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이 2021 시즌으로 돌아옵니다

0 0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이 2021 시즌으로 돌아옵니다

새 포맷과 기술이 도입된 올해의 레이스 정보를 소개합니다. 개최 예정인 이벤트에 관한 정보도 확인하세요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을 4년째 이어가는 지금도, 2018년과 마찬가지로 설레네요. 작년은 정말 멋진 레이스를 볼 수 있는 시즌이었고, 우리는 일본인 레이서 Takuma Miyazono가 네이션스 컵 챔피언이 되는 장면을 목격했어요. 그는 Team Subaru의 일원으로, 터키의 Mikail Hizal과 미국의 Daniel Solis와 함께, 매뉴팩처러 시리즈에서 우승을 거두기도 했죠.

비록 Covid-19의 여파로 라이브 투어의 분위기를 느끼거나 선수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이 온라인 전용 환경을 통해 계속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을 지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올해 여러분께 새로운 포맷을 선보일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발전된 방송 제작으로 여러분 모두에게 더 신나는 레이싱 액션을 선보일 수 있을 테니까요.

물론 선수와 관객 여러분을 다시 직접 만날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리고 있지만, 2021년 한 해 동안은 챔피언십을 완전히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해요. 이번 대회에 참가할 모든 멋진 선수들의 행운을 빕니다.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은 4월 21일(수)에 시작돼요. 혹시 참가할 생각이라면, 잊지 말고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스포트 모드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이용약관 및 규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스테이지와 새로운 방송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챔피언십은 자신의 국가를 대표해 경쟁하는 ‘네이션스 컵’과, 게임 안에 등장하는 제조사 중 한 곳을 대표해 경쟁하는 ‘매뉴팩처러 시리즈’로 구분되며, 각 장르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구성돼요. 관심 있다면 꼭 저희 SNS 채널을 팔로우해 주시고, gran-turismo.com 홈페이지를 확인해 현재 상황과 참여 방법 전반을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2021 시즌도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분명 올해에도 네이션스 컵과 매뉴팩처러 시리즈, 양쪽 모두에서 극적인 고난도 레이스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온라인 스테이지 1 – 4월 21일에 시작해 6월 26일에 끝납니다. 전 세계 선수들이 온라인으로 10라운드의 매뉴팩처러 시리즈(수요일 진행)와 10라운드의 네이션스 컵(토요일 진행) 레이스를 펼칩니다.

월드 시리즈’ 1 & 2 – 이 기간에 2020 월드 파이널에서 선발된 글로벌 네이션스 컵 16강 및 매뉴팩처러 시리즈 12강 선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6월 6일(일)과 7월 11일(일)에 방송되는 두 번의 새 ‘월드 시리즈’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월드 시리즈 Showdown’ – 온라인 스테이지 1 종료 후, 네이션스 컵 16강 안에 든 선수들은 먼저 진행된 월드 시리즈 이벤트에 참가한 16명의 엘리트 플레이어를 상대로, 월드 시리즈 및 월드 파이널에 참가할 자격에 도전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각각 3명의 선수로 구성된 12개의 팀이 참여하는 매뉴팩처러 시리즈에서는 협동이 중요합니다. 이들은 월드 파이널 점수를 걸고, ‘showdown’에서 경쟁합니다. 월드 시리즈 Showdown’에서 진행되는 매뉴팩처러 시리즈는 8월 21일(토), 네이션스 컵은 8월 22일(일)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스테이지 2 – 7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네이션스 컵과 매뉴팩처러 시리즈에서 10라운드를 추가 진행하여, 선수들에게 12월 진행되는 월드 파이널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월드 시리즈’ 3 & 4 – 새롭게 소개되는 엘리트 선수 그룹이 2개의 레이스 이벤트에서 서로 경쟁합니다. 이 이벤트는 10월 3일과 11월 14일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월드 파이널 – 12월 3일(금), 4일(토), 5일(일), 3일간 월드 파이널이 방송됩니다. 금요일에는 새로운 레이스 시리즈 Toyota Gazoo Racing GT Cup을 선보입니다. 토요일에 진행되는 매뉴팩처러 시리즈 파이널에서는, 이번에도 각각 3인으로 구성된 12개의 제조사 팀이 레이스 시리즈를 치릅니다. 일요일의 피날레는 네이션스 컵 월드 파이널로, 온라인 스테이지 2를 통해 기회를 획득한 16인의 새로운 레이서가, 이미 선정된 16명의 월드 시리즈 선수들에게 도전합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