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tris Effect: Connected의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가 7월에 PS4로 찾아옵니다

0 0
Tetris Effect: Connected의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가 7월에 PS4로 찾아옵니다

Tetris Effect 소유자는 무료이며, PS VR로도 플레이할 수 있는 베타가 다음 주에 시작됩니다

그렇습니다 테트리스 팬 여러분, 기다림이 거의 끝났습니다. 오는 7월 Tetris Effect을 소유하신 모든 분은 무료로 게임을 Tetris Effect: Connected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무슨 뜻일까요? 여러 멋진 오프라인 및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가 주요 사항이지만, 오늘 최초로 발표하는 새로운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럼 글을 읽으며 자세히 알아보고 베타 테스트에도 참여해 보세요!

(알아 두실 점: 아래의 모드들은 일반 화면 혹은 여러분이 한번 경험해 봤으면 하는 PS VR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Tetris Effect는 PlayStation 4 타이틀이며, 하위 호환 기능을 통해 PlayStation 5에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좋습니다! 우선 멀티플레이 모드에 관한 간단한 소개부터 시작하죠.

커넥티드 (Connected)

3명의 플레이어들이 한 팀이 되어 A.I.가 조종하는 보스 (주말마다 진행되는 24시간 이벤트 동안은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보스)를 상대하며, 구역에 입장하면 블록을 연결하고 함께 줄을 없애서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존 배틀 (Zone Battle)

일반적인 Tetris Effect 환경에서 펼쳐지는 일대일 대결 모드로, 시간을 멈추게 하는 게임 방식을 능숙하게 활용해야 승리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통해 여러분이 싱글플레이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시험할 수 있어요.

스코어 어택 (Score Attack)

일반적인 Tetris Effect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또 다른 일대일 대결 모드로, 줄을 없애면 발생하는 공격을 서로 주고받지 않습니다. 두 게임이 끝날 때 여러분의 점수가 상대방보다 높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이 모드를 “싱글플레이 경쟁 테트리스”라고 생각하세요.

클래식 스코어 어택 (Classic Score Attack)

고전 Tetris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일대일 점수 대결 모드로, 블록을 바로 바닥에 붙게 만드는 하드 드롭이나 특정 테트리미노(Tetrimino)를 저장하는 기술이 없고 다음 테트리미노만 표시되며, 테트리미노가 약간 다르게 회전하여 지면에 닿는 순간 즉시 고정됩니다. 이 지독한 버전의 Tetris는 매년 개최되는 Classic Tetris World Championship와 같은 프로 간의 대결에 사용됩니다.

괜찮나요? 더 나아질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모든 버전을 통틀어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크로스플랫폼 플레이

멀티플레이 경기에 PlayStation 친구를 바로 초대하거나, 친구의 플랫폼과 관계없이 4자리의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된 룸(Room) ID 코드를 공유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방송중이고 원치 않는 게스트를 허락하고 싶지 않다면, 쉽게 UI에서 룸 ID를 가릴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설정을 통해 이를 비활성화했어도 랭크 매치는 전세계 모든 플랫폼의 플레이어들과 연결되며 폭넓은 플레이어들을 바탕으로 높은 확률로 여러분의 실력에 맞는 상대와 겨룰 수 있습니다.

관전자 (Spectator) 모드

친구 경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게임에 4명에서 6명 사이의(게임 모드에 따라 변동) 관전자를 포함시켜 이들이 행동에 따라 실시간으로 감정 표현을 하거나 지켜볼 수 있습니다.

PAL 속도

(클래식 스코어 어택 모드, 친구 및 오프라인 경기만 가능)

이 클래식 스코어 어택 모드 옵션은 고전 8 비트 게임의 사랑받은 유럽 버전을 재창조합니다. 블록이 왼쪽과 오른쪽으로 약간 빠르게 움직이며, 킬 스크린 (프로그램 버그나 설계 오류에 의한 최종 레벨)이 19 레벨에 적용되고 (NTSC 버전은 29 레벨), 추억의 세부 요소들이 재현됩니다.

느린 속도

(존 배틀 모드, 친구 및 오프라인 경기만 가능)

이름이 적절하게 붙은 이 옵션은 입장 딜레이 (예: 테트리미노가 바닥에 고정되고 다음 테트리미노가 나오기 전까지의 시간)를 증가시키고 테트리미노를 약간 천천히 움직이게 하여 플레이를 느리게 만듭니다. 즉 더이상 순수한 낙하 속도에 의존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전략을 사용해야 하는 존 배틀의 프로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선사하죠.

7월 후반 정식 출시까지 기다리기 힘드신가요? 그렇다면 운이 좋은 겁니다. 현재 버전의 Tetris Effect를 소유하고 있으면 무료로 Tetris Effect: Connected의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태평양시 6월 23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되니, 저희가 수정 사항과 문제점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PlayStation Store에서 Tetris Effect: Connected Beta Test를 검색하고 PS4로 다운로드하세요. 베타는 Tetris Effect 소유자를 대상으로 태평양시 7월 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베타 및 제품 버전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를 플레이하려면 PlayStation Plus 구독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베타의 진행 상황은 정식 게임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그럼 재미있게 즐기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