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OlliOlli World에서 펼쳐지는 당신만의 모험에서 플립, 그라인드 등의 다양한 기술을 뽐내세요

0 0
올겨울, OlliOlli World에서 펼쳐지는 당신만의 모험에서 플립, 그라인드 등의 다양한 기술을 뽐내세요

Roll7의 인기 스케이트보딩 액션 플랫폼 시리즈의 차기작이 PlayStation®4와 PlayStation®5에서 베일을 벗습니다

PlayStation® 사용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Roll7 팀의 Simon입니다. Roll7의 신작, OlliOlli World를 소개하기 위해 이렇게 다시 찾아오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아마 몇몇 분은 OlliOlli와 OlliOlli: Welcom to Olliwood가 PS Vita, PlayStation®3, 그리고 PlayStation®4에서 출시했을 때의 우리를 기억할 것입니다. 게임에 관한 반응을 지켜보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상을 몇 개 탔던 것도 꽤 기분 좋은 일이었고요.

올겨울, OlliOlli World에서 펼쳐지는 당신만의 모험에서 플립, 그라인드 등의 다양한 기술을 뽐내세요

다른 게임을 여럿 발매했지만, 우리는 우리의 시작점인 OlliOlli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습니다. 왜냐하면 끊임없이 이어지는 완벽한 기술과 배경에 흐르는 로우 파이 음악, 그리고 그 둘이 자아내는 희열과 엔도르핀의 조화가 느껴지는 게임이기 때문이죠. 만약 새로운 OlliOlli를 만든다면 이전보다 더 크고, 좋고, 강한… 아니, 밝은 것을 만들어야 함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다년간 극비로 OlliOlli World 제작에 몰두했고, 드디어 여러분께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쁩니다.

여러분께 간단히 설명하자면, OlliOlli World는 양쪽 스틱으로 다양한 기술을 뽐내는 액션 플랫폼 게임입니다. 기이하고 엉뚱한 세상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다양한 개별화 옵션을 해금하며, 이상한 괴짜 친구들을 만나는, 그리고 궁극적으로 Gnarvana의 스케이트 신을 찾는 여정입니다. 무시무시한 콤비네이션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탁월한 조종, 완벽한 타이밍, 그리고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스케이트보드는 어렵습니다. 저희는 그 사실을 부정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다만, 접근성을 높이고 여러분이 편하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게 저희의 목표였습니다. 넓은 계단을 하드플립으로 뛰어넘었을 때 느끼는 쾌감을 여러분 모두가 즐기길 바랐고, OlliOlli World에서도 그것과 똑같은 감정을 느끼길 원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게임 속에서는 현실에서 뛰어넘던 계단 대신, 거대한 오징어가 마구 솟구치는 무지개 강물 같은 것을 뛰어넘어야 한다는 점이죠. 왜냐고요? ……멋있으니까요!

전작들과 비교해 처음 눈에 띄는 부분은 아트의 변화일 겁니다. 이전의 복고풍 픽셀 아트도 매우 좋았지만 OlliOlli World에서는 더욱더 굵고 선명한 애니메이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OlliOlli World는 조금 별난 곳입니다. 저희는 게임에 새로운 시각적 방향을 제시하고 그 모습을 뚜렷하게 나타내고 싶었습니다. 전작의 속편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게임이라는 사실을 강조하면서 말이죠. 스케이트보드 문화, 길거리 예술, 그리고 스케이트보드에서 시작된 특별한 것들을 게임에 도입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습니다. 스케이트보드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사이키델릭한 요소와 특이한 영향의 흥미로운 교차점이 발견됩니다. 저희는 그 본질을 구현하고 공유하고 싶었고, 매우 이상해도 저희가 만들어 낸 세상의 목적의식이 전해지길 바랐습니다. 아이스크림 보행자, 개구리 회사원, 밀크셰이크 풀장, 튜브를 타는 회색곰, 그리고 기타 특이한 인물들을 목격하게 될 겁니다. 장소 역시 실재하는 곳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여러분에게 웃음을 전하고자 다량의 색다른 유머를 첨가했습니다.

OlliOlli World에 추가된 또 다른 큰 변화는 레벨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이 기이하고 멋진 세계의 탐험에 새로운 수준의 자유도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그 결과, 이제 여러분은 다양한 분기를 만나게 될 겁니다. 즉, 선택한 길에 따라 새로운 사이드 퀘스트를 발견하고 멋진 새 기술을 펼칠 기회가 생기는 것이죠. 이는 게임에 다양성을 부여하고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싶게 만듭니다. 숨겨진 램프, 재빠른 점프, 쿼터 파이프, 그리고 카빙을 통해 점수를 쌓거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공간이 여럿 존재합니다.  저희는 비밀 스케이트 장소를 발견하고, 그곳에서 펼치기 가장 좋은 기술을 고민하는 과정의 기분을 재현하고자 했습니다.

전작에서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부분이 개인 캐릭터의 개별화 옵션이었습니다. 그것이 가능해진 OlliOlli World에서 여러분이 무엇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됩니다. 정말 다양한 개별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다양한 장비와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있고, 다양한 스케이트보드가 있으며, 신체적인 외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모험에는 아주 짜릿한 멋을 선보일 수 있는 대단한 도전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또한, 캐릭터의 기술을 수정하여 새 기술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메소드 그랩을 즐겨 한다고요? 그것도 준비했습니다. 360도 회전 배리얼 힐플립을 좋아하세요? 마음껏 하세요. 저희는 항상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시각적으로 나타내고, 자신의 스케이트보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길 바랍니다.

OlliOlli World는 다양한 장소, 수많은 레벨, 사이드 퀘스트, 도전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완벽한 싱글 플레이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Radland 전체를 횡단한 후에도 OlliOlli World의 수많은 색다른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창조한 레벨을 공유할 수 있는 샌드박스 모드를 통해서 말이죠. 또한, 저희는 리더보드 점수에도 주목하고 있는데, 자신이 최고의 스케이트보더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는 분을 위해, 가장 끝내주는 보더가 누구인지 결정할 수 있는 국제 대회도 준비했습니다.

새롭게 창조한 세상, 말문이 막히는 새로운 아트 스타일, 다양한 분기와 숨겨진 장소, 색다른 시도가 가능한 새로운 메커니즘과 기능 등등, 이 모든 것이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를 바랍니다. 올겨울 PS4™와 PS5™로 OlliOlli World가 출시되면 꼭 저희와 함께 모험을 떠나주시길 바랍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