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d Studio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모습과 과거에 대한 회상

0 0
Bend Studio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모습과 과거에 대한 회상

오리건주에 거점을 둔 PlayStation Studios의 개발자가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고 스튜디오의 역사를 되짚어 봅니다

29년의 게임 개발 경험을 자랑하는 Bend Studio는 비디오 게임 업계에 풍성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상징적인 Syphon Filter 시리즈부터 Resistance: Retribution,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Days Gone까지 플레이어들의 기억에 남는 양질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바라보며 여러분에게 Bend Studio의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문자와 기호를 선명하고 도식적으로 표현하여,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기호를 다양한 색상과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하단 예시 참조). Bend Studio의 로고는 기호와 문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기호에 유연성을 부여하고자 했습니다.” – 셰이 케이시(Shay Casey)

Bend Studio의 새로운 로고는 스튜디오의 역사, 장소, 생활 방식의 추상적이고 현대적인 해석입니다. 오리건주 중부의 아름다운 캐스케이드 산맥 아래에 위치한 Bend는 저희에게 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작업하는 동시에 아날로그적인 삶을 누릴 수 있는 독특한 생활 방식을 제공합니다. 사무실에서의 하루가 끝나면 모험에 뛰어들어 배첼러 산의 경사를 즐기고 데슈츠강을 탐험하고 야생에서 하이킹을 하곤 합니다.

“저희는 최첨단의 느낌을 갖추고 추상적이고 단순한 형태의 새로운 정체성을 바탕으로 출발하고자 합니다. 로고는 간단하고 기술적인 기하학적 구조를 갖고 있지만 끊임없는 창조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별도의 문자 없이 게이머들이 지나가면서도 알아볼 수 있는 로고이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며 특정 스포츠 의류의 부메랑 로고처럼 게이밍의 상징으로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이 목표를 바탕으로 Bend Studio의 이후 방향과 기술적 혁신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문자는 삼각형 상징의 테두리에 맞춰 깎여 있지만, 중간 굵기의 기울지 않은 글꼴은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징 중앙에 위치한 캐스케이드 아이콘은 저희가 거주하는 오리건주 중부의 많은 산과 저희의 지평선을 추상적으로 표현합니다. 추가적으로 작은 틈이 있는 “I”는 Bend의 역사에 맞춰 목재 공장 굴뚝을 표현하며, 야외 활동 중심지로 거듭나기 전의 벌목 도시를 표현합니다.”

셰이 케이시(Shay Casey)
어쏘시에이트 아트 디렉터(브랜딩 & UI)

“새로운 로고는 다양한 변주를 기반으로 창의성을 발휘하게 해줍니다. 위와 같이 재미있는 콘셉트가 많이 존재합니다.” – 셰이 케이시(Shay Casey)

1993: Bend Studio 설립

Bend Studio는 Blank, Berlyn & Co라는 이름으로 199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는 Columbo’s Mystery Capers, Dell Crossword Puzzles, Motil, Notion (List Maker) 등 Apple Newton용 퍼즐 게임들을 출시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재 Bend Studio의 대표인 크리스토퍼 리스(Christopher Reese)를 영입했고, 그는 PC용 1993년작 Live Action Football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출시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출시에 이어 회사는 콘솔 게임의 세계로 진출하려는 야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1995: 3D 풍경 학습

1995년에 창립자들은 회사의 이름을 Eidetic으로 변경했습니다. 그 후에 8명으로 구성된 개발 팀은 Bubsy 3D라는 최초의 콘솔용 3D 게임을 출시합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Bubsy 3D는 고해상도 및 향상된 원거리 표현 기능을 탑재한 몇 안 되는 오리지널 PlayStation 게임이었습니다.. Eidetic의 첫 번째 타이틀은 Sony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PlayStation 콘솔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이미 다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차기작이 바로 Syphon Filter였습니다.

Eidetic 로고 (1995-2000)

1999: 게이브 로건의 첫 번째 미션

Syphon Filter는 특수 요원 게이브 로건(Gabe Logan)이 등장하는 3인칭 슈터이자 잠입 액션 게임입니다. Syphon Filter는 Metal Gear Solid 직후에 출시되었으며 잠입 장르에서 입지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Bend Studio는 3인칭 액션 게임에 대한 유산은 Syphon Filter에서 시작됩니다. 저희는 임무 중 장애물을 돌아서 가는 플레이어의 움직임이나 건물 뒤로 몸을 숨기는 행동에 맞춰 부드럽게 카메라의 각도가 매끄럽게 돌아가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엄폐할 때 게이브의 머리가 투명하게 표시되어 플레이어에게 접근하는 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Syphon Filter (오리지널 PlayStation, 1999)

Syphon Filter는 무기와 도구가 핵심이며, 플레이어가 액션과 잠입을 조합하며 다양한 옵션을 통해 레벨을 완수하게 해줍니다. Syphon Filter에는 게이브가 적을 물리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무기가 등장합니다. 가장 유명한 무기이자, 악명 높은 Air Taser는 무제한 탄환을 갖춘 유일한 무기였으며 적을 감전시키고 심지어 불태울 수도 있었습니다. 이 전기총은 플레이어가 가진 탄환이 부족하거나 없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잠입해서 다가갈 때도 효과적입니다. Syphon Filter는 IP뿐만 아니라 Bend Studio에게도 역사의 시작입니다.

