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llisto Protocol의 새 전투 및 게임 플레이 상세 정보 공개

0 0
The Callisto Protocol의 새 전투 및 게임 플레이 상세 정보 공개

Gamescom에 등장한 사이언스 픽션 호러 게임의 돌연변이 바이오파지와 하수도 클리셰 연출에 관해 상세히 살펴봅니다

올해 초 저희는 PlayStation 팬 여러분께 세계 최초로 Striking Distance Studios가 개발한 새로운 사이언스 픽션 서바이벌 호러 게임, The Callisto Protocol을 선보였습니다.

PlayStation 커뮤니티의 반응은 참으로 놀라웠습니다. 팬 분들은 숨이 막힐 듯한 분위기, 무시무시한 괴물과 우주 깊은 곳에 고립된 배경이 마음에 들었다고 했습니다. 여러분의 멋진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12월 출시를 목표로 게임 마무리 작업 중인 저희 팀에게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질문 또한 나왔지요. 특히 전투와 게임플레이 부문에 관해서 말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주 Gamescom에 선보일 새로운 특징 몇 개를 지금 기쁜 마음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잔혹하며 전략적인 전투

저희 팀은 지금껏 The Callisto Protocol의 혁신적인 새 전략적 전투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서바이벌 호러 게임의 액션은 무력하지만 필사적으로 싸운다는 감각과 전략, 실력 위주의 게임플레이 사이에서 줄을 타는 듯 섬세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비율을 맞추기가 어렵다는 건 역사적으로 증명된 바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저희는 원거리 사격전과 잔혹한 근접전을 독특한 비율로 섞고, 사용 시 플레이어가 사격전과 근접전 간에 재빠르게 전환이 가능한 GRP(혹은 ‘그립’)라는 특이한 중력 무기를 도입하여 The Callisto Protocol의 전투를 만들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에게 선택지를 제공하고 싶습니다만, 동시에 적과 근접 거리에서 조우할 때마다 공포에 떨도록 하고도 싶습니다.

이야말로 지금껏 체험했던 그 어떤 것보다도 격렬하고, 본능적이고, 무시무시한 전투 시스템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에 PS5의 차세대 기능, 특히 DualSense 컨트롤러의 놀라운 햅틱 피드백은 이러한 감각을 한층 더 강화합니다.

바이오파지를 전기 충격 배턴으로 강하게 내리쳤을 때 햅틱 피드백을 통해 전달되는 감각만 한 건 없습니다. 저는 매번 소름이 돋더라고요.

돌연변이

이번 주 Gamescom에서 저희는 게임 전투에 더욱 깊이를 더할 돌연변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바이오파지라 불리는, The Callisto Protocol에 등장하는 괴물들은 블랙 아이언 감옥의 수감자로, 이 위성을 혼돈에 빠뜨린 수수께끼의 질병 때문에 변이하고 만 자들입니다. 이 전염병은 숙주의 신체를 파괴하며, 숙주의 몸을 찢고 난폭하게 돋아난 촉수를 통해 전파됩니다.

A monster charges towards the protagonist, tentacles sprouting from its torso.

촉수가 튀어나올 때 플레이어는 짧은 유예 시간 동안 촉수를 향해 사격을 가하여 바이러스를 죽이고, 숙주가 더 끔찍하게 변이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죽이면 적을 빠르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음, 절대 실패하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A snarling, heavily mutated Biophage bares its razor-sharp teeth as it roars at the protagonist.

플레이어가 촉수가 튀어나올 때 바이오파지를 쓰러뜨리는 데 실패한다면 바이러스가 숙주의 몸을 지배하여 다양하고도 끔찍한 변이를 일으킵니다. 그 결과 이 괴물은 더욱 강해지며, 죽이기 어렵게 되고, 전반적으로 더더욱 치명적으로 변합니다. 여러 숙주의 변이를 막지 못한다면 플레이어는 피에 굶주린 적 무리를 상대해야만 합니다.

놀라운 클리셰 연출

저희는 또한 Gamescom에서 게임 진행 중에 제이콥이 블랙 아이언 감옥 깊은 곳의 하수도로 처박히는 스릴 넘치는 순간도 공개했습니다.

The Callisto Protocol은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지만, 가끔은 플레이어가 다른 종류의 호러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제이콥은 때로는 어두운 감옥 통로를 느낌 가는 대로 나아가고, 때로는 감옥의 위생 시스템 깊숙한 곳까지 떠내려가게 되어 목숨을 건지고자 발악해야 합니다.

이럴 때 플레이어는 멈출 수 없는 급류에 휩쓸린 채 주변 환경에 산재하는 위험을 피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물론 살아남는 데 실패한 분들께는 끔찍한 죽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몇 개월 이내에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지만, 이번에 새로 공개된 The Callisto Protocol의 정보를 만끽하셨길 바라겠습니다.

The Callisto Protocol은 2022년 12월 2일 PlayStation 4 및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Glen Schofield가 새 PS.Blog 인터뷰에서 Gamescom 데모 및 전반적인 게임 관련 추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인터뷰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