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PS Blog 올해의 게임 수상작

0 0
2021 PS Blog 올해의 게임 수상작

여러분은 어디에 투표했나요?

투표가 마감되었고 2021 PS Blog 올해의 게임이 결정되었습니다. 여러 카테고리에 걸쳐 투표가 열기를 더하며 많은 게임들이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접전을 벌였고 투표 후반에 순위가 바뀌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투표에 참여하고 집계를 흥미롭게 만들어 준 모든 분과 훌륭한 1년을 선사하며 후보에 오른 모든 스튜디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수상작을 발표하겠습니다!

최고의 신규 캐릭터

알치나 드미트리스쿠 | Biohazard Village

많은 인기를 기록한 카테고리에서 다른 후보들을 제치고 알치나 드미트리스쿠가 독보적인 득표수를 보였습니다. 이미 풍성한 프랜차이즈 안에서 매혹적이고 무섭고 사악한 알치나 드리트리스쿠가 우뚝 서 있습니다. 호화로운 영지의 복도를 따라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일부터 집어넣을 수 있는 날카로운 손톱과 혀 채찍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도륙하며 잊을 수 없는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리벳 | Ratchet & Clank: Rift Apart

텐조 | Ghost of Tsushima 디렉터스 컷

Alex Chen | Life is Strange: True Colors

최고의 스토리

Biohazard Village

베이커 가문의 낡은 저택부터 드미트리스쿠 성 주변의 위험한 지역까지 에단 윈터스는 쉴 틈 없이 진행합니다. Biohazard Village의 스토리는 기만적이고 간단한 사실에서 출발합니다. 한 남자와 그의 새로운 가족이 있고 불안한 미래와 충돌하는 비극적인 과거가 존재합니다. Capcom은 딸을 찾기 위한 에단의 여정을 환상적으로 묘사했습니다. 폭발적인 결말과 함께 불이 사그라지면, 이 이야기가 조용한 집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이 의아할 것입니다.

Life is Strange: True Colors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Ratchet & Clank: Rift Apart

최고의 아트 디렉션

Ratchet & Clank: Rift Apart

최고의 아트 디렉션을 놓고 벌인 투표는 흥미진진했지만 결국 Ratchet & Clank: Rift Apart이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Insomniac Games는 PS2부터 Ratchet & Clank의 선명한 아트 스타일을 다듬었고 PS5로 출시한 첫 작품을 통해 성공적으로 보여줬으며, 라쳇과 리벳의 풍부한 얼굴 표현은 새로운 단계의 세부 애니메이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PS5의 초고속 SSD는 차원의 충돌을 아름답게 묘사하며 변화무쌍한 충돌 효과를 구현합니다. 모험의 규모에도 불구하고 Insomniac은 시네마틱 영상과 정신없는 게임플레이 사이의 매끄러운 전환을 보여줍니다. 불길한 장소에서 벌어지는 Little Nightmares II가 2위를 차지했고, It Takes Two가 거대한 세상 속 작은 사람들의 미학을 매력적으로 보여주며 3위에 올랐습니다.

Little Nightmares II

It Takes Two

Hades

최고의 사운드트랙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전염성 강한 생기가 유쾌한 대화와 눈이 휘둥그레지는 외계 풍경으로 확장됩니다. Eidos-Montréal은 1980년대에 차트를 호령한 음악을 담아 게임플레이의 짜릿함을 전달하고, 헤비메탈 팬의 플레이리스트에 가상의 80년대 메탈 밴드를 추가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그리고 강렬하고 모험적인 작품도 잊지 마세요… 음악 자체로도 들을 가치가 있습니다.

Ghost of Tsushima: 이키 섬 확장팩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Nier Replicant ver. 1.22474487139

최고의 멀티플레이 경험

It Takes Two

이혼과 화해를 다루는 감동적인 이야기, 익살스러운 말하는 책, 무장한 다람쥐 군대가 It Takes Two의 하이라이트지만 놀라운 게임플레이에 비할 수는 없습니다. Hazelight Studios의 장르를 아우르는 모험은 협동 플레이를 전제로 제작되었으니, 파트너가 매달릴 수 있는 못을 벽에 발사하고 시간을 돌려 죽음에서 구하거나 함께 개구리를 타고 정원을 가로지르는 여러분의 곁에는 늘 동료가 있습니다. 단숨에 멀티플레이 명작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

Battlefield 2042

Final Fantasy XIV: Endwalker

최고의 스포츠 게임

FIFA 22

EA의 FIFA 22가 진정한 차세대 축구 경험을 선보이며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HyperMotion 기술을 통해 보다 사실적이고 부드러운 축구 경험을 제공하며, 시합에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3D 오디오와 Dual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를 활용해 경기를 플레이할 때 손 안에서 게임을 느끼게 해줍니다. EA는 FIFA의 가장 현실적인 축구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Hot Wheels Unleashed

라이더스 리퍼블릭

NBA 2K22

최고의 접근성 기능

Ghost of Tsushima: 디렉터스 컷

디렉터스 컷을 통해 Ghost of Tsushima에 많은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지만, Sucker Punch는 게임의 접근성과 관련해서 중요한 개선점도 추가했습니다. 신규 프리셋 컨트롤 레이아웃, 더욱 큰 텍스트 및 자막 사이즈, 적 고정 옵션, 바람의 안내에 맞춘 DualSense의 방향 햅틱 등을 통해 전보다 더 인상적인 모험을 제공합니다.

