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라이징 전투 시스템 분석

0 0
스틸라이징 전투 시스템 분석

스틸라이징의 독특한 전투 시스템 소개

Spiders에 있는 저희들은 다양한 형태의 RPG를 알아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작물을 통해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선보이려 노력하고,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무언가를 배우기 때문입니다. 저희의 최신작인 스틸라이징을 통해 액션을 지향하고, 침착하며 섬세하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전투 경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Soulslike 게임

Demon’s Souls Remake부터 Elden Ring까지 Soulslike 게임은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물론 게임 개발을 시작할 때 필수적인 부분은 아니었지만, 모든 팀원이 해당 장르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전투에 전념하여 플레이어가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액션과 스킬에 관해 생각하게 만들며 저희만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구축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많은 플레이어들과 저희의 열정을 공유하고 싶었기에 어시스트 모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스틸라이징은 Soulslike 공식을 따르고 있지만 Spiders 게임만의 핵심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스틸라이징의 이야기는 하룻밤을 그리고 있으며, 저희가 가공한 프랑스 혁명의 시작에 해당됩니다. 오토마톤 기계들이 다양한 분야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혁명을 무참히 진압하였으며, 기본적인 인권도 지키지 않았습니다.

맞서 싸우는 여러분은 파리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군대에 맞서는 하나의 오토마톤으로서 여러분의 임무는 쉽지 않으며, 만약 적들을 과소평가하면 여러분의 마지막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도시를 구하는 과정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섬세한 전투 시스템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적의 움직임의 타이밍을 포착하고 학습하며, 너무 많은 주의를 끌어 수적인 열세에 놓이는 상황을 피하고, 적의 약점을 파악하여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네, 적들은 강하지만 여러분도 강합니다.

여러분은 스킬만 마스터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냉각 시스템도 관리해야 합니다. 전투에 공격적으로 임하면 뜨거워지며 이지스의 과열로 이어져 잠시 무력화됩니다. 이 시스템은 이 장르의 다른 게임들이 선보인 고전적인 스태미너 시스템을 연상시키며, 급속 냉각을 사용하여 빠르게 온도를 맞추고 몇 번의 공격을 가한 후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지만 잘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과용하거나 잘못 사용하면 전투 중에 완전히 얼어붙게 되며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스태미너 관리에 더해 다른 고전 액션 RPG가 갖추고 있는 요소인, 신중하게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능력치, 플레이스타일을 개량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수집 아이템과 모듈이 존재합니다.

스틸라이징 게임플레이의 특별한 요소 중 하나는 수직성입니다. 이지스는 점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공격 기회를 만들거나 적을 놀라게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콤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원한다면 전투에서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전투 중에 매우 유용하지만, 도시와 좁은 골목을 탐험하는 색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지스

이지스는 단지 하나의 오토마톤이 아닙니다. 복잡한 작품인 그녀는 용감한 보디가드, 민첩하고 치명적인 댄서, 원거리에서 사격하는 연금술사 등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정 중에 언제든 이지스의 전투 스타일을 변경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무기들

스틸라이징의 전투 시스템이 고유의 정체성을 갖고 이지스의 기계적인 측면을 반영하도록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무기를 잡는 것이 아니라 몸의 연장으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9개 형태와 40개 이상의 변형이 존재하는 무기들은 스틸라이징의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둔기나 쌍검같이 친숙한 무기들도 존재하지만, 탐험하며 얻거나 여신 근처에서 휴식을 취할 때 구입할 수 있는 ‘Alchemical Capsule’을 사용하는 연금술 라이플 혹은 방패로 변환되는 부채처럼 이지스만의 독특한 무기들도 존재합니다. Wheel과 같은 대형 무기들은 처음에는 너무 거대해 보이지만, 이지스는 덜 우아하지만 파괴적으로 이 무기들을 휘두르는 데에 성공하게 됩니다.

모든 무기들은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을 선사하는 특별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지스는 언제든 두 개의 무기 사이를 신속하게 전환하고, 잔혹한 콤보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행할수록 업그레이드에 따라 더욱 강력한 무기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퀘스트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특히 여러분이 만나게 되는 강력한 적인 Titan을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적들을 파괴하려면 패턴을 학습하여 공격할 타이밍을 찾으며 그들의 전투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아마 몇 번의 시도가 필요할 것이며, 적들은 강력한 공격을 하기 때문에 모든 타격이 치명적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이 도구를 활용하고 이지스의 스킬을 마스터하면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보스전이 웅장하며 마침내 보스를 물리쳤을 때 뿌듯함을 느끼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어서 빨리 여러분이 어떤 Titan이 가장 어렵게 느끼는지, 어떤 플레이스타일을 선호하는지, 파리의 어떤 지역을 좋아하는지에 관한 첫인상을 알고 싶습니다. 저희가 제작하며 즐거웠던 만큼 여러분이 플레이하며 재미를 느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스틸라이징의 출시가 임박했기 때문에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혁명 만세!

스틸라이징은 9월 8일에 PS5로 출시되었으며 지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