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가 PS5로 찾아옵니다

0 0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가 PS5로 찾아옵니다

Epic Games가 언리얼 엔진 5 테크 데모를 통해 포토리얼리즘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방법을 설명합니다.

언리얼 엔진 5를 통해 제작한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과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적인 모습을 보고 싶나요?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는 언리얼 엔진 5와 PlayStation 5가 결합되면 가능한 것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네마틱 영상과 플레이 가능한 경험이 혼합되어 있는 데모는 라나 워쇼스키, 제임스 맥티크, 존 가에타를 포함한 매트릭스 영화 제작팀이 Epic Games 및 관련 파트너들의 팀과 협력한 결과물입니다.

시네마틱 영상에는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의 디지털 복제품이 등장하며 놀랄 정도로 사실적인 디지털 인간의 모습을 선보입니다. 그 후에 데모는 자동차 추격전과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3인칭 슈팅 액션의 인터랙티브 경험으로 바뀝니다.

이 장면들은 매우 역동적이며 여러분의 행동에 세계가 반응하게 됩니다. 카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언리얼 엔진의 고성능 피직스 시스템은 영화 수준의 디스트럭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의상, 헤어, 차량 등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개발팀은 자동차 추격전에 시퀀서를 활용했습니다. 시네마틱 콘텐트를 위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옵션을 경험하며 세계관에 적용하였고, 짜릿한 장면을 담기 위해 팀원이 차량을 타고 가상의 도시를 순회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액션 영화를 제작할 때 도시를 순회하며 적합한 골목을 찾는 작업과 비슷하지만 실제 세계에서 직면하는 물리적인 제약이 없었습니다.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는 PS5의 기술인 초고속 SSD, GPU, 레이 트레이싱 등을 전부 활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16제곱킬로미터 규모의 오픈 월드 도시를 건설하여 수천 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7천 개의 건물을 구축했으며 각각 수백만 개의 삼각형으로 제작되었고 기둥, 신호 등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1,248개의 교차로, 45,073대의 주차된 차량 (38,146대는 운전 가능), 260km 이상의 길, 512km 이상의 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대하고 역동적인 환경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사실적입니다. 이는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인 나나이트를 통한 수십억 개의 폴리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S5의 강력한 CPU와 GPU를 활용해서 믿을 수 없는 수준의 디테일과 시각적 충실도를 선사합니다. 강력한 절차적 오디오 생성 시스템은 바쁜 도시의 소음을 재현하며 환경 속에 있다는 느낌을 드높입니다.

인터랙티브 익스피리언스의 결과는 강렬함, 몰입감, 현실감으로 귀결됩니다. 사실적인 캐릭터와 운전 가능한 차량으로 가득한 도시를 도보로 탐험하거나, 차량에 탑승하거나, 드론 시점으로 비행하며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데모는 풍부함과 몰입감 측면에서 인터랙티브 콘텐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가 살아 있고 숨 쉬는 도시의 오픈 월드 경험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캐릭터와 신호는 플레이어의 시야에 따라 생성되지 않으며 계속 조정되는 글로벌 시뮬레이션의 일부입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이들은 여러분의 시야와 관계없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람과 차량이 보다 사실적인 방식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전례 없는 인터랙티브 경험을 통해 주변 환경이 사실적으로 느껴지며, 새로운 언리얼 엔진 5 기술 덕분에 예전에는 대부분 미리 계산되어 있던 시각 효과를 실시간으로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루멘을 예로 들면, 강력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라이트닝 시스템을 통해 전례 없는 방식으로 물리적인 세계에 반사광 등의 간접광을 충실하게 표현합니다. 루멘이 실시간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태양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효과를 즉시 확인하며 조명 경험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직접 발견할 수 있는 실험적인 나이트 모드도 숨겨져 있습니다.

정교한 AI 시스템이 적용되는 역동적인 도심 및 도시에 살고 있는 수천 명의 사실적인 디지털 캐릭터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5에서 가져온 위 이미지를 보면, 캐릭터 애니메이션 수정에 적용된 컨트롤 릭 기반의 히어로 캐릭터 IO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좋아할 점은 해당 이미지가 환경 속 상황에 따라 자원을 조정할 수 있는 특징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보다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인터랙티브 경험을 만들 수 있으며, 최종 품질로 실시간으로 동작하는 도시 속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는 시네마틱 콘텐트에 어울리는 광활한 오픈 월드, 몰입감 높은 액션, 시각적 사실성 수준을 제공하는 차세대 인터랙티브 경험을 선보입니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하고 차세대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과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