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fu 쿵푸 전투의 진행 방식

0 0
Sifu 쿵푸 전투의 진행 방식

신빙성과 심미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PlayStation 커뮤니티에게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Sloclap의 마케팅 매니저인 펠릭스(Félix)이며 Sifu의 전투 시스템에 대한 간단한 개요와 일부 디자인 요소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Sifu 쿵푸 전투의 진행 방식

Absolver에서 보여준 무술 게임플레이를 바탕으로 제작했지만, 이번에는 싱글플레이 게임에 초점을 맞춰서 Sifu를 통해 쿵푸 및 무술 영화에서 묘사한 독특한 플레이어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습니다. 식탁 위를 뛰어다니며 병을 던지고 나이트클럽에서 많은 악당들과 전투를 벌이며 플레이어가 마치 쿵푸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사실적인 전투 기술, 충실한 동작 등의 신빙성과 심미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동시에 시원시원한 액션을 보여주며 몰입감 넘치는 카메라 구도를 선보이고자 했습니다. Sifu를 통해 고전 쿵푸 영화의 미학과 올드보이, 존 윅과 같은 현대 영화의 생생한 근접전을 함께 담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영감을 바탕으로 전투 시스템이 탄생하였습니다. 게임플레이를 통해 훈련과 성장의 가치가 있는 쿵푸로 이루어진 도전과제를 계속 선사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진전을 경험하여 마치 쿵푸를 배우고 성장하며 꾸준히 힘의 판타지를 구현한다는 느낌이 들도록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구조(Structure) 시스템이라고 부르는 체계를 설계하여 적의 자세를 무너뜨리고 공격 및 방어 기술을 사용할 때의 충격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여러분과 적에게 게이지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적의 구조를 무너뜨리면 팍메이의 압도적인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강력한 테이크다운으로 적을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게이지가 찼다면 짧은 순간 공격과 수비가 불가능하고 적의 공격에 노출됩니다.

공격을 방어하면 균형 게이지가 빠르게 차오르며 플레이어에게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방어 옵션을 줍니다. 회피는 중요한 순간에 틈을 만들며 생명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알맞은 순간에 공격을 쳐내면 적의 타격 방향을 바꾸고 균형을 무너뜨려 반격을 가하거나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몸을 숙이거나 날아오는 공격 위로 도약하여 공격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특히 쳐낼 수 없는 강력한 공격을 상대하거나 균형을 빠르게 회복하고 적을 다시 가격할 때 유용합니다.

플레이어는 어떠한 적도 상대할 수 있는 공격적인 기술들을 갖고 시작하지만 시간을 들여 다양한 성격의 테크닉도 익히게 됩니다. 강력하고 빠른 공격을 섞어 콤보를 완성하여 한 명의 적에게 구사하거나 중간에 다른 적에게 옮겨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해 나가면서 새로운 스킬을 배우면 여러분의 플레이스타일에 적합하며 어려운 상황을 풀어갈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갖게 됩니다. 적을 쓰러뜨리고 적에게 다시 밀치거나 기절하게 만들며 겁에 질린 적의 무장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동시에 많은 적을 상대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여러 명의 적들과 전투를 벌이는 것은 Sifu가 선사하는 게임플레이 경험의 핵심입니다. 플레이어가 포위되어 있지만 도전적이라고 느끼는 감각 사이의 균형을 찾고자 했으며, 한 번에 날아오는 여러 공격에 압도되지 않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역동적인 카메라 고정 시스템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를 통해 다수의 적들 사이를 빠르고 즉각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최적화하여 PlayStation 4와 PS4 Pro, PS5에서 안정적인 60FPS 프레임 레이트를 제공하여 부드럽고 반응성이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전투가 마치 플레이어의 반응을 유도하는 적과 함께 전후로 움직이는 동작처럼 느껴졌으면 했고,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사용하고 좋은 위치를 유지하며 승리를 거두었으면 했습니다.

팍메이의 기술과는 별개로, 플레이어가 마주하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환경을 영리하게 이용해야 합니다. 전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요소들을 도입하여 적의 발에 던지는 가구나, 투척 가능한 아이템, 임시변통의 무기, 넘을 수 있는 식탁 등이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요소들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주어진 상황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집중을 통해 정교하고 강력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집중은 전투를 하면서 생산되는 자원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점차 해금되는 사용 회수를 충전시킵니다. 충전된 집중을 사용하면 시간이 느리게 흐르며 강력한 기술을 통해 상대방의 약점을 공략하여 적을 무력화하거나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스킬을 습득하며 다양한 집중 공격을 수행하여 마주한 상황을 잘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 대략적인 정보를 통해 쿵푸를 배우고 Sifu에서 성취할 수 있는 복수에 대해 알아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 여러분이 직접 체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Sifu는 2022년 2월 22일에 PS4와 PS5로 출시됩니다. 오늘 게시되는 다음 PlayStation Blog 글을 통해 Sifu의 사망 및 노화 시스템에 관해 알아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