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 레거시: 긴 게임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0 0
호그와트 레거시: 긴 게임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마법 결투, 마법 동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을 위해 지팡이가 준비되었습니다

루모스!

안녕하세요, 저는 Chandler Wood라고 합니다. 저는 슬리데린이며 Avalanche Software의 커뮤니티 매니저로 이 자리에 서 있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를 처음 공개한 후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당시 저는 스튜디오에 없었지만 말이죠. 지금의 저는 이 놀라운 팀의 일원이 되어, 게임플레이 공개가 그 긴 시간을 기다릴 만큼의 가치가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마침내 여기까지 왔다는 사실에 흥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긴 게임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저희 모두는 편지를 받고, 호그와트에 참석하며, 각자의 유산을 만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마법사 세계의 팬으로서, 책 페이지 사이에서 저희의 이야기가 발견되면 어떤 모습일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왜냐하면 마법으로 채워진 세상은 늘 가깝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마법사 세계 전통에 확고하게 뿌리를 두고 있는 우리의 이야기이며, 되고자 하는 마녀나 마법사를 만들며 시작됩니다.

진정한 마법사 세계

제가 Avalanche에 입사한 건 2021년 말이었지만, 팀은 이미 수년 동안 부지런히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법, 주문, 동물, 사람들, 이야기 그리고 마법사 세계의 경이로움을 잡아내야 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에 대해 아직도 놀라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매니저로서 진정한 마법사 세계의 모험을 만드는, 팬으로 가득한 개발 팀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게임 디렉터인 Alan Tew에게 팬들이 마법사 세계에서 무엇을 좋아하고 기대할 것인지 묻는 것이었습니다. 그때의 대화를 모두 묶으면 책 한 권이 되고 남겠지만, 제가 두 문장으로 정리해달라고 하자 그가 한 말은 “마법사 세계에서 항상 존재하는 것은 마법이고, 장난기 넘치는 본성과 분명한 규칙의 ‘현실성’은 놀랍고 어두운 미스터리의 원동력이 되어, 발견하는 사람들의 결합된 자원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팬들이 성장했고 마음으로 깨닫는, 크고 작은 수백 가지의 추억할 순간을 경험하게 하는 기회 역시 중요한데, 이를 테면 연회장에서 나뉘거나, 호그와트의 새 비밀 방을 탐험하거나, 폴리주스 마법의 약으로 다른 사람을 흉내내는 것부터, 위험한 트롤에게서 무고한 이를 지켜내거나, 헝가리 혼테일의 파이어볼을 피하거나, 친한 히포그리프를 타고 하늘을 날아오르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필수적으로 경험해야 하지만, 이들 중심에는 온전히 탐험할 수 있으며, 발견할 비밀과 풀어낼 미스터리가 가득한 호그와트가 있어야 합니다. 저희가 만드는 호그와트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전문가에게 찾아갔습니다.

호그와트 환경 리드 Boston Madsen는 열렬한 해리 포터의 팬으로서 일생을 살았습니다. 그녀는 친근함과 발견 양쪽의 느낌을 모두 포용할 수 있는 호그와트를 디자인하면서, 결정적 자원이라 할 수 있는 책의 안팎을 모두 숙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팬의 입장으로 탐험하고자 했던 호그와트를 만들었습니다.” Boston은 말했습니다. “예술가든 아니든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머릿속에 그려놓은 각자만의 호그와트 버전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버전의 호그와트이긴 하지만, 아마 보시는 즉시 알아보시는 세계가 될 겁니다. “연회장, 시계탑 및 병원 동과 같이 친숙한 장소도 있지만, 북적이는 주방처럼 완전히 새로운 장소도 존재합니다.” Boston은 말했습니다. “이 게임을 개발하면서 이곳 홀의 학생이 된 기분을 느꼈기 때문에, 제가 이전에는 체험하지 못한 영역이 존재한다고 거짓 없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건축 양식과 디자인 말고도, 호그와트가 제가 늘 참석하고 싶어 했던 마법 학교의 모습과 얼마나 비슷하게 느껴지는가를 보고 계속해서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도서관의 제한 구역에 숨어들어 피브스를 피하는 등의 일과 외 활동을 포함해서 말이죠. 호그와트에서의 생활은 주문을 외우고 물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밀 방을 찾고 반장의 화장실에 잠입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호그와트의 어느 기숙사에 있느냐에 따라, 각 학생 휴게실의 독특한 건축물, 장식과 입구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슬리데린의 동료들은 휴게실 입구가 거대한 돌로 된 뱀의 미끄러지는 듯한 몸통 뒤쪽 벽으로 사라지는 것을 특히 좋아할 겁니다. 또한 자주 볼 수 없었던 래번클로와 후플푸프의 휴게실을 보여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래번클로는 탑의 높은 곳에서 쉬는 반면, 후플푸프는 안락한 지하실에서 지냅니다. 올해 휴게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성의 탐험을 멈추는 건 정말 어렵지만, 이 게임에는 호그와트의 장벽 너머로 이어져 호그스미드의 마을과 주변 교외 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호그스미드는 다채로운 이야기와 개성을 갖춘 매력이 넘치는 신규 캐릭터들의 고향입니다. 동시에 학업과 다른 모험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해줄 행상인도 존재합니다.