Ratchet & Clank: Rift Apart

Far Cry 6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최고의 DualSense 활용

Ratchet & Clank: Rift Apart

일부 게임플레이 기능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Ratchet & Clank 시리즈의 팬이라면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훌륭하게 보여주고 있는 Rift Apart를 확인하며 놀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버스트 피스톨을 발사하거나 음전자 가속기의 파괴 광선을 방출하면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Insomniac Games는 한 걸음 더 나아가서 R2 적응형 트리거를 누르는 깊이에 따라 솜씨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50%만 누르면 궤적이 표시되고 전부 누르면 발사하게 됩니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부터 진보된 조작까지 전부 플레이어의 손 안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Ghost of Tsushima: 디렉터스 컷

Returnal

Biohazard Village

최고의 그래픽 쇼케이스 

Ratchet & Clank: Rift Apart

특유의 미학을 보여준 Insomniac Games가 팬들에 의해 최고의 아트 디렉션과 최고의 그래픽 쇼케이스를 수상했습니다.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포토 모드를 통해 스튜디오의 정성스러운 세부 묘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확대하여 작은 롬백스의 머리카락을 알아보고 라쳇의 놀라운 얼굴에 있는 갈색 코의 질감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화려한 시각 효과와 조명은 게임의 혁신적인 무기를 더욱 갖고 싶게 만듭니다. 거대 보스전에서 정원화 스프링클러를 처음 사용했다면 적들이 작은 나뭇잎에 뒤덮이는 장면을 경이롭게 바라보게 됩니다. 모든 요소들은 환상적인 비주얼 속에 유쾌하게 녹아 있습니다.

Biohazard Village

Far Cry 6

Kena: Bridge of Spirits

최고의 재출시

Ghost of Tsushima: 디렉터스 컷

Ghost of Tsushima: 디렉터스 컷은 단순한 재출시 이상을 보여줍니다. 신규 스토리 챕터, 탐험 가능한 새로운 섬, 떠들썩한 멀티플레이인 Legends 모드에 대한 업데이트와 함께 Sucker Punch의 화려한 모험이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PS5만 선사할 수 있는 DualSense 기능, 초고속 로딩, 3D 오디오, 해상도, 프레임 레이트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Ghost of Tsushima는 숨이 멎을 듯한 경험을 보여줬지만 디렉터스 컷은 모든 것을 한 단계 위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Mass Effect Legendary Edition

Nier Replicant ver. 1.22474487139

올해의 인디 게임

Kena: Bridge of Spirits

두 개의 게임이 경합을 벌이며 올해 투표에서 가장 치열한 카테고리가 되었습니다. 결국 Kena: Bridge of Spirits가 플래티넘을 거머쥐었고 Hades가 골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두근두근 문예부 플러스!와 Disco Elysium이 각각 실버와 브론즈를 획득하며, 독립 스튜디오가 보여주는 뛰어난 역량과 다양한 경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ades

두근두근 문예부 플러스!

Disco Elysium – The Final Cut

올해의 PS VR 게임

Hitman 3

PS VR로 찾아오는 에이전트 47에게 팬들의 마음이 움직이며 Hitman 3가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암살자의 세계를 PS VR로 가져오며 IO Interactive의 밀도 높고 훌륭히 묘사된 샌드박스와 창의적인 테이크다운을 새로운 방식으로 감상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2개의 게임도 VR을 지원한다는 점은 기대하지 않은 보너스로 작용합니다.

Doom 3 VR Edition

Sniper Elite VR

I Expect You To Die 2

올해의 PS4 게임

Biohazard Village

만족스러운 총격전, 잊을 수 없는 조우,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Capcom이 계속 이어가는 에단 윈터스의 스토리에는 찬사를 보낼 요소가 많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상대할 네 명의 적으로 구성된 네 개의 뚜렷한 호러 하위 장르를 대담하고 성공적으로 짜맞추고 하나로 합치는 스튜디오를 인정하게 됩니다. 모두가 Village에서 공포를 느낄 것이며, 플레이어는 또 하나의 놀라운 Biohazard 작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It Takes Two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Far Cry 6

올해의 PS5 게임

Ratchet & Clank: Rift Apart

라쳇과 클랭크의 귀환은 사랑스러운 듀오에 대한, 그리고 DualSense 컨트롤러의 실감나는 기능과 PS5의 성능을 활용한 최첨단 기술에 대한 기념 행사이기도 합니다. 차원과 행성을 넘나드는 모험은 스릴과 고조되는 창의적인 전투 (워프 테더와 정원화 스프링클러 최고) 플랫폼 챌린지, 미니 게임 등으로 가득합니다. 그리고 PlayStation의 새로운 아이콘이 된 리벳과 키트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Biohazard Village

Returnal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022년 및 앞으로 가장 기대되는 게임

Marvel’s Spider-Man 2

PlayStation Showcase의 Marvel’s Spider-Man 2 최초 공개를 통해 피터와 마일즈의 다음 행보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향후 우리를 즐겁게 해줄 타이틀이 많이 있으며, 2022년 2월에 출시되는 Elden Ring과 Horizon Forbidden West를 통해 포문을 열고자 합니다.

Elden Ring

Horizon Forbidden West

Hogwart’s Legacy

올해의 스튜디오

Insomniac Games

작년 말에 보여준 슈퍼 히어로 작품을 고려하면 지난 12개월 동안 Insomniac이 조용한 시간을 보낸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튜디오는 2021년을 향해 행보를 이어가며 Ratchet & Clank: Rift Apart를 통해 PS5 대표작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슈퍼 히어로 타이틀을 공개하며 올해의 업적을 정리합니다. 올해의 스튜디오에 등극한 것이 당연한 결과입니다.

Square Enix

Capcom

Bandai Namco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