation™Store를 통해 PlayStation®5와 PlayStation®4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