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의 지속 가능성 실천 과정

0 0
당사의 지속 가능성 실천 과정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지난 12개월 동안 취한 조치를 살펴보세요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은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날입니다. 당사는 지구의 날을 맞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지구에 남긴 발자국을 줄이는 과정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소니 그룹의 Road to Zero 계획의 일환으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당사의 제품과 기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키고, PlayStation 콘텐츠를 이용해 사회적 변화를 이끌 방법을 찾기 위해 대대적인 노력을 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진행한 주요 계획을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1. PlayStation 커뮤니티의 지속 가능성 실천

당사는 최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출시했을 때, 게임 스토리를 현실에서의 행동과 연결해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생물 다양성을 보호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른 소비자 참여 활동을 통해 엄선된 협력사 및 단체와 힘을 합쳐 5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는 데 투자했습니다. 이 투자는 UN Playing for the Planet Alliance의 Green Game Jam 2022 목표치의 50%를 차지합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이로써 전 세계 커뮤니티 내 장기적인 숲, 해안, 들판 생태계 복원 및 보호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거죠.

2. 양질의 탄소 상쇄 프로젝트에 투자

전 세계 PlayStation 커뮤니티와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발표할 기쁜 사실이 있습니다. SIE가 게임플레이에 사용되는 콘솔의 평균 전력 사용량을 기준으로 1억 시간 분량에 해당하는 탄소 배출량을 상쇄했습니다*. 당사는 Gold Standard Organization을 통해 개발 도상국 내 생물 다양성과 지속 가능한 생활을 돕는 여러 계획을 지원하고 신재생 에너지 생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쇄를 비롯하여 경제적인 칩셋, 전력 공급 장치, 저전력 절전 모드 등 지금까지 구축해 온 에너지 효율 개선 방안을 통해 PS4** 및 PS5***가 사용하는 에너지를 각각 57.4TWh와 0.8TWh 절감한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2020년 그리스의 연간 전력 소비량에 해당합니다. 이곳에서 당사 제품의 영향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2021년 세계 각지에서 사용 중인 네트워크에 연결된 PS4 및 PS5 PlayStation 콘솔의 평균 전력 소비량 및 탄소 배출 요인 기반.
(**) 2013년 11월 콘솔 출시 시부터 2021년 12월 말까지 추산된 PS4 에너지 절감량.
(***) 2020년 11월 콘솔 출시 시부터 2021년 12월 말까지 추산된 PS5 에너지 절감량.

3. 비디오 게임을 이용한 인식 제고 및 변화 주도

SIE는 올해도 Playing for the Planet Green Game Jam에 참가합니다. PlayStation 스튜디오 Media Molecule은 인터랙티브 Green Game Jam을 진행할 예정이며, 커뮤니티는 Dreams Universe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창작품 제출 기간은 2022년 5월 2일까지입니다. SIE는 The Arbor Day Foundation과 협력해 Game Jam 기간에 제작 및 업로드되는 1,300번째 게임까지 각각 최대 100그루, 총 130,000그루를 심을 계획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Playing for the Planet 연합의 일환으로 UN 환경 프로그램 및 UN-REDD 계획인 Play4Forests가 후원합니다.

4. 데이터 센터의 재생 에너지 전환 지원

당사의 게임 스트리밍 서버를 관리하는 데이터 센터와 협력해 시설이 최신 효율 기준을 충족하게 하고, 가능한 부분에서 재생 에너지 소비로 전환하도록 장려했습니다. 2020년 기준, PlayStation 게임 스트리밍에 사용된 전력의 78%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머지 22%에서 산출된 탄소 배출량에 대해선 상쇄권을 구매했으며 매년 이러한 투자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reenhouse Gas Protocol Corporate Standard의 지침을 기반으로 배출량 산출.

5. 직원들의 재택근무 영향에 지속적으로 대처

2020년 회계 연도(2020년 4월~2021년 3월)에 이어 SIE는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하는 동안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전력량에 대한 탄소 상쇄권을 구매하여 2021년 회계 연도(2021년 4월~2022년 3월) 동안 미친 영향에 대처했습니다. 미국 및 유럽 내 주요 SIE 지사는 100% 재생 에너지를 계속 사용 중이며, 일본 지사는 이번 회계 연도 말까지 전부 재생 에너지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6. PlayStation 게임 박스에 사용되는 재료 면에서 영향 감소

2021년 회계 연도에는 전 세계에 공급하는 PlayStation 게임 박스에 재활용 플라스틱도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해 동안 게임 박스 생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총 10%가 포스트 인더스트리 폐기물로 만들어졌습니다.

7. 게임 업계와 함께 변화 주도

SIE는 2019년 출범된 UN Playing for the Planet (P4P) 연합의 자랑스러운 창립 멤버이며 UNEP의 목표에 이바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입니다. P4P 연합의 업적과 SIE의 2022년 약속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올해 2월 발표된 Playing for the Planet Annual Impact Report 2021을 확인하세요.

지난 12달 동안 훌륭한 성과를 이루었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멉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게임 업계, 그리고 개개인 앞에 놓인 기회가 기대되며 우리는 함께 변화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지키려면 달라져야 합니다. 전진하고, 계획을 행동에 옮기고, 옳은 일을 해야 하죠. 당사는 계속해서 책임을 다하고 앞으로 진행할 업무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