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에일로이의 진화

0 0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에일로이의 진화

아트 디자인부터 캐릭터 스토리라인까지, Guerrilla가 다가오는 후속작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인공의 새로운 요소를 공개합니다!

2017년 Horizon Zero Dawn을 출시한 이후, 에일로이는 플레이어들의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았고 생존, 자아 발견, 희생에 관한 그녀의 이야기는 모두에게 감동을 줬습니다. 그리고 Horizon Zero Dawn의 6개월 후를 그리고 있는 후속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Horizon Forbidden West)에서 이야기는 이어집니다. 에일로이는 기이하고 치명적인 역병을 조사하기 위해 서쪽으로 향합니다. 이 미지의 지역에서 신비한 부족을 만나고, 보다 위험한 기계와 마주치게 됩니다. 에일로이는 오랜 친구 및 새로운 동료와 함께 지구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해답을 찾기 위해 새로운 변방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Horizon Zero Dawn과 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사랑과 상실에 관한 에일로이의 이야기는 매우 강렬한 모험을 선사합니다.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이 Horizon Zero Dawn이 자신들에게 준 영향을 공유했고, 더 경험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지난 5월 말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된 후 팬들은 에일로이와 재회하고, 기계 및 침략자들과 싸우며, 오래된 친구 에렌드와 다시 만나게 된다는 사실에 많은 분들이 열광했습니다.

추방자에서 용맹한 기계 사냥꾼이 되기까지

Guerrilla의 내러티브 디렉터인 벤 맥카우(Ben McCaw)는 이러한 반응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Horizon Zero Dawn에서 에일로이는 세상에서 가장 하찮은 추방자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으로 거듭납니다. 그녀는 가장 위대한 기계 사냥꾼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지구의 과거를 이해하고 미래를 구할 열쇠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여정 중에 에일로이는 습격 사건에서 여동생을 잃은 친절한 노라 사냥꾼 바를, 강하지만 섬세한 오세람 수호대장 에렌드, 피로 물든 과거로부터 백성들을 구하려고 하는 카르자의 태양왕 아바드와 같이 중요한 동료들을 얻게 됩니다.”

벤은 에일로이가 임무를 완전히 마무리하지 못한 채로 Horizon Zero Dawn은 막을 내린다고 말합니다. “하나의 위험은 없어졌지만, 또 다른 위험인 수상한 붉은 역병이 땅에 퍼지고 있습니다. 전작이 마무리되고 6개월간 에일로이는 이 전염병을 막는 방법을 찾고자 길을 떠납니다. Titan Comics에서 발행한 5편의 Sunhawk 콜렉션을 통해 에일로이의 여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여정이었습니다. 에일로이는 빠르게 여행해야 했으며 많은 장비를 놓고 왔지만,  전작에서 보여준 결단력, 용기, 투지를 갖고 임무를 이어가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일로이는 조금도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영웅, 사냥꾼, 탐험가… 에일로이는 큰 부담을 어깨에 짊어지고 계속해서 도전과 위험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야기의 관점으로 볼 때, 에일로이의 용기와 지혜를 플레이어에게 전달하고, 그녀가 실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주인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훈과 경험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벤은 “추방자로 태어나고 자라며 에일로이는 세상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갖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에일로이는 고통받는 이들에 대해 깊은 동정심을 느끼며, 악독한 압제자를 처벌하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비록 모험을 통해 다양한 동료를 만나지만 여전히 소속감을 찾지 못하고, 실제로 고향이라고 부를 곳이 없기도 합니다. 미지의 개척지인 서부 금역을 탐험하며 에일로이의 이런 면을 더 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토리에도 해당됩니다. 처음에는 Horizon Zero Dawn을 통해 플레이어가 애정을 갖고 있는 동일한 에일로이로 시작하지만, 그녀를 변하게 만드는 새로운 부족, 동료, 문제들이 추가됩니다. 자세한 것은 말씀드리지 않겠지만, 여정 중에 큰 서프라이즈 몇 개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에일로이의 진화를 즐겁게 지켜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에일로이라는 캐릭터의 진화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녀가 움직이며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에 더 많은 자유도를 부여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저희는 에일로이를 위대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든 요소들을 계속 유지하고 확장하고자 했고 동시에 다른 요소도 많이 추가했습니다. 에일로이는 여전히 민첩하고 정교한 기계 사냥꾼이지만 전투 시스템에 깊이를 더했습니다. 에일로이와 함께 세계를 탐험하는 것은 여전히 짜릿하지만,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풀캐스터나 실드윙과 같은 다양한 도구를 통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라고 벤은 말합니다.

콘셉트와 협력

여정 중에 겪는 에일로이의 변화는 내러티브 팀의 훌륭한 각본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콘셉트 아트부터 애니메이션, 오디오 등까지 Guerrilla에 있는 다양한 팀들의 협동 작업을 통해 완성됩니다.

벤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에일로이의 전투 기술, 애니메이션, 장비, 머리카락, 대화까지 여러 팀들이 모든 측면에 있어 수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애슐리 버치(Ashly Burch)의 음성 연기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 모든 노력들로 에일로이는 실재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이런 에일로이는 전투, 탐험, 부족 및 NPC와의 교류를 원하는 플레이어부터 단순히 아름다운 세계 속에 에일로이를 머무르게 만들고 싶은 플레이어까지, 다양한 유형의 플레이어와 어울리죠. 이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이런 노력을 한 사람 중 한 명이 Guerrilla의 리드 캐릭터 아티스트인 바스티앙 레미제(Bastien Ramisse)며, 그는 시작부터 에일로이의 캐릭터에 깊이 관여했습니다.

