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PS4와 PS5로 찾아오는 Unpacking에서 물건들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0 0
5월 10일 PS4와 PS5로 찾아오는 Unpacking에서 물건들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게임 속 물건에 얽힌 실제 이야기를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상자에서 누군가의 물건을 꺼내서 그 사람의 인생에 관해 배우는 게임인 Unpacking을 제작한 개발자들 중 한 명입니다. 사람들은 이 게임이 매우 개인적이라고 말하고 저희도 같은 생각이지만 개인적이라는 표현은 다른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물건들은 주인공에게 개인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여러분은 그녀에 관해 이해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게 됩니다. 여러분의 인생이나 지인을 생각나게 하는 물건들과 마주하게 되면, 이 물건들은 플레이어인 여러분에게 개인적인 연관성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물건들은 저희의 경험을 투영하고 사소한 디테일을 추가할 방법을 구상하며 게임을 제작한 개발자들에게도 개인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알람 시계

알람 시계에 관해 재미있는 사실은 적절한 위치에 놓기 전에는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다가 12시로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이 시계와 상호작용하면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해당 스테이지의 시간이 됩니다. 남아 있는 상자를 개봉하면 창 밖의 빛에 따라 시간이 변하게 됩니다.

시계를 다시 움직이면 화면이 꺼지고 내려 놓으면 다시 12시로 점등하게 됩니다. 알람 시계는 대체로 백업 배터리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잠깐 전원이 나가도 시간을 잃지 않지만, 제가 어릴 때 시계를 갖고 있었는데 배터리를 넣는 것을 잊어서 게임과 비슷하게 작동했습니다. 정말 사실적입니다!

용 인형

제가 열일곱 살 때 숲에 사는 어린 용들에 관한 웹툰을 그리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5년간 2천 개의 장면들을 작업했습니다. 딱히 인기를 얻지 못하여 더 이상 온라인에 게시되지 않지만, 그 캐릭터들은 저의 가슴 속에 남아 있기에 메인 캐릭터들 중 하나가 Unpacking에 인형으로 등장하는 장면은 저에게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색연필

양철 용기에 담긴 이 색연필 세트는 다른 미술 도구 및 책과 함께 도착하여 주인공이 갖고 있는 시각 예술에 관한 열정을 보여주지만 저에게는 어렸을 때 받은 색연필 세트를 생각하게 합니다.

색연필을 받았을 때의 나이가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마치 보물과 같았으며 어린이용 색연필이라는 것을 잊게 만드는 “전문 예술가 연필” 혹은 다른 거창한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어른이 된 기분이었습니다!

클라이밍 슈즈와 초크 백

친구가 암벽등반을 소개해 주었고, 다치기 전까지 실내 클라이밍을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Unpacking의 주인공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취미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클라이밍 슈즈와 초크 백이라는 독특한 물건을 보여줍니다. 이 물건들이 특히 좋은 점은 용도를 아는 사람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의문스럽고 이상한 물건처럼 느껴진다는 사실입니다.

데스크탑 컴퓨터와 CRT 모니터

Unpacking은 1997년에 시작되어 시간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이처럼 2004년에 설정된 레벨을 시대에 맞는 컴퓨터로 완료하는 환상적인 순간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 게임 애호가가 아니더라도 사람들이 아직 브라운관 모니터를 사용하고 멋진 마우스 패드를 구입하던 과거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PC 팬 소리에 놀라고 친구에게서 인스턴트 메시지를 받을 때의 짜릿함을 경험하세요!

이것들은 저에게 개인적으로 특별한 의미가 있는 물건 중 일부입니다. 저는 팀원 중 한명이고, 저희 팀의 거의 모두가 이 게임의 자신들의 특별한 요소를 추가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 경험이 진실되게 느껴졌으면 합니다. 저희가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곳곳에 다양한 디테일과 연관성이 존재하지만, 5월 10일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로 게임이 출시되면 직접 경험하며 즐기기를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