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 Fighter 6가 2023년 격투 장르를 다시 정의합니다

0 0
Street Fighter 6가 2023년 격투 장르를 다시 정의합니다

PS4와 PS5에서 새로운 Capcom K.O.를 만날 준비하세요

오늘 State of Play에서 Street Fighter 6의 2023년 출시 소식을 전했습니다. 창의성과 생생한 캐릭터, 격투 게임 경험을 재창조할 신규 모드를 표현하는 세련된 메커니즘이 있는 Street Fighter의 새 시대를 경험하세요. Street Fighter 6에는 1987년 Street Fighter가 출시된 이후로 격투 게임을 즐겨온 분이든 격투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다양한 방법이 한가득 준비되어 있습니다.

Street Fighter 6가 2023년 격투 장르를 다시 정의합니다

35년을 이어져 온 Street Fighter 시리즈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통해 각계각층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왔습니다. 아케이드 모드부터 온라인 대전, Training, 로컬 대전 모드 등(모두 Fighting Ground에 있습니다!), 이전 타이틀에서 선보였던 모드에 더해 월드 투어와 배틀 허브라는 두 가지 새 모드를 Street Fighter 6에 도입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2월에 티저 트레일러가 공개된 후, Street Fighter 6의 극사실주의적인 모습을 넌지시 암시했습니다.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Street Fighter의 이번 신작을 Biohazard 7 Resident Evil, BIOHAZARD Village 및 Devil May Cry 5 제작에 사용한 Capcom의 자체 RE 엔진으로 개발했음을 알려드립니다. RE 엔진을 통해 게임의 모든 측면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땀방울이 피부 위로 굴러떨어지고, 사용하는 근육이 긴장하며, 벚꽃잎이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이리저리 휘돌아 날립니다. 이러한 그래픽 업그레이드에 폭발적인 페인트와 멋진 그래피티 처리가 짝을 이루어 Street Fighter 6 특유의 아트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최초 캐릭터 소개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없이는 Street Fighter라고 할 수 없겠지요. 류와 춘리, 루크가 새로운 시대를 맞아 다시 디자인되어 Street Fighter 6로 복귀합니다. 함께 합류하는 신규 캐릭터 제이미는 브레이크 댄스와 기력 촉발 음료가 결합되어 탄생한 취권에 기반한 예측불허의 동작으로 게임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할 것입니다.

루크는 민간 군사 기업의 청부업자라는 출신 배경을 활용하여 종합 무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정크 푸드를 먹고 비디오 게임을 하며 옛날 방식으로 싸움 상대와 대전을 벌이며 하루를 보냅니다. 그럼에도 루크는 언제나 승리를 사정권에 두고 있습니다.

기술 선택:

  • DDT – 오버 드라이브(OD) Flash Knuckle이 처음 적중한 뒤 활성화되는 강력한 던지기입니다. 확실하게 추가 피해를 주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 Fatal Shot – OD Sand Blast 후 추가 충격파를 발사하여 투사체를 교환한 후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제이미는 쌍룡 윤과 양을 동경하여 그 발자취를 따르고자 하는 차이나타운의 평화 유지인입니다. 전문 댄서로서 제이미는 무엇보다 정의와 우정을 우선하며, 무술로 자신의 도시를 지킵니다.

기술 선택:

  • The Devil Inside – 제이미가 기력 촉발 음료를 들이켜 취한 정도를 높입니다. 취기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동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uminous Dive Kick(취한 정도 1+) –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제이미가 다리를 뻗어 빠르게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깜짝 공격이나 거리를 좁히는 방법으로 유용합니다.

류는 진정한 힘을 찾는 자신의 끝없는 탐구를 계속합니다. 예의 바르고 성실한 류는 강한 상대를 찾아 전 세계를 여행합니다. 살의의 파동을 극복한 류는 이제 더 큰 것을 갈망합니다.

기술 선택:

  • 파장격 – 류가 손바닥에 기를 집중하여 전방 짧은 거리로 방출합니다. 블럭스트링과 콤보 후 후속 공격으로 유용합니다.
  • Denjin Charge – 류가 무의 파동으로 주먹을 감싸 파동권이나 파장격과 같은 필살기를 강화합니다. 류는 이 동작을 하는 동안 공격에 취약하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춘리는 전직 인터폴(Interpol) 요원입니다. 그녀는 지금 Street Fighter V에서 일어난 검은 달 사건의 희생자인 리펜을 돌보고 있습니다. 샤돌루가 무너진 후, 춘리는 도장을 열어 쿵푸를 가르치며 사랑받는 동네 이웃이 되었습니다.