그는 “캐릭터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것은 언제나 짜릿한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창조적인 측면에서 저희는 다양한 디자인 스케치나 제안을 통해 자주 실험합니다. 이는 캐릭터와 세부 요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캐릭터를 제작하는 방법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에일로이의 경우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과 오랜 시간 구상과 협동을 거쳐 오늘날 여러분이 알고 있는 독특하고 상징적인 모습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아티스트로서 저희 팀은 모델의 질과 충실도를 올리는 일에 집중했습니다. 따라서 내러티브, 콘셉트 아트, 리깅, 애니메이션, 오디오, 광원(일단은 이 정도만)과 같이 여러 팀원들이 참여하여 인내와 노력을 통해 마법과 같은 가상 캐릭터를 창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두에게 현실감과 영감을 주는 영웅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에일로이는 붉은 색의 곱슬거리는 땋은 머리와 민첩한 체격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녀가 숨 쉬는 세계 속에 캐릭터를 배치하고 경험하는 것에 대한 진실성과 현실성이 디자인의 진정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저희 팀은 무겁고 비실용적인 복장 대신 에일로이가 우아하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는 의상을 디자인합니다. 그리고 꼼꼼하게 세부 요소를 배치하는 것이 몰입감의 일부로 작용하며 무언의 이야기를 전달한다고 생각합니다. Guerrilla에 있는 저희는 늘 부족의 정체성과 문화를 탐험하고 확장하고 싶어합니다. Horizon Zero Dawn에서 우타루 부족은 짧게 등장했지만,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개선된 디자인과 현실감 있는 의복 양식을 갖추고 더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더욱 많은 소재를 사용하여 일상적인 활동, 환경, 다양한 계층에 어울리는 실용적인 옷들을 제작했습니다.”

전례 없는 정교함

PlayStation 5의 개발과 출시는 Guerrilla의 팀이 도달하기 원하는 높은 품질과 시각적 수준을 달성하기 위한 많은 요소를 제공했고, 더욱 정교하고 진실된 게임 제작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차세대 콘솔은 매번 향상된 성능을 통해 캐릭터 모델링 관련 증가된 폴리곤 밀도를 지원하기에 솜털, 부드러운 윤곽, 섬세한 텍스처 디테일, 정밀한 재료 표현 등 세부적인 묘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5 하드웨어를 통해 단순히 시각적 효과 뿐 아니라, 변형 및 표정에 더욱 많은 뼈대 관절을 사용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몰입도 높은 캐릭터 연기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의 꿈이 현실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5 버전의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한계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PlayStation 4 버전의 제작을 소홀히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바스티앙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저희는 게임을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에서 동시에 개발하고 테스트했습니다. PlayStation 4 플레이어도 같은 수준의 몰입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스튜디오에게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Horizon Zero Dawn의 개발을 통해 캐릭터 에셋의 사실성과 질을 높일 수 있는 미사용 자원이 남아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러한 지식과 경험을 후속작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습니다.”

“미학적 관점에서 보면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Horizon Zero Dawn의 성공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삼고 있습니다.” 바스티앙이 이어갑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에일로이의 차이점과 개선점은 얼굴 및 체형 캡처의 정확도 향상을 통해 보다 사실적인 형태와 표면의 세부 묘사를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과, 손으로 만든 해진 옷을 표현하는 폴리곤의 밀도가 향상되었다는 점입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는 에일로이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의상이 등장합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의상은 에일로이가 마주치는 많은 위험 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하며, 상인에게서 구입하거나 세계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요소는 의상에 기술이 부착된다는 점이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새롭게 개선된 기술표를 통해 기술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것은 다음 기회에 자세히 공유하겠습니다

코스튬 플레이 가이드의 진화

에일로이의 의상(그리고 여정 중에 만나는 다른 캐릭터들의 의상)에 들어간 노력을 호라이즌 커뮤니티도 간과하지 않았습니다.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수년간 이 캐릭터들을 탐구했으며, 그들의 방식대로 생명을 불어넣고 게임에 표현되는 사실적인 소재를 의상에 적용해 높은 구현성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과정을 보다 쉽게 만들고자, Guerrilla에서 세부 형태와 사용 소재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 코스튬 플레이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등장한 에일로이의 우타루 수확꾼 의상 역시 최신 코스튬 플레이 가이드에 등장하며, 기존의 에일로이의 모습과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우타루 부족에 대한 약간의 새로운 탐구를 보여주는 성공적인 혼합체입니다. 이 의상은 평야의 노래 인근에서 구할 수 있는 갈대, 황마, 등나무, 리넨과 같은 다양한 천연 재료로 제작되었습니다.”

바스티앙은 개발 중에 사용한 재료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한 피혁, 가죽, 스웨이드, 나무와 같은 부족 재료의 정교함과 사실성이 유용하고 영감을 주는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Guerrilla에 있는 저희는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열정적으로 디지털 버전의 에일로이의 실제 의상을 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어 영광이라 생각합니다. 아티스트 대 아티스트로서 이러한 창작 과정은 미지의 영역이며 때로는 지루한 시간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매우 흥분되며, 게임이 출시되고 나면 빨리 여러분의 새로운 작업물을 보고 싶습니다.”

벤이 말을 덧붙입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의 새로운 기능을 경험할 수 있어 기쁩니다. 새로운 이동 도구, 수중 탐험, 향상된 전투, 화려한 기계가 준비되어 있지만 무엇보다도 에일로이가 서부 금역을 여행하며 만나게 될 캐릭터들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반응을 보는 것이 가장 기대됩니다. 오랜 친구부터 새로운 동료와 부족까지, 에일로이는 수많은 몹시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그녀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전의 에일로이와는 다르다는 것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여기에 방문하여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곧 다른 개발 블로그로 돌아오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