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에 출시되는 Digimon Survive의 Karma 시스템이 여러분의 디지몬과 이야기에 영향을 줍니다

0 0
7월 29일에 출시되는 Digimon Survive의 Karma 시스템이 여러분의 디지몬과 이야기에 영향을 줍니다

Bandai Namco가 이 비주얼 노벨에서 디지몬의 내면을 반영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학교의 방학 중, 모모츠카 타쿠마는 수수께끼의 지진이 끝난 후에 역사적인 유적을 즐겁게 조사하던 중 예상치 못한 모험을 하게 됩니다.

Digimon Survive는 타쿠마의 위험한 여정을 함께 안내하는, 전략 전투 요소가 있는 비주얼 노벨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이 직접 경험하는 스토리에 반영되며 Karma, 친밀도,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Digimon Survive의 프로듀서인 하부 카즈마사(Habu Kazumasa)가 최근 Anime Expo Summer를 통해 “Digimon Survive 환경에서 디지몬은 기본적으로 사람 마음의 내면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위험 상황을 통해 디지몬과 사람 파트너와의 유대감을 시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요소 때문에 여러분의 선택이 디지몬의 진화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라고 생각을 밝혔습니다

Karma

Digimon Survive에서 타쿠마는 많은 선택을 마주하게 되며 이 결정은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 이 결정들은 아침의 일정을 결정하고 심각한 상황에서 전투 혹은 탈출을 선택하는 것처럼 간단합니다. 일부 결정들은 Karma 수치에 영향을 줍니다. 모든 결정이 유효한 와중에 여러분의 Karma 수치는 게임의 일부 요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가장 높은 Karma 수치는 타쿠마의 디지몬인 아구몬의 성장에도 영향을 줍니다.

Moral, Harmony, Wrathful과 같은 세 종류의 Karma가 존재합니다. 각각의 수치는 색상으로 표현되며 여러분이 성장해도 항상 같은 자리에 위치하게 됩니다.

Moral

정의, 희생, 신중에 중점을 둔 결정들이 Moral 수치를 상승시킵니다. Moral은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항상 선택의 좌측에 위치합니다. 만약 타쿠마가 Moral 관련 선택에 중점을 둔다면 Vaccine 속성의 디지몬과 공통점을 갖게 됩니다.

Harmony

공감, 협동, 평화와 같은 감정들은 Harmony 수치를 상승시킵니다. 이 수치는 녹색으로 표시되며 항상 선택의 우측에 위치합니다. Harmony 수치가 높다면 Data 속성의 디지몬과 잘 맞을 것입니다.

Wrathful

과감하고 명확하며 목적을 지향합니다. Wrathful은 적색으로 표시되며 항상 선택의 상단에 위치합니다. 이 성향이 강하면 Virus 속성의 디지몬에게 끌리게 됩니다.

속성

타쿠마의 카르마 관련 결정이 자신의 개성을 판단하는 척도가 되듯이, 디지몬의 속성도 그들의 개성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험을 하며 다른 여러 디지몬들을 얻을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Free Battle 모드에서 피요몬과 같은 다른 디지몬과의 대화를 통해 이들을 여러분의 팀에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이들을 데려오거나 아이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속성에 맞는 높은 Karma 수치를 갖췄다면 영입 확률도 높아집니다.

디지몬의 속성은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Digimon Survive는 Vaccine > Virus > Data > Vaccine 순으로 가위바위보와 같은 전투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직접적인 카운터를 꺼내지 말고 경험에 의거하여 공격의 효과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타쿠마의 가장 높은 Karma 수치는 아구몬의 진화 경로를 결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타쿠마의 Harmony 수치가 가장 높다면, 아구몬은 Data 계통의 진화 경로를 개방하게 됩니다.

이 결정들이 기록되고 측정되지만, 어떠한 선택도 오답이나 정답은 아닙니다. 마치 삶과 같이 자신의 나침반을 바탕으로 결정하고 자신만의 이야기와 결말을 찾으면 됩니다. 7월 29일 PlayStation 4로 출시되는 Digimon Survive를 통해 타쿠마의 여정을 안내하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