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전투 - Ghostwire: Tokyo의 상징인 Ethereal Weaving을 제작하기

1 0
치열한 전투 - Ghostwire: Tokyo의 상징인 Ethereal Weaving을 제작하기

Tango Gameworks가 초자연적인 적들을 상대하기 위해 복잡한 손동작을 사용하여 ‘무기가 없는’ Ethereal Weaving을 구현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도쿄를 도시 전설과 음모의 세계로 빠뜨린 초자연적 재앙의 뒤를 이어 플레이어는 무기를 장비하고 도시를 장악한 이세계의 Visitor들과 전투하게 됩니다. Ghostwire: Tokyo에서 플레이어는 바람, 물, 불의 원소를 영적인 힘과 융합한 Ethereal Weaving이라고 부르는 특별한 기술과 전통적인 장비를 결합하여 적들을 물리치고 도시를 구하게 됩니다.

치열한 전투 - Ghostwire: Tokyo의 상징인 Ethereal Weaving을 제작하기

착수

Ethereal Weaving은 특별한 무기나 방법이 아니며, 두 손을 활용하여 마치 최면을 거는 듯한 움직임을 만들어 도쿄의 적대적인 유령들에게 힘을 방출하게 됩니다.

“도쿄에서 만날 수 있는 사악한 영혼들은 초자연적이며 물리적인 형태가 없기 때문에, 이들을 물리치기 위해 가장 직관적인 방법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Tango Gameworks에 근무하는 Ghostwire: Tokyo의 게임 디렉터인 키무라 켄지(Kimura Kenji)가 말합니다.

“일본은 자연 재해나 질병과 같은 나쁜 사건을 피하기 위해 신사나 절에서 기도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다치면 부모는 마치 고통을 경감시키듯이 상처에 손을 올리고 주문과 같은 말을 합니다. 이처럼 전통적으로 자연이나 보이지 않는 힘을 손의 움직임으로 제어하는 것은 게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만남”이라는 주제는 Ghostwire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영적인 세계를 접목한 고유의 독특한 요소부터 전투 기술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인 도쿄의 환상을 표현했습니다.

“물론 저희는 ‘쿠지키리’나 닌자술의 손동작 등을 알고 있었습니다.” 키무라가 말합니다. “하지만 노골적으로 마법사나 닌자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전통적인 문화가 성장하고 적응하는 현대 일본에서 살고 있는 한 사람에게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과거의 영향을 받은 독자적인 손동작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멋의 법칙

Tango가 Ethereal Weaving의 개발과 묘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된 것은 “느낌” 때문이었습니다. 즉 배경과 기술에 사용되는 손의 움직임이 이치에 맞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움직임을 상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바람을 활용하여 (가능한 멋지게) 구체적인 동작을 만드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키무라가 말합니다. “이러한 동작들을 묘사하는 것은 중요한 목표였기 때문에 직접 재연하며 ‘멋져 보여?’ 혹은 ‘너무 우스꽝스러워?’와 같은 질문을 계속 던졌습니다. 이 과정은 무척 즐거웠습니다.”

치열한 전투 - Ghostwire: Tokyo의 상징인 Ethereal Weaving을 제작하기

플레이어는 PlayStation 5 독점으로 출시된 Ghostwire: Tokyo를 통해 Tango의 아름답고 무서운 상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Ghostwire: Tokyo는 플레이어에게 액션을 선사하며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이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직접 느끼게 만듭니다.

“손동작을 완성한 다음 VFX 및 SFX, Dual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반응을 작업했습니다.” 키무라가 말합니다. “모든 요소들은 연결되어 있으며 이러한 연결성은 사실적인 경험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Ghostwire: Tokyo는 PS5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거나, Ghostwire: Tokyo Deluxe Edition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독점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