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존에 공개된 다이 하드의 나카토미 플라자를 집중 분석합니다

0 0
워존에 공개된 다이 하드의 나카토미 플라자를 집중 분석합니다

Treyarch와 Raven Software의 개발자들이 이 상징적인 건물과 베르단스크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파티에 온 걸 환영합니다, 친구 여러분! 다이 하드의 상징적인 배경인 나카토미 플라자가 이제 콜 오브 듀티: 워존의 베르단스크 ’84 맵에 등장합니다. 워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될 나카토미 플라자는 80년대 액션 히어로 이벤트의 일부로, 신규 오퍼레이터인 람보와 존 맥클레인 역시 이번 이벤트에 포함됩니다. (일정 기간동 스토어 번들로 구입 가능)

액션 영화를 상징하는 캐릭터 존 맥클레인이 흉악한 범죄자인 한스 그루버의 범죄를 저지한 바로 그 장소를 방문하는 기회는 매일 찾아오는 게 아닙니다. 이 멋진 이벤트를 기념하고자 워존 수석 개발자인 Raven Software의 에이모스 호지(Amos Hodge)와, 나카토미 플라자를 로스앤젤레스에서 베르단스크 다운타운 구역으로 옮기는 중책을 맡았던 팀의 책임자인 High Moon Studios의 매트 크리스텍(Matt Krystek)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나카토미 플라자 주변으로 베르단스크에 강하하는 플레이어의 시점

PlayStation Blog: 이 맵은, 영화의 특정 시점을 대략적인 배경으로 삼고 있나요? 아니면 해당 장소에 어울리는 요소를 자유롭게 차용해 제작했나요?

매트 크리스텍: 양쪽 모두에 가깝습니다. 시점상으로는 영화의 중반부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절도범들은 건물의 통제권을 손에 넣었지만, 아직 파괴되지는 않았고 금고를 열기 위해 여전히 노력 중이죠.

다이 하드는 역시 ‘크리스마스 영화’인 걸까요? 나카토미 플라자 로비에 설치된 트리 장식은 그렇다고 하는군요…

워존에서 나카토미 플라자를 구현하게 된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High Moon Studios와 Raven Software의 반응은 어땠나요?

에이모스 호지: 게임 스튜디오 전체가 흥분으로 가득 찼었습니다. 다이 하드의 요소를 워존으로 가져오는 건 너무도 잘 어울리는 조합이기 때문에, 다들 곧바로 집중해서는 아이디어를 내느라 바빴죠. 정말이지 그렇게 흥분하는 것은 처음이었어요.

매트: 게임에서 이 건물을 처음 봤을 때가 지금도 기억납니다. 다들 그저 미소만 지었어요. 너무나 멋진 데다, 거대하고 상징적인 구조물을 실제로 개발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니까요.

개발팀은 나카토미 플라자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도시를 4블록이나 비웠습니다

나카토미 플라자는 맵의 어떤 지점에서 새로운 장소로 등장하게 되나요?

매트: 기존 도로와 기타 시설물을 고려해 작업했습니다. 주차장에 새로운 입구를 추가해야 했기에 그것도 제작해야 했고요.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이 건물에 들어갈 수 있도록 플레이어에게 여러 선택지를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건물 바깥에서도 주차장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계단을 또 하나 추가했어요. 다음에는, 시작과 동시에 강하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하기에 충분한 엄폐물을 배치해두었습니다.

에미모스: 다운타운의 건물은 한두 팀이 장악하고 끝까지 버티는 장소로 인식되고 있죠. 이에, 이번에는 다수의 팀과 다수의 진입로를 지원해, 여러 층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결과, 다수의 플레이어와 대규모 전투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절도범의 시선으로 나카토미 플라자의 금고에 진입해 귀중한 전리품을 획득하세요

나카토미 플라자로 강하하려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시겠습니까?

매트: 알다시피 이동 경로는 반드시 배워야만 합니다. 스폰과 동시에 지붕으로 강하하는 건 피하세요. 격렬한 전투를 벌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요. 승강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엘리베이터 통로로 점프해서 낙하산을 당기는 게 좀 더 빠릅니다. 장거리 및 근거리 전투가 다수 발생할 테니, 무장 역시 골고루 챙기세요. 문과 계단 등의 지점에서는 지역 방어 기법을 사용해 적의 침투를 막는 것도 좋습니다. 수직적으로 높은 구조물이기에 UAV나 심박탐지기의 효용이 떨어질 수 있다는 건 잘 아실 겁니다. 그러니 다른 옵션도 고민해보세요.

