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hazard와 Dead by Daylight가 마침내 6월 15일에 함께합니다

0 0
Biohazard와 Dead by Daylight가 마침내 6월 15일에 함께합니다

새로운 살인마인 네메시스의 성능과 기술을 미리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Biohazard나 Dead by Daylight의 팬이거나 혹은 두 시리즈 모두 좋아한다면 많은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거에요.

Biohazard와의 협력을 통해, 판도를 바꾼 서바이벌 호러 시리즈의 25주년을 기념하게 되어 흥분됩니다. 전설적인 새로운 생존자인 레온 S. 케네디, 질 발렌타인에 상세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다른 날을 기약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네메시스와 그의 무대로 새롭게 등장하는 상징적인 라쿤 시티 경찰서 맵에 관련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Dead by Daylight에서 보지 못했던 이 새로운 살인마의 치명적인 능력, 기술과 특별한 적에 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라쿤 시티 경찰서

라쿤 시티 경찰서는 시리즈의 유명한 장소이고 Biohazard 2와 3의 중요한 무대가 되었죠. 무질서하게 뻗은 듯하고 질척거리는 분위기를 풍기는 독특한 환경은 레벨 디자인팀이 몰두하기 좋은 완벽한 무대를 선사하죠.

“Biohazard 시리즈를 플레이하지 않았어도 라쿤 시티 경찰서가 원래 박물관이었다는 사실은 알 수 있을 거에요. 조각부터 그림까지 모든 것이 화려해요.” Dead by Daylight 팀의 수석 레벨 아티스트인 스테파니 헬린(Stéphanie Hellin)이 말합니다. “맵 전체에 스며드는 고유의 멋과 분위기를 갖고 있고, 게임을 플레이하며 여러분의 경험을 다듬게 되죠.”

여러분이 Dead by Daylight의 베테랑이고 새로운 맵을 어서 빨리 즐기고 싶다면, 라쿤 시티 경찰서는 앞으로 한동안 여러분을 바쁘게 만들 거에요.

“이는 저희가 도입한 Dead by Daylight 맵 중 가장 거대하죠.” 스테파니가 말합니다. “맵을 만들며 어려운 점이 많았어요. 환경은 거대하고, 각각의 방은 고유한 외형과 느낌을 갖고 있으며 맵을 탐험하기 쉽게 만들죠. 어서 빨리 플레이어들이 이 배치에 적응하는 것을 보고, 새로운 살인마와 생존자가 어떻게 이 기회와 도전에 다가가는지 확인하고 싶네요.”

라쿤 시티 경찰서의 충실한 재창조를 가미하는 동시에, Biohazard의 세계에 특별한 수정을 더해 Dead by Daylight의 게임플레이와 스토리텔링으로 가져왔어요.

“저희의 난관은 두 세계가 단순히 어울리는 것을 넘어서 서로 보완되어야 한다는 점이었죠.” 스테파니가 이어갑니다. “하나의 맵에 두 게임의 정수를 가져와야 했어요. Dead by Daylight의 게임플레이는 숨바꼭질과 비슷하기에, 근본에 진실성을 유지하며 탈출구, 입구를 만들고 공간과 레벨 아트 구성을 조정했죠.”

Dead by Daylight에서 질이나 레온과 같은 생존자들은 완전히 새로운 악마인 엔티티(Entity)와 맞서게 됩니다.

“엔티티는 Dead by Daylight의 본질과 같아요.” 스테파니가 덧붙입니다. “Capco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맵에 있어 엔티티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낼 수 있었죠. 엔티티는 굶주린 세계 속에서 증오심을 먹죠. 게임에서 엔티티를 거의 볼 수 없지만 맵의 거의 모든 곳에서 여러분을 에워싸고 있으니, 여러분이 경험하게 될 악몽을 완벽하게 나타내고 있어요.”

새로운 살인마: 네메시스

이제 새로운 맵을 빠르게 활보할 수 있으니, 복도에 도사리고 있는 새로운 살인마인 네메시스를 파헤쳐 보죠.