호그와트 레거시의 마법 중 일부는 호그스미드가 호그와트와 얼마나 가까운지 또는 금지된 숲을 대낮에 보는 것과 같이, 익숙한 장소를 새로운 시각으로 탐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유의 느낌을 제대로 제공하려면, 성 주변을 둘러싼 대지에 대해 여러분이 알고 계신 범위를 확장하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장소를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검은 호수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보고, 호그스미드 저편에 있는 거주지의 새 마녀와 마법사를 만나고, 호그와트 내부나 스코틀랜드 고지대에 흩어져 있는 발견하지 못한 방에 대해 알아볼 수 있죠.” Alan은 제게 말했습니다.

게임 개발자로서, 게임이 여전히 재미있는 경험으로 남게 하는 동시에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에도 노력했습니다. “전통과 게임플레이 간, 심지어 모든 영화와 책 사이의 차이점에서도 수백 가지의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Alan은 말했습니다. “게이머를 위한 마법사 세계의 새로운 해석을 제시하고 책이나 영화의 진정성 이전에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을 우선 순위에 두었지만, 이렇게 설명하는 것은 저희가 한 일에서 진정성과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역사의 빈 페이지를 장식하라

여러모로 1800년대 후반 마법사 세계에서 여러분의 유산은, 마법 발견, 새 친구사귀기, 영웅이 되는 것 등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여러분이 좋아하신 모든 것과 친숙할 겁니다. 내러티브 리드 Moira Squier는 이런 유사한 점들에 대한 식견을 제공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해리가 새로운 마법 학교에서 시작하고 아무도 모르는 게 무엇 느낌인지 경험하게 될 겁니다. 그리고 해리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약간 유명한 상태입니다. 5학년부터 시작했고 이는 어떤 사건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인데…” 미안해요, Moira. 스포일러 금지! 호그와트에 다다르는 과정이 약간 파란만장했다고만 해두죠.

고대 마법과의 관계로 인해, 어둠의 마법사 빅터 록우드의 동맹으로부터 도움을 받으며 란록이 이끄는 고블린 반군과 충돌 과정에 이르게 되며, 이 둘은 마법사 세계 전체에 어마어마한 위협이 됩니다.

“마법사들이 자신들로부터조차 숨기려 했던 마법의 희미한 표시를 란록이 발견했고 그는 그 힘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의 세계관은 마법사에 대한 증오로 왜곡되어 있어, 빅터 록우드와의 동맹은 특히 미약합니다.” Moira 가 말했습니다. “란록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되면, 아무도 그를 막을 수 없게 되고 마법사 세계는 멸망할 것입니다.”

고대 마법에 숨어있는 미스터리를 밝히고 란록의 반란을 막으려면, 여정을 안내해 줄 친구와 멘토가 필요합니다. 엘르아살 피그 교수를 만나보세요. 교수가 고블린 반란의 소문에 대한 조사를 하여 마법부에서는 뒤숭숭한 회의론을 갖게 되었습니다.  