에이모스: 금고에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내어 특별한 전리품을 해제할 수 있는 독특한 게임플레이도 존재합니다. 게임 판도를 바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요. 내부로 들어가, 아이템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전리품을 해제하는 것은 멋진 경험이 될 겁니다.

깨진 유리 위를 맨발로 걸었던 존 맥클레인의 인상적인 걸음이 남긴 흔적입니다. 아얏

다이 하드 영화 속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무엇인가요?

매트: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두 가지예요. 우선 유리를 깨고 하키 퍽 모양의 폭발물을 던져 넣는 그 장면을 정말 좋아합니다. 두 번째는 맥클레인과 한스가 대면하는 장면에서 재미있는 억양을 사용하는 바로 그 순간이요.

에이모스: 저는 존 맥클레인과 경찰관이 건물 밖에서 대화를 나누며 상호작용하는 장면이 정말 멋졌습니다. 그가 등장하는 다른 작품들을 시청하며 어린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제게는 존 맥클레인이 경찰관과 대화하는 장면이 멋진 순간으로 남아있어요. 서로 주고받는 대사가 마음에 들었다고 할까요.

거대한 곰돌이는 리무진 운전기사 아가일의 차량을 연상시키는 곳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나카토미 플라자를 구현하며, 개발팀은 어떠한 부분을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나요?

에이모스: 어려운 질문이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요소들을 꼽아보는 게 쉬울 것 같아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화장실에서 밖으로 향하는 피 발자국입니다. 정말 멋진 세부 묘사라고 할 수 있거든요. 오퍼레이터 존 맥클레인을 골라 이 피 묻은 발자국 위를 걸어가면, 진짜 존 맥클레인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테니까요. 팬이라면 사랑하지 않고는 못 버틸 만큼 믿기 어려운 장면들이 존재합니다.

나카토미 플라자가 매치의 흐름과 워존 메타를 어떻게 바꿔놓을 거라고 예상하시나요?

매트: 저는 다운타운의 메타가 완전히 뒤섞여버릴 거라고 생각해요. 이번 콘텐츠는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조금은 색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하거나, 무장을 변경하거나, 여러 가지 다른 옵션을 선택해보도록 유도하죠. 기간 한정 콘텐츠인 만큼, 여러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맥클레인이 그랬던 것처럼, 미로 같은 나카토미 플라자의 실내를 탐험해야만 합니다

내용을 누설하지 않는 선에서, 앞으로는 어떠한 방향으로 맵이 진화할 것인지 플레이어에게 알려줄 수 있나요?

에이모스: 80년대 테마에서는 앞으로도 영감을 얻을 예정이며, 업데이트 또한 분명히 계속될 겁니다. 이번 콘텐츠는 저희가 제작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 공개입니다만, 앞으로도 시즌 진행에 따라 진행될 맵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 다양한 플레이 방법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팬에게 전하고 싶은 다른 이야기가 있나요?

매트: 플레이어의 반응을 볼 상상만으로도 무척 들뜹니다. 금고에 들어가는 방법을 처음으로 알아내는 그런 순간들 말이죠. 플레이어가 직접 즐기도록 전달하고 싶은 콘텐츠를 정말 많이 준비했으니까요.

에이모스: 많은 플레이어가 액션 히어로 콘텐츠를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를 위한 즐거운 경험이거든요. 저희도 무척이나 기다려지네요.

눈길을 끄는 지그재그 모양의 회의실 탁자마저도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Raven과 High Moon Studios 덕분에, 이제 기간 한정으로 나카토미 플라자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이스터 에그를 전부 찾으려다 죽는 일만은 피하세요. 개발사인 Treyarch의 지휘 아래, 액션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게임 모드를 멀티플레이 및 좀비로 구현하려는 노력이 이어지는 가운데, 콜 오브 듀티: 워존과 블랙 옵스 콜드 워에서는 폭발적인 블록버스터 액션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가서 누군가의 연고에 날아드는 파리가 되어 보세요. 신발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