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fu의 사망 및 노화 시스템의 동작 방식

0 0
Sifu의 사망 및 노화 시스템의 동작 방식

쿵푸를 익히는 데에 한 번의 인생으로 충분할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전투 시스템의 대략적인 정보에 이어 사망 및 노화 시스템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진행 시스템에 관해 많은 질문을 받았기에 충분한 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 보겠습니다!

Sifu의 사망 및 노화 시스템의 동작 방식

쿵푸 혹은 쿵후는 노력, 수련, 인내를 통해 습득하는 모든 절제와 기술을 의미합니다. 쿵푸는 끝없는 수련과 영원한 연습을 통한 극기심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점으로 인해 한 번의 인생으로는 쿵푸를 완벽히 배우거나 익히지 못하게 됩니다

Sifu에서 주인공은 인생 전체를 수행에 바치긴 했지만 20세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주인공은 복수의 의지를 갖고 있으며, 도시에 출몰하고 견고한 요새를 기반으로 하는 위험한 암살자 집단과 마주하게 됩니다. 우리의 젊은 학생은 그들보다 앞서 쿵푸를 익히기 위해 지름길을 택하지 않았으며, 해질녘에 복수의 길을 떠나 하룻밤 내에 적들을 모두 찾아내서 물리쳐야 합니다.

전에 이미 보여드렸듯 주인공은 임무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인 고대의 펜던트를 통해 생명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공짜는 없습니다. 펜던트는 생명의 에너지로 채워지며 매번 부활할 때마다 나이를 먹게 됩니다.

이는 임무를 끝내고 싶다면 조심스럽게 관리해야 하는 한정된 자원을 갖고 게임을 시작한다는 뜻이 됩니다. 노화는 여러분을 약하게 만들지는 않지만 능력에 영향을 주며, 여러분이 나이 들수록 체력의 최대치를 공격력과 교환하게 됩니다. 캐릭터의 외형이 노화를 보여주며 여러분은 행동의 결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노화에는 능력상의 결점은 없으니 어떠한 나이로도 게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죽음에서 부활하는 능력을 통해 계속해서 액션에 다시 돌입할 수 있습니다. 전투를 다시 시작하기 전의 사망 화면은 플레이어가 숨을 돌리고 실수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지점이 됩니다. 사망에 이르게 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보다 다양한 옵션을 해방하는 계기이기도 합니다. 스킬은 레벨에 흩어져 있는 사당과 미션 사이에 있는 주인공의 Wuguan에서 익힐 수 있습니다.

사당을 통해 각각 다른 비용이나 조건이 필요한 다양한 특수 효과를 부여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과 더불어 더욱 높은 체력, 추가 집중 회수, 구조 최대치 상승, 무기 내구도 등 여러분이 가장 필요한 사항을 특화할 수 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사망해도 없어지지 않으며 죽음에서 부활한 직후에는 마치 불사신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느낌은 오래가지 않으며 사망할수록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이는 죽음의 카운터 형태가 되어 처음 죽으면 1년이 노화되고, 두 번째 죽으면 2년, 세 번째는 3년이 되며 점점 늘어납니다. 이를 낮추거나 카운터를 초기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사당을 활용하거나 챕터의 보스와 같이 특정한 적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챕터를 끝내면 죽음의 카운터가 초기화되지만 여러분의 연령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다시 어려지는 방법은 없으며 사망하고 부활하면 노화될 뿐입니다. 이는 마치 죽음을 잠시 속일 순 있지만 결국 시간은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과 같습니다. 특정한 연령을 초월하면 펜던트에 제공할 생명이 부족하여 더 이상 부활할 수 없게 되고 최후의 죽음은 최종 게임 오버로 이어집니다.

게임 오버가 되면 해제한 스킬과 업그레이드를 잃게 되지만 몇 가지 요소들은 영구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게임의 챕터를 완료할 때마다 마지막 연령을 바탕으로 저장 지점을 생성하게 되며, 다음 챕터로 진행하거나 다시 플레이하여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도 있습니다. 저장 지점에 더해 경험치를 소비하면 영구적으로 새로운 스킬을 해제하여 다음 시도에서 이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사에 관한 주인공의 진척도를 표시하는 수사판에 습득한 정보가 기록되며 심지어 게임 오버 후에도 유지됩니다. 다섯 명의 적에 대해 습득한 스토리 요소 및 여러 단서를 추적하는 것 외에도 수사판에는 이전 플레이에서 해제한 지름길, 비밀의 방이나 문이 표시되고 이를 보며 빠르게 복귀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기능들은 복수의 여정에 도움을 주긴 하지만 훈련과 실습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쿵푸에 관해 더 알고 싶나요? 2022년 2월 22일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