리그는 여러분의 여정에서 역할을 맡은 많은 캐릭터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동료 학생이 친구가 되거나, 교수가 새 주문을 가르치거나, 혹은 호그와트 벽 외부에 거주하는 자들로부터 지원을 받더라도, 도움의 손길이나 기분 전환을 위해 상냥하게 대할 사람이 아주 많을 겁니다. 위즐리 한 명 또는 쌍둥이 모두와 같이, 익숙한 이름 몇 명도 만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전투 스타일을 정하세요

호그와트에서 하는 공부는 성벽 너머, 심지어 내부에 도사리고 있는 미스터리와 위험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교수들과 반 친구들로부터 배우며, 호그와트 레거시를 진행하는 동안 펼쳐지는 전투와 퍼즐에 사용되는 새 주문과 능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주문은 전투를 진행하는 많은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인센디오로 폭파하기 전, 적을 끌어내기 위해 지팡이로 아씨오를 사용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투영 마법을 시전하여 은밀하게 접근하고, 소리 없는 페트리피쿠스 토탈루스로 적을 마무리하시겠습니까? 적의 강점과 약점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전투 기술이 필요하며, 이를 갖추면 적을 만날 때마다 흥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도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이를 위해 호그와트 레거시의 전투에는 깊이와 어려움을 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는 사실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단순히 스토리만 즐기고 싶든 지팡이를 재빠르게 휘두르는 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든, 플레이어들이 가장 재미있게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킬 레벨에 맞는 다양한 난이도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세계에 익숙하신 분들은 마법이 지팡이의 움직임 이상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마법 식물과 마법약은 각 전투에 훨씬 많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회복을 위해 위젠웰드 마법의 약을 만들고 맨드레이크 묘목을 사용하여 그 비명으로 적을 무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호그와트에서 계속 공부하면서, 마법약 제조법과 다양한 마법 식물 다루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싱글 플레이 액션 RPG

호그와트 레거시 State of Play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다음 기타 사항 몇 가지를 보여드렸습니다: 필요의 방, 마법 동물 길들이기, 전 세계에서 전리품으로 얻거나 획득하는 장비의 커스터마이징 등 다수. 출시 전, 이런 많은 주제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예정입니다. 하지만 명확하게 말하고자 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싱글 플레이 오픈 월드 액션 RPG라는 것입니다. 여정에 NPC 동료가 합류할 수 있지만, 이야기는 결국 여러분의 유산에 대한 것입니다.

이는 저희가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만들고 있는 엄청난 경험 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게임 디렉터 Alan Tew는 모든 요소가 어떻게 결합되는지 잘 파악합니다: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저희는 마법사 세계에서 원하는 어느 이야기든 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얻었습니다. 하나의 판타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해리 포터의 수많은 팬들은 자신만의 호그와트 편지를 받고, 분류되어, 호그와트에 출석하는 것이 어떤 느낌일지 상상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희는 팬 여러분들이 마침내 가장 사랑받는 마법학교에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꾸려갈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오픈 월드 액션 RPG만이 판타지의 폭을 잡아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는 다른 마법사 영웅들처럼 스릴이 넘쳐야 할 자격이 있습니다. 5학년 후반부터 시작하므로 탐험하고자 하는 모험(및 테마)의 종류를 미룰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전설이 다른 영웅에 의해 빛을 잃지 않도록 1800년대로 안내할 것입니다. 그리고 암흑 미스터리를 발명하여 여러분의 갈등은 전에 본 것을 재탕하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의 지속된 성원으로, 저희는 앞으로 더욱 많은 것을 조사하겠습니다.

전 세계에 있는 팬 여러분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마법사 세계의 경험을 만드는 자유를 위임받게 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팬인 동시에 게이머인 저는, 호그와트 레거시가 마법사 세계의 팬들과 게이머들 모두에게 가져다 줄 놀라운 경험에 대해 올해 내내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습니다. Avalanche Software의 임직원 모두는, 모두가 게임 영상을 즐기시기 바라는 동시에 어서 더 많은 내용을 보여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