Syphon Filter (오리지널 PlayStation, 1999)

1999년 2월에 출시되어 호평을 받은 첫 번째 Syphon Filter 게임을 개발하면서 팀 인원이 8명에서 1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수년간 팬들이 좋아하는 게임으로 바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Syphon Filter의 성공에 이어 2000년에 Sony는 Eidetic을 인수하고 여러분이 알고 있는 Bend Studio로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Bend Studio 로고 (2000-2022)

2000 – 2007: Syphon Filter의 유산

7년 동안 Bend Studio는 세 개의 PlayStation 플랫폼을 통해 여섯 개의 Syphon Filter 타이틀을 선보였습니다. Syphon Filter 1, 2, 3에 이어서 출시된 Syphon Filter: The Omega Strain을 통해 PlayStation 2에서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Syphon Filter 2 (오리지널 PlayStation, 2000)

2006년 Syphon Filter: Dark Mirror를 통해 PlayStation의 휴대용 세계에 진입했고, 그 뒤를 이어 PSP로 Syphon Filter: Logan’s Shadow와 Syphon Filter: Combat Ops를 출시합니다. Dark Mirror와 Logan’s Shadow는 최초 출시 이후 PlayStation 2로 이식되었습니다.

Syphon Filter의 공식은 스토리, 디자인, 게임플레이, 기술 측면에서 계속 진화했습니다. 각각의 타이틀을 출시할 때마다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도전과 풀어야 할 퍼즐이 있는 독특한 미션을 선보였습니다. Dark Mirror를 통해 Syphon Filter의 시각적 섬세함과 다양성은 눈에 띄게 발전했습니다. 모든 캐릭터 모델의 의상은 태그와 버클, 다양한 신발을 갖고 있습니다. 같은 디테일이 게임 곳곳의 다양한 배경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눈밭의 발자국부터 페루의 먼지까지 PlayStation Portable(PSP)의 성능을 전부 활용하여 게임의 한계를 구현하며 플레이어의 경험을 위해 플랫폼이 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줬습니다.

저희 팀은 Logan’s Shadow를 통해 게이브 로건의 이야기에 장엄한 마무리를 선사했습니다. Logan’s Shadow는 Syphon Filter 시리즈의 정점이었으며 Dark Mirror에서부터 계속된 부드러운 조작, 발전된 게임플레이 요소, 깊이 있는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Bend Studio는 여전히 이 게임을 최고의 Syphon Filter 경험으로 꼽고 있습니다.

Syphon Filter: Dark Mirror (PS2, 2007)

Syphon Filter: Dark Mirror – 정제된 콘셉트 (PS2, 2007)

Syphon Filter: Logan’s Shadow (PSP, 2007)

시리즈 최초로 수중 전투를 도입했습니다

게이브 로건의 수중 복장

Syphon Filter: Logan’s Shadow – Bitar’s Dam – 콘셉트 아트 (PSP, 2007)
‘Shadowed’는 Trinidad의 시점에서 게이브의 침투를 바라보는 보너스 미션입니다.
이 미션은 Hard 난이도로 스토리를 완료하면 개방됩니다.

2009: 새로운 방향

10년만에 처음으로 Bend Studio는 Syphon Filter 시리즈를 넘어 PSP로 Resistance: Retribution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Resistance는 새로운 주인공인 제임스 그레이슨(James Grayson)을 소개하며 신규 유저들이 기존의 시리즈에 발을 들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멋진 항공 재킷을 착용한 그레이슨은 단숨에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싱글플레이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들을 더욱 몰입하게 만듭니다.

Resistance: Retribution – Luxembourg Lower Tunnels – 콘셉트 아트 (PSP, 2009)

Resistance: Retribution – Chrysalis Lair Birthing Chamber – 콘셉트 아트 (PSP, 2009)
Mission: Retribution Lost – 캠페인의 마지막 레벨

Resistance: Retribution (PSP, 2009)

Resistance: Retribution을 통해, 3인칭 액션 게임 제작에 대한 저희의 전문 지식을 전통적인 1인칭 시점인 Resistance 프랜차이즈에 접목시켰습니다. 조준 보조(Aim Assist) 박스와 같은 추가 기능을 통해 조작 체계를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 개선시켰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조준 보조 박스 안에 있는 적을 향해 무기의 십자선이 바로 이동하며 보다 편리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합니다.