네메시스 능력: T-바이러스

새로운 살인마의 능력은 T-바이러스로, 심각한 돌연변이를 발생시키며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네메시스의 공격성과 힘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특수 공격: Tentacle Strike

촉수는 타이런트 최고의 친구죠.

Tentacle Strike는 네메시스의 힘과 거리를 증가시키고 그가 추격하는 생존자들을 약하게 만듭니다. 충전해서 생존자에게 Tentacle Strike를 발사하면 오염 상태 효과를 일으킵니다. 생존자를 오염시키면 맵을 이동하다가 기침하거나 구역질하는 생존자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죠. 생존자를 두 번째로 오염시키면 체력에 피해를 줄 수 있어요.

생존자는 맵에 흩어져 있는 보관함(상자가 아니에요!)에서 찾을 수 있는 백신을 주사하여 본인이나 동료를 치료할 수 있어요. 다만 현명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백신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고, 백신을 주사하면 한동안 생존자의 위치가 노출되죠.

Mutation Rate

Tentacle Strike로 생존자를 공격하면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네메시스의 Mutation Rate도 증가시킵니다. Tentacle Strike의 거리가 길어지고 환경의 특정 요소를 파괴할 수 있어요.

Mutation Rate 2단계에서는 Tentacle Strike가 판자나 부술 수 있는 벽을 파괴합니다.

Mutation Rate 3단계에서는 Tentacle Strike의 거리가 길어져 판자, 창틀, 다른 까다로운 장애물을 넘어 공격할 수 있어요.

파워 아이콘을 통해 현재 Mutation Rate를 확인하세요.

특별한 적: 좀비

맞습니다. 좀비에요. Dead by Daylight 역사에서 최초로 AI 캐릭터가 살인마를 돕게 되죠.

네메시스로 플레이하면 좀비들이 나와서 맵에 돌아다니게 됩니다. 좀비의 공격은 Tentacle Strikes와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만약 생존자가 좀비에게 타격을 입으면, 오염된 효과를 일으킵니다. 오염된 상태로 다시 맞으면 피해를 입게 되죠.

생존자는 판자를 내려서 좀비를 없앨 수 있고, 네메시스는 Tentacle Strike로 좀비를 파괴하여 Mutation Rate를 올릴 수 있습니다. 좀비는 항상 짧은 시간 후에 되살아납니다.

네메시스 기술: Lethal Pursuer

네메시스는 목표를 추적하고 파괴하기 위해 만들어졌죠. 따라서 시작할 때 짧은 기간 동안 생존자들의 오라를 볼 수 있습니다.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이죠.

네메시스 기술: Hysteria

여러분의 경로에 있는 생존자를 처벌하세요. 기본 혹은 특수 공격으로 건강한 생존자를 부상 상태로 만들면, 맵에 있는 다른 부상당한 생존자들이 짧은 시간 동안 인지 불가능 상태 효과를 겪게 됩니다.

네메시스 기술: Eruption

네메시스로 플레이하면 체력뿐 아니라 머리도 필요하죠.

발전기를 발로 차면 발전기의 오라가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덫이 설치된 것이죠. 생존자를 죽어가는 상태로 만들면 해당되는 발전기들이 폭발하여 진행도를 낮춥니다. 생존자가 해당되는 발전기를 수리하다가 폭발하면 잠시 불구화 상태 효과를 겪게 됩니다.

열렬한 팬으로서 Biohazard의 세계를 Dead by Daylight로 가져올 수 있어 너무나 기쁘고, 어서 빨리 새로운 캐릭터들과 맵을 여러분이 직접 경험했으면 합니다. 레온이나 질이 되어 생존자 무리를 안전으로 인도할까요? 아니면 엔티티의 새로운 살인마인 네메시스가 되어 볼까요?

Biohazard와의 협력은 Dead by Daylight에서 6월 15일에 PS4와 PS5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안개 속에서 뵙죠!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Date of birth fiel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