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 전투 게임, Sea of Stars 자세히 알아보기

0 0
턴제 전투 게임, Sea of Stars 자세히 알아보기

Sabotage Studio에서 고전 JRPG를 오마주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Sabotage는 어릴 적 플레이한 게임 장르를 Sabotage만의 “독자적인 에디션”으로 선보이겠다는 확고한 목표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레트로 감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이 어린 시절 즐겨하던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끼는 동시에 오늘날 활용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요소를 남겨두었습니다.

턴제 전투 게임, Sea of Stars 자세히 알아보기

Sabotage의 고유한 턴제 RPG 게임인 Sea of Stars에 관한 간단한 지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탐색 화면에서 전투 화면으로 원활하게 전환됩니다. 임의의 대결이나 노가다 없이 말이죠.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전투에 대해 좀 더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턴제 게임

Sea of Stars에서 전투는 시간 막대 없이 턴제로만 이루어지므로 플레이어가 시간에 쫓기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로 게임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6가지 캐릭터는 각각 데미지 유형과 패턴이 서로 다른 4개의 마법/스킬을 가지며, 이러한 마법/스킬은 다른 캐릭터의 움직임과 함께 결합할 수 있습니다.

MP의 경우 능력치는 매우 낮지만 정상적인 공격을 사용할 경우 다시 생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전투에서 마법을 자유롭게 사용하긴 하지만, 보스와 대결할 때는 초강력 마법을 일반 공격과 적절히 섞어야 합니다.

임의의 대결이 없다는 말은 즉, 모든 대결이 막강한 솔스티스 워리어(Solstice Warrior)의 분석/최적화에 따른 적의 움직임 패턴을 제공하기 위해 수동으로 구성됨을 의미합니다. 또한 다른 전투 기능이 유틸리티와 데미지 사이에서 원활하게 사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자물쇠

마법이나 특별 스킬을 보유한 적의 경우, 자물쇠가 있는 막대가 있는데, 여기에는 특정 데미지 유형 아이콘이 각각 표시됩니다. 자물쇠를 끊으면 곧 있을 움직임이 저하되고, 자물쇠를 모두 끊으면 적을 한 번에 물리칠 수 있습니다.

6가지 캐릭터는 각각 데미지를 한두 가지 유형으로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으며 다양한 패턴(예: AoE, 멀티히트)을 제공하는 스킬/마법 키트로 보완됩니다.

시간 제한 히트

턴제 전투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애니메이션과 동시에 액션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의 데미지를 높이고 캐릭터가 받는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달 발사체로 공격하거나, 적의 공격을 막거나, 배낭에서 더 나은 간식을 가져오는 등 거의 모든 전투 동작의 결과는 정확한 타이밍에 버튼을 누르는지 여부에 영향을 받습니다.

콤보 이동

모든 전투 활동으로 쌓은 에너지는 콤보 포인트로 전환되어 두 캐릭터들의 패턴과 데미지 유형을 결합한 이중 공격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콤보 포인트는 유일한 코스트로(MP 아님), 전투가 끝나면 이 포인트는 사라지므로 이 포인트를 써도 전혀 손해 볼 일이 없습니다!

부스팅

정상적인 공격을 수행하면 “라이브 마나”가 생성되는데, 라이브 마나는 추가 킥이 필요한 캐릭터가 흡수할 수 있습니다. 부스팅은 최대 3회까지 쌓을 수 있으며, 각각 캐릭터의 마술 공격의 일부를 다음 동작에 더해줍니다. 부스팅은 캐릭터의 고유한 마법 데미지 유형이 필요한 데 MP가 소진된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자유로운 핫 스왑

한 전투에서 최대 3개의 캐릭터가 싸울 수 있는데, 원할 경우 별도의 코스트 없이, 심지어 턴을 쓰지 않고도 다른 캐릭터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Sea of Stars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오늘 이 자리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지만, 여러분을 위해 이 게임의 비전과 관련한 몇 가지 핵심 체계와 고려 사항을 간단히 목록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 얽매이지 않는 움직임: 그리드에 고정된 클래식한 타일 세트 움직임에서 벗어나, 플랫포머의 전문 지식에 따른 탐색 체계를 사용하여 수영, 벽 타기, 점프, 오르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 세계를 자유롭게 활보할 수 있습니다.
  • 완벽한 동적 조명: 맞춤 제작된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통해 2D 픽셀 아트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숨 막히는 세상을 구현했습니다.
  • 풍성한 스토리로 가득한 모험: 수십 가지의 독창적인 캐릭터와 스토리가 매혹적인 여정을 선사합니다. 때로는 대서사시가 펼쳐지고, 때로는 엉뚱하고, 또 때로는 감정을 건드리는 Sea of Stars는 모험과 우정이라는 클래식한 테마를 따라 캐릭터와 함께 RPG 임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Sabotage 프로덕션에서 기대할 수 있는 예상 밖의 전개와 사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만질 수 있는 세계: 모험의 페이스를 약간 늦추고 싶으신가요? Sea of Stars 세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항해, 요리, 낚시 등을 하거나 선술집에 들러 노래를 듣고 ‘Wheels’라는 악명 높은 게임도 즐겨 보세요.

Sea of Stars는 내년 PS4 및 PS5용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