Resistance: Retribution의 장점 중 하나는 PlayStation 3와 유사한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PSP로 구현한 점이었습니다. 게임은 심도 있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며 이를 친구들과 공유하고, 손 안에서 최대 여덟 명의 플레이어와 시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싱글플레이의 품질을 유지하고 이를 온라인 시스템과 결합하여 우수한 경험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2012: 휴대용 UNCHARTED

Bend Studio는 계속해서 기술적 한계를 시험하며 플레이어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통해, 여러 PlayStation Studios의 하나로서 PlayStation Vita의 성능을 보여주며 휴대용 기기의 초기 단계에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저희 팀은 UNCHARTED 스타일의 퍼즐 풀이 스타일과 조준 보조 옵션을 활용한 초기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창의성을 발휘해야 했습니다. 초기에는 DualShock 3와 카메라가 장착된 프로토타입 OLED 스크린을 테이프로 함께 붙인 제품을 활용하곤 했습니다. 양피지 문서의 수수께끼를 드러내기 위해 밝은 조명을 향해 PS Vita를 들어올리는 것과 같이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의 유명한 기능들을 구현하는 데에 이 초기 실험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Bend Studio 팀 (2012)

그리고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은 퍼포먼스 캡처 분야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UNCHARTED가 콘솔에서 명성을 얻은 것과 같은 수준의 품질과 충실도를 PS VITA로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이 개발 과정에 있어 퍼포먼스 캡처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분야였지만, Naughty Dog과 PlayStation Visual Arts Team에 있는 동료들의 지원에 힘입어 학습하고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PS Vita, 2012)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PS Vita, 2012)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 콘셉트 아트 (PS Vita, 2012)

2019: Days Gone

Syphon Filter 이후 Bend Studio의 첫 번째 오리지널 IP는 야심 차게 준비한 Days Gone이었습니다. PS VITA용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의 출시에 이어, PlayStation 4로 출시되는 역동적인 오픈 월드와 다양한 시스템을 갖춘 대형 차기작을 구상했습니다. 차세대 콘솔용 새로운 IP를 개발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오리건주 중앙에 위치한 저희 팀의 역량과 재능을 보여주는 작업이기도 했습니다.

Bend Studio 팀 (2019)

Days Gone에서 바이크는 게임 전체의 접근 방향과 관련된 거대한 전환점이었습니다.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어떻게 이동할까요? 도중에 어떠한 적들을 마주치게 될까요? 만약 버려진 차들이 길을 막고 있다면 어떠한 경로로 우회할 수 있을까요? 이는 광활한 오픈 월드를 제작하며 답한 초기 질문들 중 하나였습니다.

Days Gone – Drifter Bike 콘셉트 아트 (PS4, 2019)

Days Gone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적 무리였습니다. 적 무리는 인상적인 수의 적을 화면에 표시하는 동시에 AI 측면에서 저희의 발전을 보여주며 PlayStation 4의 한계를 밀어냈습니다. 2016년 Days Gone을 세상에 공개했을 때 저희는 이러한 대규모 적 무리를 강조하였고 이는 즉시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이들을 어떻게 상대하나요?”부터 “재미있어 보이네요!”까지 다양한 반응이 존재했고, 이는 저희가 플레이어에게서 불러일으키고자 했던 감정이었으며 “이 세계는 당신의 목숨을 노린다”라는 슬로건도 이렇게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Days Gone – Old Sawmill 콘셉트 아트 (PS4, 2019)

Days Gone (PS4, 2019)

2022: Bend Studio의 미래

우선 수년간 여러분이 보여준 응원에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Syphon Filter 시리즈부터 Resistance: Retribution,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Days Gone까지 게임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은 저희가 계속해서 새로운 경험을 제작하고 전달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저희가 개발한 모든 게임을, 과거의 업적을 투영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명예의 휘장으로 여기겠습니다.

Bend Studio의 새로운 로고는 Bend Studio의 미래의 시작일 뿐입니다. PlayStation Studios의 일원으로서 영원히 기억에 남는 양질의 경험을 계속 선사하겠습니다. 오늘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관한 작은 소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현재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Days Gone의 오픈 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IP를 작업하고 있으며, Days Gone의 오픈 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여러분께 선사하기 위해 지금 기쁜 마음으로 제작하는 중입니다. 적절한 시기가 되면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성장하는 저희 팀에 합류하여 Bend Studio의 미래를 같이 만들어 가는 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완전 재택 근무도 가능한 다양한 부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bendstudio.com/careers 를 방문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