기술 선택:

  • Tensho Kicks – 춘리가 점프하여 공중에서 연속 돌려차기를 합니다. 상대의 점프 공격에 대응하거나 콤보를 마무리할 때 유용합니다.
  • Serenity Stream – 춘리가 낮고 안정적인 격투 자세로 전환합니다. 이 자세를 취한 동안, 춘리의 일반 공격 버튼이 변경됩니다.

창의성을 위해 구축된 격투 시스템

새로운 Street Fighter가 나올 때마다 최고의 격투가가 되기 위해 섭렵해야 할 새로운 메커니즘이 등장합니다. 현명하게 관리해야 하는 게이지이자 창의성으로 충만한 시스템인 드라이브를 소개합니다. 드라이브 게이지를 활용하여 쉽게 공격이나 방어를 강화할 수 있는 5가지 기술을 펼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임팩트는 상대의 공격을 흡수하여 벽 튕기기로 몰아갈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패리를 사용하면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고 드라이브 게이지를 채웁니다. 드라이브 패리나 일반 공격을 취소하여 드라이브 러시로 들어가면 빠르게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버 드라이브 아츠는 전작들에서 필살기를 강화하는 EX 동작과 비슷합니다. 드라이브 리버설을 사용하면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역공을 펼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게이지, 다섯 가지 기술, 무한한 가능성. 창의성을 발휘하여 언제 어떤 기술을 사용할지 선택하세요. 모두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드라이브 개요

모두를 위한 모던 조작

격투 게임의 입력 방식이 너무 복잡할까 걱정하면서도 내면의 격투 본능을 방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해결책으로 새로운 조작 옵션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클래식 조작은 베테랑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6 버튼 배열 방식입니다. Street Fighter 6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유형은 “필살기” 버튼을 한 방향 입력과 결합하여 필살기를 날릴 수 있는 더 쉬운 입력 방식의 모던 조작입니다. 이 방식은 새로운 플레이어나 기존 커맨드 입력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기존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모던 조작을 통해 몇 개의 버튼만으로 여러분의 캐릭터가 가장 현란하고 가장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모던 조작은 선택 사항이지만, 새로운 플레이어라면 꼭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실시간 해설 기능 도입

마지막으로, 기쁜 마음으로 실제 경기장에 없어도 경기의 흥을 모두 전해줄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바로 실시간 해설 기능입니다. 잘 알려진 격투 게임 커뮤니티(FGC, Fight Game Community)의 해설자 및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인사들과 협력하여 이들의 목소리를 게임에 직접 추가하는 중입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격투가 진행되면, 실제 경기처럼 그 목소리가 경기 현황을 해설해줄 것입니다. 흥분을 더해주는 것 외에도, 이 기능은 게임플레이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설명은 Street Fighter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가 향후 격투에 사용할 메커니즘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시간 해설 기능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3개 언어의 자막도 지원합니다. 이 기능에 합류한 첫 번째 전설적인 해설자는 Vicious와 Aru입니다! 향후 나머지 해설자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Street Fighter 6가 2023년 격투 장르를 다시 정의합니다

탐험할 새로운 세계

최신 트레일러에서도 보셨을 두 가지 신규 기본 모드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월드 투어와 배틀 허브입니다. 월드 투어는 격투 게임의 한계를 시험하고 플레이어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Street Fighter 6 안에 자신의 이름을 남길 수 있는 몰입형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 모드입니다. 그리고 트레일러 말미에 잠깐 보여드린 배틀 허브는 단순한 온라인 경기장 같지만, 새롭고 독특한 형태의 대전과 커뮤니케이션도 제공할 것입니다. 두 가지 모드 모두 향후에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며, 하루빨리 자세한 얘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순간, 당신의 싸움”의 의미입니다. 방대한 신규 모드, 플레이어의 경험 개선을 위한 맞춤형 옵션, 또는 드라이브의 가능성 중 어디를 보아도 Street Fighter 6는 격투 게임 장르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 2023년에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쉿, 마지막 배틀 허브 화면에 뭔가 나타난 거 눈치채셨나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