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출시되는 Heavenly Bodies의 아트 속으로

0 0
12월 7일 출시되는 Heavenly Bodies의 아트 속으로

크루를 모아 궤도로 나갈 준비를 하세요. 우주 미션이 PS4와 PS5로 찾아옵니다

거의 3년간의 개발 끝에, Heavenly Bodies가 2021년 12월 7일 PlayStation 5 및 PlayStation 4에 출시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게임을 우리가 상상한 그대로 만들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보여드릴 날이 기대되네요. 아래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는 솔로로, 또는 우주 친구와 함께 로컬 협동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하고, 매혹적이고 또는 우스꽝스러운 시나리오를 맛보기로 전해드립니다.

12월 7일 출시되는 Heavenly Bodies의 아트 속으로

Heavenly Bodies의 아트

전에 게임이 어떻게 느껴지는지와 우주에서 무엇을 하게 될지에 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게임의 출시가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축하하기 위해 Heavenly Bodies가 어떻게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는지에 관한 이야기와 영감을 준 레퍼런스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비주얼 방향성

게임의 비주얼 스타일은 20세기 중반의 기술 일러스트레이션, 기록으로 남은 초기 우주여행 이미지와 자세한 구조를 보여주는 단면 도면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현실성에 매달리기보다는 아티스트의 관점으로 본 우주를 그려내는 것이었습니다. 소련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갈리나 발라쇼바와 NASA의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레이터인 러스 아라스미스의 작품이 게임의 비주얼에 특히 엄청난 영감이 되었죠.

이미지 출처: 러스 아라스미스의 작품, 시기 미상 NASA

실시간 컨텍스트에서 일러스트레이션 퀄리티 살리기

대담하고 생생한 아날로그의 미감을 살려내기 위해, 우선 상호적인 실시간 컨텍스트를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게 뭔지 분석해야 했습니다. 포함하고 싶었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라이트, 미드톤, 섀도우 사이의 큰 대비와 약간의 블렌딩
  • 해칭이나 점묘와 같은 일러스트레이션 기술을 그대로 구현하는 능력
  • 장면에 등장하는 물체의 크기에 맞게 느껴지는 그레인 효과
  • 물체의 거친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 손으로 그린 디테일을 살리는 텍스쳐 지원

처음 한 실험의 결과는 아래에 있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내디딘 첫걸음이었던 것 같아요.

이 기능을 실시간 3d로 작은 물체에서 캡슐화하는 것을 성공하자, 바로 더 크고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환경에 적용하고 싶어졌습니다.

이 스타일을 Heavenly Bodies에 적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필요하거나 사소한 디테일이나 잡동사니보다 활용할 수 있는 공간과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를 우선으로 적용
  • 색을 이용해 필수 아이템과 다양한 상호 작용 유형 하이라이트
  •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에서 아날로그 기술과 큰 형태 선호

게임 내의 시나리오 ‘데이터(Data)’의 모습입니다. 모든 요소가 잘 어우러지는 걸 볼 수 있죠.

통신 터미널(Communications Terminal)과 작업 매뉴얼(Operations Manual) 콘셉트

매 레벨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보는 항상 관제 센터(Mission Control)에서 통신 터미널(Communications Terminal)을 통해 전달됩니다. 이 정보는 종이로 인쇄한 후, 플레이어가 갖고 있는 작업 매뉴얼(Operations Manual)에 추가됩니다.

작업 매뉴얼은 우주비행사들이 문제가 되는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를 위해 NASA가 나눠 준 지침과 체크리스트에서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에서 그런 상황은 매우 자주 발생하죠. 디지털보다 아날로그를 선호하는 만큼, 모더니즘과 SF는 이 게임의 기본적인 방향이 됐습니다. 아래는 투박한 통신 터미널(Communications Terminal)의 초기 콘셉트입니다. 다음은 ‘에너지(Energy)’ 레벨에서 분배하는 자원의 예시입니다.

기념품 레퍼런스

우리는 게임 전반에 플레이어가 찾아 관제 센터로 돌려보내고 자랑스럽게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수집 아이템을 숨겨뒀습니다. 이 수집 아이템은 우주여행 역사에서 이뤄낸 중요한 성취에 대한 존경의 의미입니다. 궤도에 안착한 첫 번째 인공위성인 스푸트니크, 우리 세계의 소리를 담고 먼 우주로 날아간 보이저 골든 레코드 등이 있죠. 여러분이 찾아낼 수 있도록 숨겨뒀습니다.

PlayStation 트로피 삽화는 용감한 우주 항해사의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수집하고, 자신만의 역사적 순간을 만들어 내며 투영할 수 있는 물리적 아티팩트를 통해 그들의 노력을 기념하고자 했습니다. 우표, 성냥갑, 핀, 배지 등의 빈티지 우주 기념품이 기둥과 같은 레퍼런스가 되어줬고, 그래서 새로운 기념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과거 우주여행 시대에 헌정하는 훌륭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사적 우주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저희의 애정이 Heavenly Bodies의 모든 구석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20세기 중반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의 마법을 최대한 많이 포착하기 위해 노력했거든요. 우리에게 이 시대는 우주여행의 초기 낭만주의와 낙천주의를 담고 있는 시대입니다. 대략 60년대 후반에서 70년대 초반으로 설정됐지만, 그 이후의 사건과 기술도 적용해 플레이어에게 소개하고 싶은 시나리오를 만들어 냈으니, 모두 즐겁게 플레이했으면 좋겠습니다.

궤도에서 만나요! Heavenly Bodies가 2021년 12월 7일, PS4와 PS5에서 출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