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러너 업데이트가 사이버펑크 2077과 사이버펑크: 엣지러너를 연결합니다

0 0
엣지러너 업데이트가 사이버펑크 2077과 사이버펑크: 엣지러너를 연결합니다

두 세계의 충돌에 대비하세요!

CD PROJEKT RED의 저희들은 엣지러너 업데이트와 함께 첫 애니메이션인 사이버펑크: 엣지러너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며 (9월 13일입니다!), 두 작품의 공통점을 살펴보기에 완벽한 시기일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를 믿어주세요, 이름 이상의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에서, 불법 브레인 댄스(XBD)를 유통하여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며 자신과 어머니를 보살피는 David Martinez를 만나게 됩니다. David한테 물려준 그녀의 밝은 노란 재킷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기반이 되기에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는 것이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에서 애니메이션에 도입할 요소들을 선정한 프랜차이즈 & 스토리 디자이너인 패트릭 밀스(Patrick Mills) 역시 동의합니다.

“David의 재킷은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상징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당연한 선택이었습니다. 사람들이 게임 속에서 해당 아이템을 선택하여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와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분들은 사진 모드에서 자세를 취하거나 시내를 돌아다니기 좋은 멋진 재킷으로 활용하면 되지만,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배경을 알고 있는 분들은 해당 작품의 세계와 게임의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 전설적인 아이템은 저희가 이번에 선보이는 형상 변환 시스템을 통해 옷장의 멋진 요소로 거듭납니다. 높은 방어력을 위한 멋진 장비를 선보이는 일은 늘 어렵지만, 이제 플레이어들이 만든 구성을 해치지 않고 착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 시티에서 David가 보낸 폭발적이고 잔인한 시간을 거쳐 남은 것은 재킷만이 아닙니다. 플레이어는 지난 차세대 업데이트를 통해 소개해 드린 DualSense의 적응형 트리거 기능 덕분에 실제 물리력을 겸비한 ‘Guts’라는 이름의 샷건을 신규 무기로 접하게 됩니다. 아이템 설명부터 대화에 이르기까지 양쪽의 세계를 섬세하고 유기적인 방식으로 결합하는 일은 이 업데이트를 기획할 때부터 중요하게 생각했던 사항입니다.

라이터 라팔 바브라즈(Rafał Babraj)는 처음부터 명확한 접근 방향을 갖고 있었습니다.

“가능한 가장 실감 나는 방식으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게임에 도입하고 싶었으며, 이를 위한 멋진 이야기를 구축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신비스러운 부분도 유지하여, 애니메이션의 일부만 경험하게 하여 플레이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에서 David와 그의 동료들이 처하는 상황을 알아보도록 유도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성격을 고려하여 게임 속에서 그들이 소통하는 방식이나 그들이 가진 아이템에 대한 설명에 반영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바브라즈도 “서로 다른 두 개의 스토리가 존재하지만, V와 David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들과 시청자들이 직접 발견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플레이어들은 David의 재킷과 두 세계가 만나게 되는 새로운 퀘스트를 경험하게 됩니다. 퀘스트 디렉터 파웰 사스코(Pawel Sasko)는 그의 팀과 함께 작업하며 게임과 애니메이션이 서로 어울리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과 사이버펑크: 엣지러너는 동일하고 매혹적인 반이상향적 세계를 공유하고 있지만, 명백히 다른 그래픽 스타일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묶을 흥미롭고 논리적인 해결책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익스퍼트 퀘스트 디자이너인 다니즈 마키에비치(Danisz Markiewicz)에게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엔드러너 속 이야기를 확장하고 게임과 연결되는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는 브레인 댄스 루트를 제안하며 애니메이션 속 클립을 사용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저는 이 해결책이 마음에 들었고 이를 구현할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개발팀, 파트너인 Netflix, 약간의 창의력 덕분에 이를 현실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브레인 댄스 자체는 두 개의 작은 비밀을 품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이 이를 파헤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두 개의 이야기 사이의 연결 고리 측면에서 볼 때, 이 과정은 일방통행의 거리가 아니며 유기적이고 협력적인 작업입니다. 사스코가 말합니다.

“Studio Trigger는 나이트 시티를 애니메이션 속으로 가져오는 놀라운 일을 해냈으며 게임을 잘 아는 분들은 주요 사건이 발생하는 장소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저희가 엣지러너 업데이트를 제작할 때에는 오히려 저희가 영감을 받았다는 사실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 점이 퀘스트 속의 브레인 댄스, 장비, 다른 작은 사건들이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의 스토리라인과 일부러 계획적으로 겹치게 된 이유입니다. 이 퀘스트는 사이버펑크 2077과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의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기획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애니메이션과 연결된 콘텐츠는 엣지러너 업데이트가 선사하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플레이 가능한 Roach Race 미니 게임, 무가 무기, 퀘스트, 그리고 사진 모드에서 Nibble의 자세를 잡는 기능 등 게이머를 위한 많은 사항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전체 목록을 확인하거나 애니메이션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방법은 게임에 뛰어들어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는 PS4와 PS5용 PlayStation Store에서 $49.9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