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 Elysium - The Final Cut에서 어떤 형사가 되고 싶으세요?

6 0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에서 어떤 형사가 되고 싶으세요?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는 형사 캐릭터를 만들어보세요

형사 하면 떠오르는 고정 관념을 모두 벗어버리세요. 트렌치코트나 돋보기 같은 것 말이죠. 우리는 여러분이 PS4™과 PS5™로 발매될 Disco Elysium – The Final Cut의 캐릭터 생성 창에서, 여러분만의 형사를 만들길 바라니까요.

다만, 이를 위해 고려해야 할 네 가지 속성이 있답니다.

  • 지성: 지능
  • 정신: 감성 지능
  • 육체:
  • 운동: 민첩성

지능을 우선해야 할까요? 아니면 육체적인 힘이 더 중요할까요? 어쩌면 사회성이 더 중요할 수도 있을 겁니다. 쉽게 내릴 수 있는 결정은 아니란 것은 확실해요. 특히 우리 게임처럼 능력치에 따라 선택의 폭이 줄어들거나 늘어나는 경우에는 말이죠.

캐릭터 만들기가 처음이거나, 갈피를 못 잡는 분을 위해 세 가지 타입을 준비했어요. Disco Elysium에는 각 타입에 따른 특색 있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으니, 원하는 걸 고르기만 하세요.

두뇌파

두뇌파는 높은 지능이 특징이에요. 이는 단서의 연결고리를 쉽게 찾아내거나 독창적인 추리를 하고 논리적인 주장을 펼칠 수 있다는 뜻이죠. 리틀 셜록이 되고 싶다면 두뇌파가 되는 것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사건 해결에 몰두하고 싶다면, 시각화 분석(Visual Calculus) 능력을 높이세요. 주변 증거를 토대로 사건의 결론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거든요. 이 능력은 게임이 시작되고 폐허가 된 호스텔 방에서 깨어났을 때, 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방 안에 깨진 창문을 살펴보면 시각화 분석으로 훼손된 이유를 파악할 수 있는데, 멋진 그래픽을 통해서, 밖으로 향한 유리 파편의 방향은 훼손이 방 안쪽에서 이뤄졌다는 것을 보여줘요. 어쩌면, 여러분이 유리창을 깼을 수도 있고요. 어쨌든, 이것이 다른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지 생각할 수 있어야 해요.

감성파

감성파는 감성 지능이 높은 게 특징이에요.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어 그들을 휘어잡거나, 사건에 대한 직감이나 촉이 발동하죠. 또한, 이 능력은 여러분을 Disco Elysium의 초자연적인 영역으로 이끌어요. Twin Peaks의 팬이라면 감성파를 선택해 보세요.

이 타입은 여러분이 마르티네즈(Martinaise)의 모든 시민과 교감하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공감(Empathy) 능력을 끌어올리면 다른 사람의 배후 사정과, 그들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숨기고 있는지 알아낼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소속감(Espirit de Corps) 능력은 경찰 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파트너의 이야기를 더 잘 알아들을 수 있게 도와주죠. 분명 쓸모가 있을 거예요.

목이 매달린 남성에 관한 조사에서 조이스 메시에르(Joyce Messier)에게 정보를 얻으려면, 높은 제안(Suggestion)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게 좋아요. 조이스는 조언을 해주기 전에 신분증을 요구할 텐데 당신은 아마도 신분증이 없을 거거든요. 이때 제안을 사용하면 그녀와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지역의 마약 거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거죠. 그러면 그녀도 곧 정보를 말해줄 거예요.

육체파

육체파는 힘이 센 것이 특징이에요. 건물 안으로 밀고 들어가거나, 비밀을 털어놓게 하거나, 심장 마비를 털고 일어설 수 있게 만들죠. 선조치 후보고를 선호하는 분께 추천하는 타입이랍니다.

쉽게 죽을 수 있는 구간에서도 죽음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예를 들어, 게임 초반에 천장 선풍기에 낀 넥타이를 빼려고 하다가 죽기 마련인데, 높은 힘(Physique)에 깃든 높은 체력이 있다면 문제없이 살아남을 수 있어요.

또한, 힘과 관련된 능력치가 높다면 파멸의 상업지구(Doomed Commercial Area)에 일찍 진입할 수 있어요. 넝마 속의 소용돌이(Whirling-in-Rags) 입구 건너편에 위치한 서점에 들어가면, 앞을 가로막는 커튼이 보일 거예요. 겁에 질린 가게 주인의 비명을 무시하고 커튼을 젖히면 숨겨진 문을 찾을 수 있죠. 높은 물리적 수단(Physical Instrument) 능력을 사용해 최소한의 피해로 문을 부수고 뒤에 숨겨진 지역을 계속 탐험하세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여러분이 원하는 형사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6 댓글들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