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 and Sacrifice 제작진이 Soulslike 멀티플레이 커뮤니티의 마법에 관해 얘기합니다

0 0
Salt and Sacrifice 제작진이 Soulslike 멀티플레이 커뮤니티의 마법에 관해 얘기합니다

오늘 출시되는 치명적인 플랫포밍 어드벤처 게임에서 협조적인 Inquisitor와 위험한 침입자가 기다립니다

한 달 전에 저희는 Salt and Sacrifice의 첫 번째 공개 네트워크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셰인(Shane)과 저는 2년간 게임의 작업을 진행했던 시점이었고 보통 소수만 멀티플레이 테스트에 참여했습니다. 대부분 저희 둘로 구성된 몇 안 되는 유저들이 다양한 빌드를 실험하고 네트워크가 잘 유지되는지 확인하곤 했습니다.

어떤 Soulslike 팬이라도 확인할 수 있겠지만 멀티플레이에는 기본적인 기능 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가 탄생하고 용어가 형성되며 물리적인 캐릭터부터 마법사까지 상대하는 와중에 여러분은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셰인과 저는 Soulslike의 오랜 팬이기에 많은 시간을 들여 낯선 이들의 연합, 이상한 몸짓, 기능성 보다 심미성에 집중한 모습, 다양한 빌드를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인 새로운 무기 연계기와 전략이 마법과 같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개발 중에는 이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수백 시간의 내부 테스트를 했지만 동일한 소수의 사람들만 플레이할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네트워크 테스트를 통해 밸런스, 흐름, 매치 메이킹, 기술적 이슈에 관한 환상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최초로 무작위 사람들과 합법적으로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의미로 이는 게임의 작업을 시작하고 나서 저희가 의도한 마지막 Soulslike 마법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제작한 것들을 실제로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최종 코드로 협동 플레이를 즐기고 움직임, 아이템 획득률, 피해 수치를 수정하며 출시 전의 소중한 몇 주를 보냈고, 어서 빨리 많은 사람들이 이를 경험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Salt and Sacrifice는 다양한 공격, 기술, 공중 연계기가 있는 Salt and Sanctuary의 전투를 기초로 삼았지만 이제 질주, 질주 공격, 일부 무기와 결합된 특수 공격인 Runic Art도 포함됩니다. 만약 보스전에서 한숨 돌릴 시간이 필요하면 Damp-Rot Stave에서 느리게 움직이는 Dancing Spore를 발사한 다음, 일본도 스타일의 Blazebrand로 교체하여 지속적인 화염 피해를 불어넣고 전투를 계속 진행합니다. 서로 보완이 되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장비 목록이 준비되어 있으며 공중 연계기, 광범위 공격, 방어를 해제하는 강한 근접공격, 단검의 신속한 강타 등이 함께 어우러지며 적 무리를 격파하게 됩니다.

Salt and Sacrifice의 멀티플레이에는 PvP가 포함되기 때문에 강력한 침입자가 플레이어의 경험을 망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Soulslike 팬으로서 이는 저희도 깊이 공감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한쪽은 게임의 일부라고 주장하고 다른 쪽은 수천 시간을 들여 강력한 PvP 빌드를 완성한 사람이 게임을 방해하는 일이 그리 즐겁지 않다고 말하는 수많은 침입 행위를 봤습니다.

침입은 네트워크 테스트에서 빈번하게 발생했지만 (테스트일 뿐입니다!), Salt and Sacrifice에서는 Dark Souls 3의 방식을 기초로 하여 이미 동료를 소환했을 때에만 침입을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완전한 협동 플레이 모드를 준비하여 튜토리얼을 제외하고 전체 게임을 친구와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협동 플레이 모드에서는 세 번째 동료를 소환하지 않으면 무작위 침입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결을 즐기고 싶다면 붉은 초라고 부르는 특별한 아이템을 점등하여 이러한 침입 조건을 모두 완화할 수 있습니다. 초는 빛을 내며 어느 시점에 누구에게 침입을 당해도 상관이 없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역동적이며 다양한 전투를 장착한 플랫포밍 게임의 성격상 일부 지형에서는 특정 무기나 룬 공격이 효과적이며, 낙하 요소나 함정을 뚫고 서로를 추격하는 일은 그 자체로 경합이 됩니다. 여러분은 상대보다 한 수 위일 수도 있고, 지뢰밭을 점프해서 건넌다면 쫓아오는 이는 상황이 잘 풀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장소에서 즉석 투기장이 개설될 수 있으며, 플레이어들이 PvP 경험에 있어 다양한 풍경의 이점을 잘 활용하는 것을 빨리 보고 싶습니다.

셰인과 저는 지난 이 년간 Salt and Sacrifice의 세계에 재미있는 것들을 가득 채웠습니다. 광활한 게임 맵, 독특한 적들, 이들을 물리치기 위해 획득하거나 제작할 수 있는 무기와 갑옷 등 이 순간을 위해 많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과 커뮤니티가 직접 경험해야 마침내 저희가 터널의 끝에서 한 줄기 빛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여러분 모두를 동료로 혹은 적으로 만나길 기대하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