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배틀 게임 가 2월 17일 정식 출시됩니다

0 0
액션 배틀 게임  가 2월 17일 정식 출시됩니다

SNK개발자들이 설명하는 마인드게임으로 배틀을 새로운 차원으로 올리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2월 17일, 드디어 (이하 킹오파15) 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시를 맞아 킹오파15에서 플레이어들의 배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인드게임, 기술전략 몇 가지를 다뤄 보겠습니다.

의 최신 기술, ‘셔터 스트라이크’

‘셔터 스트라이크 (SHATTER STRIKE)’는 가드 포인트가 돋보이는 독특한 공격입니다. 착지하면 플레이어가 또 다른 공격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가드 포인트가 없는 공격의 초반에는 사용하기 까다롭지만 상대의 공격을 공격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유용합니다.

독특한 의 마인드게임

킹오파 시리즈는 대쉬와 점프를 이용한 아주 빠른 속도의 배틀 액션이 특징입니다. 에서는 단순 점프뿐만 아니라 숏 점프, 하이퍼 점프, 슈퍼 점프 등으로 다른 격투 게임에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킹오파의 전략은 당신이 얼마나 대쉬와 점프를 활용하여 공격을 넣을 수 있느냐로 귀결됩니다. 킹오파에서는 점프 공격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이를 방어하기 위해 다양하고 독특한 마인드게임들이 필요합니다. 점프 공격이 잘 들어갔다고 하더라도 대공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들도 있는가 하면, 상황에 따라 반격하는 방법도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언제 어떻게 점프 공격을 사용할지 필수적으로 고민해야 합니다.

액션 마인드게임

예를 들어서, 테리 보가드는 훌륭한 히트박스를 주는 블로백 점프 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리는 숏 점프와 하이퍼 점프로 상대에게 다가갈 수 있지만 만약 상대가 이를 간파한다면 공중 대항을 위해서 앞으로 돌진 후 공격하거나 혹은 번-너클이나 헤비 니킥 같은 전진-대시 공격으로 상대의 공중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점프-인 공격을 슈퍼 점프나 노멀 점프로 바꿔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점프 방법을 다르게 하는 간단한 조절이 킹오파 전략에서는 아주 필수적인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의 신규 캐릭터인 이슬라(Isla)는 신선한 방법으로 상대와 플레이합니다. 그녀의 원거리 헤비 펀치는 리치가 좋고 스타트도 빨라서 상대방이 달려들어 공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지상전 컨트롤에는 제격이지만 그녀의 원거리 헤비 펀치는 공중에서 접근하는 점프-인 공격을 다루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점프 헤비 펀치는 그녀가 점프 공격 전에 공격할 수 있다면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고 이 경우, 공중 방어가 아니라 공중 대 공중으로 간주됩니다. 아니면 상대가 착지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콤보로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킹오파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마인드게임 전략 중 일부분입니다.

에서 새로운 전략을 세우는 팁

우선 어떤 점프 공격이 그 캐릭터에게 가장 강한지 아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공격에 있어서는 헤비 점프 공격이 가장 쉽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대공 기술로 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면 점프 종류를 바꾸거나 간단하게 대쉬로 가드를 무너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상대방을 긴장시키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점프 방어에 있어서는 반공 기술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헤비 점프 공격이나 히트박스가 높은 헤비 공격을 활용해 자신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돌진할 경우 원거리 리치 공격으로 막거나, 퀵 잽을 여러 번 쳐서 상대를 멀리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공격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언제든지 비상 회피 혹은 백스텝으로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