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액션 RPG를 통해 적이 들끓는 광산 행성에서 외계의 공포와 대결하세요
돌먼은 인류가 은하계의 행성들을 식민지로 삼은 가상의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세계에서 인류는 수 많은 제국과 연방, 기업, 그리고 광산 식민지들로 은하계를 가로질러 무수히 확장합니다.
우주의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인간은 유전적으로 완전히 다른 존재의 인간들을 만들었고 이의 후손들을 제노(Xeno)라고 부릅니다.
플레이어는 리바이온 프라임 행성에 투입된 조안 코퍼레이션의 용병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나가게 됩니다. 리바이온 프라임 행성은 드릴러 제노 인간이 과학 및 광산 작업을 진행하고 있던 곳으로 무엇인가 잘못되어 파국을 초래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조안 코퍼레이션의 기밀 데이터와 자료들을 회수하기 위해 먼저 도착합니다.
비록 드릴러 제노 몇몇이 살아있긴 하지만.. 그들을 구하는 것은 필수가 아닙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조안 코퍼레이션이 감추고 있는 끔찍한 비밀과 아주 위험한 기술들에 대해서 알게 될 것입니다.
돌먼(Dolmen)은 선사시대에 장례 의식이나 사후 세계로 통하는 포털에 사용된 거석 구조물을 일컫는 말이지만 리바이온 프라임 행성에서는 지구에서 발견된 레드 크리스탈을 부르는 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크리스탈은 드릴러들의 핵심으로 그들이 이 크리스탈로 포탈을 이용한 혁명적인 이동 능력을 지칭하기 위해 이렇게 이름을 붙였습니다.
장르 팬들에게 돌먼은 소율류 매커니즘의 액션 RPG로,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체력 바, 스테미너 바, 히트 포인트, 방어, 패리 등의 기능들을 관리하는 동시에 적의 공격에 좋은 타이밍을 재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돌먼은 원거리, 근거리, 혼합 배틀 등 다양한 게임 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아주 넓은 스펙트럼의 갑옷과 무기류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여러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 리바이온 프라임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재료들을 수집해야 하며, 캐릭터 스킬을 향상시키고 각각의 아이템이 적을 상대하는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이해해야 합니다.
개발팀은 돌먼의 모든 적은 두 개 요소에 저항력이 있고, 한 가지 요소에 약한 ‘가위바위보’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보스와 챔피언들과 같은 강한 적들은 고열/냉각/산성 이 세 가지 중 어느 요소가 약점인지 파악하지 못한다면 이기기 어려울 수 있다.
에너지 모드(Energy Mode)라고 불리는 이 특이한 메커니즘은 캐릭터가 근거리 공격을 수행하기 위해서 스테미너 대신 체력을 소비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체력이 소비되는 상태에서는 세 가지 요소 중 한 가지로 공격이 강화되어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물론, 내 무기가 적에게 취약한 요소의 피해 옵션을 갖고 있다면 제일 좋은 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보스전과 같은 경우 한 번에 성공하기는 어려운데, 이럴 경우 돌먼 크리스탈을 이용하여 여러 번 재도전할 수 있으며, 협동 플레이로 보스를 물리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세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선수가 추가될 때마다 난이도는 살짝 높아지지만 그만큼 그 전투는 짜릿한 도전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물론 보스전말고도 게임 전반에 적들이 서로 협업하고 다양한 방법들로 플레이어의 미션을 방해하고 시험할 것입니다.
개발 미술팀은 책에서 찾을 수 있는 공포증들은 모두 끄집어내어 게임 내 적으로 구체화시켰습니다. 혹시 거미나 곤충 공포증이 있는가? 움직이는 시체들은? 쇠사슬을 질질 끌며 다가오는 악령? 땅 속과 건물을 아우르는 거대한 괴물? 날아다니며 날 죽이려 드는 검은 물체? 이 게임 안에서 다 만나보세요.
이 게임은 크게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게 됩니다. 메인 재난이 발생한 폐기장, 플레이어가 재난의 비밀을 발견하는 황무지, 그리고 이 모든 재난을 끝내는 구 실험실. 게임 전반에 걸쳐 플레이어는 구석구석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을 맞닥뜨리며 환영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바닥과 벽, 천장 사방에 널려있는 시체들도 무섭지만 배경 시설물들의 시각적 효과도 꽤나 불안감을 조성합니다. 이상한 곰팡이들과 유기 조직들, 그리고 단 몇 시간 만에 행성을 좀먹고 새로운 먹이를 찾는 끔찍한 생물체들까지.. 이 모든 것들과 함께 훌륭한 성우들, 스토리와 배틀에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음악, 12개 이상의 언어 지원, PS5 사용자를 위한 적응형 트리거까지 풀 패키지로 제노 세계에서의 환상적인 12-16시간을 선사하게 됩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