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드 스포츠의 중무장한 미래를 소개합니다
약간의 요소가 변경되면 21세기가 얼마나 다른 모습일지 상상한 적이 있나요? 예를 들어 평면 모니터가 발명되지 않았거나 롤러 스포츠의 인기가 계속 성장하여 지구상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가 되었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스트리밍, SNS, e스포츠 등은 성장하지 못했으며 TV로 발송되는 고난이도의 롤러 스포츠가 최고의 오락거리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 사회의 취향이 바뀌어 스포츠가 보다 잔인하게 변했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개발사인 Roll7이 최신작인 Rollerdrome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고공 기술과 강렬한 총격전이 결합된 짜릿한 게임플레이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Roll7의 리드 게임 디자이너인 안드레아스 이아니카리스(Andreas Yiannikaris)가 팀에 합류합니다.
무대를 설정하기
Rollerdrome에서 여러분은 떠오르는 스포츠 스타인 Kara Hassan이 됩니다. 2030년이 배경이며 스마트폰, 인터넷, 심지어 비디오 게임도 없는 매우 다른 모습입니다. 대신 소비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인 Kara Hassan을 시청하곤 합니다. Kara는 Rollerdrome의 슈퍼스타가 될 수 있는 투지, 카리스마, 재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거대 기업이자 Rollerdrome 리그의 스폰서인 Matterhorn이 보고 싶은 것입니다. 경기장 안에서의 유혈과 경쟁을 통해 전 세계가 해당 기업의 자회사들이 거리에서 자행하는 유혈과 경쟁을 잊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Rollerdrome이 무엇일까요? 진지한 분위기와 함께 엄청난 묘기, 기술을 통해 구경꾼들을 놀라게 하는 잘 조성된 스케이트보드장을 떠올리면 됩니다. 이제 배트를 휘두르는 훌리건, 섬세하게 배치된 저격수, 로켓 런처로 무장한 전사, 폭동 진압 복장의 지뢰 전문가, 순간이동 로봇(일부만 나열)으로 가득한 스케이트보드장을 상상하면 됩니다. 다수의 House Player도 존재하며, 승리하려면 Kara가 무기를 활용하여 이들을 전부 물리쳐야 하고 동시에 관중도 짜릿한 스케이트보드 기술을 즐겁게 감상하게 됩니다.
추진력과 신속한 반응
Rollerdrome의 플레이는 정신이 없습니다. 최후의 승자가 되려면 쏟아지는 저격수의 총알과 유도 미사일의 폭발을 피해야 한다는 사실을 빠르게 파악하게 됩니다. 움직이고, 또 움직이고, 계속 움직여야 하며 여기에 여러분의 운명이 달렸습니다. 빠르고 유연하게 움직이는 게임을 즐긴다면 처음부터 Rollerdrome의 흐름을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이동은 절반에 불과하며 House Player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경사면과 비탈을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일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Kara는 L2 버튼을 누르면 발동하는 Reflex Time이라고 부르는 목표 집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몇 초간 시간을 느리게 흐르게 하여 보다 섬세하게 적을 겨냥하고, 특수 무기 효과를 활성화하며, 적의 방어를 뚫고 빠르게 발사하고, 위험 요소를 명확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적을 연속적으로 처치하면 점수가 증폭되며,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레벨을 완료할 때 높은 등급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순위표에 높은 순위로 등록됩니다). 무기들은 저마다 다른 전략적 이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는 특정한 상황에서 더욱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Grenade Launcher는 뭉쳐 있는 무리를 상대하기 좋지만, 폭발을 방어하는 강력한 적이나 피격 즉시 이동하는 목표를 상대하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화기와 묘기를 저글링하기
무기를 획득할 수 있지만 탄약이 넉넉하지 않으며, 심지어 가장 낮은 수준의 병사를 상대할 때에도 탄약이 충분하면 수월합니다 (보유한 탄약이 적으면 DualSense 컨트롤러에서 쨍그랑거리는 무서운 소리를 듣게 됩니다). 탄약을 획득하여 보충할 수 없기에, 무기를 보충하려면 여러분의 기술을 통해 짜릿한 묘기를 선보여야 합니다.
네, 묘기를 선보여 관중을 놀라게 하면 여러분의 무기가 보충됩니다. 동작이 길고 멋질수록 더욱 많은 탄약을 얻게 됩니다. 개발사인 Roll7은 OlliOlli World와 같이 기술이 중요한 타이틀을 제작한 경험을 녹였으며, 여러분은 다양한 버튼과 환경의 조합으로 수많은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방법을 잊었어도,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Trickipedia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핀, 슬라이드, 그라인드를 뽐내는 와중에 House가 여러분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Rollerdrome에서 지속적으로 묘기를 구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말씀드릴 필요도 없이, 멋진 720도 회전 기술을 선보일 때 뒤에서 저격수의 총알이 날아오면 만족감을 망칠 수 있습니다. 사격과 생존을 병행하며 지속적으로 묘기를 수행하는 작업의 균형을 잡아서, 익스트림 스포츠와 액션 게임의 노련한 베테랑에게도 만만치 않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챌린지를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다행히도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 회피를 할 수 있으며, Kara가 즉시 동작을 중단하고 회피 구르기나 공중 회피를 수행합니다. 경기장 안을 이동하며 공격을 회피하는 일은 어렵지만, 잘 수행하면 표현대로 생명을 구할 수 있으며 위험 요소를 완벽한 타이밍에 회피하면 탄약과 추가 점수를 얻게 됩니다. Reflex Time 도중에 완벽하게 회피하여 더욱 높은 스타일 점수, 적에게 가하는 피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PS5의 기능을 활용하여 생존에 도움을 주는 추가 신호를 준비하여, 적의 공격이 다가오면 DualSense 컨트롤러를 통해 느낄 수 있으며 3D Audio의 위치 소리를 통해 적이 잘 보이지 않을 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력 향상의 짜릿함
Rollerdrome이 특히 훌륭한 점은 여러분이 플레이하며 익히고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탄약 관리, 적 연쇄 제거, 위험 요소 회피 등 처음에는 모든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경기장에서의 대결은 중압감을 선사하며, 벅찬 적을 상대로 단순히 생존하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Rollerdrome을 계속 플레이하며, 여러분을 곤경에 빠지게 한 스테이지를 다시 경험하고 챌린지 목록을 완료하려고 노력하며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의 기량은 점점 향상될 것이며, 적의 패턴을 깨닫고 수월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지에 맞춰 레벨의 배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마치 바퀴 위의 범접할 수 없는 신처럼 묘기를 부리고, 발사하고,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향상되는 점수와 여러분이 실패한 챌린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요소가 Rollerdrome을 새롭고 신나는 경험으로 만듭니다.
다양한 스테이지 챌린지, 온라인 순위표, 수많은 동작과 스타일을 기반으로 Rollerdrome은 다시 플레이할 가치가 충분한 챌린지와 Share 버튼이 아깝지 않은 순간으로 가득합니다. Rollerdrome Arena는 8월 16일 PS4와 PS5로 전 세계에 출시됩니다. 적에게 뛰어들고 챔피언십을 정복하고 싶은 모든 도전자들을 환영하며, 일단 구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