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hia에서 소울 점프로 무엇이든 되어 보기

0 0
Tchia에서 소울 점프로 무엇이든 되어 보기

Tchia의 핵심 메커니즘으로 이 열대 세계의 동물과 사물을 조종해보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Tchia의 게임 디렉터 Phil Crifo입니다. 얼마 전,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한 멋진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보셨나요? 오늘은 Tchia의 소울 점프 메커니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트치아는 소울 점프를 통해 세계의 동물이나 사물을 조종합니다. 소울 점프는 재미있고 즉흥적인 탐험과 전투 플레이 기회도 선사하죠. 이번 블로그에서는 게임 개발 과정에서 이 메커니즘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실제 게임에서 소울 점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Tchia에서 소울 점프로 무엇이든 되어 보기

소울 점프의 기본

Tchia의 소울 점프는 간단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트치아는 일종의 트랜스 상태에 진입하게 되죠. 이 상태에서는 시간이 아주 느리게 흘러 정확한 조준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소울 점프할 수 있는 사물 또는 동물은 초록색으로 빛납니다. 조준하고, 소울 점프 버튼을 눌러 대상을 향해 워프하면… 트치아가 대상 안으로 쏙! 들어갑니다.

트치아가 변신할 때, 트치아의 티아레 꽃이 동물의 귀에 어떻게 꽂히는지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트치아는 자신의 소울 점프 초능력을 이 게임 초반에 발견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그 초능력을 온전히 다루지는 못합니다. 처음에는 아주 잠깐만 대상을 조종할 수 있지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특별한 도전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그 도전을 완료하고 나면 소울 미터에 슬롯이 추가됩니다. 그러면 소울 점프 능력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복잡한 콤보를 통한 다양한 시도도 가능해지죠.

사용법과 능력

동물이나 사물을 조종하다 보면, 트치아의 소울 미터가 닳는 속도는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을 깨달으실 겁니다. 따라서 이동 동작과 능력 사용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코코넛이 되어 구르기만 하는 동작은 소울 미터가 매우 천천히 닳지만, 새가 되어 장거리를 비행하는 경우에는 조금 더 빨리 닳습니다.

동물들은 다양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특별한 동작도 있죠. 예를 들어, 개는 파묻혀 있는 보물을 파내고, 게는 광란의 집게발로 자물쇠나 사슬을 끊어냅니다. 하늘을 날거나 매우 빠르고 깊게 수영해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동물들도 있습니다. 탐험에 무척 유용하죠.

재미있는 동물 조종만큼이나 사물 조종도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사물로 소울 점프하면 흥미로운 물리 기반 운동 체계를 사용해 사물을 조종하고 주위를 굴러다닐 수 있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는 소울 스로를 할 수 있습니다. 트치아는 이 기술로 대상을 향해 사물을 조준하고 발사해 사물에서 빠져나오는 동시에 워프한답니다. 이 소울 스로 기술은 폭발물이나 가연성 사물과 함께 사용하면 특히 강력합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소울 점프는 Tchia의 핵심 메커니즘으로, 개발팀은 프로젝트의 초기 콘셉트 단계에서부터 계속해서 소울 점프를 개선해왔습니다. 소울 점프의 변천사를 살짝 살펴볼까요.

처음에 트치아는 간단한 염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사물을 이리저리 옮기는 것은 재밌었지만 역동성이 떨어졌고 그리 신선하게 느껴지지도 않았습니다.

이후, 개발팀은 트치아가 트랜스 상태에 있는 동안 플레이어들이 직접 사물을 조종할 수 있도록 메커니즘을 수정했습니다. 수정 직후에는 좀 더 재미가 붙은 듯했으나, 역동적인 콤보나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깨달았죠. 왜냐하면 플레이어는 대상에서 빠져나오면 결국에는 트치아가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가야 했으니까요. 또, 트치아 본체는 공격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었고, 따라서 공격을 회피하는 방식으로 그때그때 능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단계는 자연스럽게 트치아가 대상으로 재빨리 워프하는 방식이 되었습니다. 대상의 현재 위치에서 트치아가 직접 빠져나오게 된 것이죠. 그 덕에 무척 멋지고 역동적인 콤보가 가능해졌고, 회피하거나 공격하는 데 능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무엇보다 훨씬 재미있어졌습니다!

소셜 피드로 소울 점프하기

새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관한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게임이 마음에 드신다면 메시지를 마구 보내주세요(제작 막바지 단계라 많은 응원이 필요하거든요). 머지않아 샌드박스 메커니즘에 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가져올 테니, 기대해주세요. Twitter를 팔로워하면 정기 업데이트 소식도 알려드립니다.

소울 점프 메커니즘에 관한 대략적인 설명이 흥미로우셨나요? 게임 속 게, 새, 상어 등 30가지 이상의 동물과 수많은 사물로 변신해 Tchia의 세상을 탐험해보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아졌다면 좋겠습니다.

Tchia는 2022년 봄에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에서 출시됩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