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의 귀환 Silent Hill 2 리메이크, 첫 번째 게임플레이 공개

0 0
명작의 귀환 Silent Hill 2 리메이크, 첫 번째 게임플레이 공개

Konami와 Bloober Team이 고전 공포 게임을 어떻게 PS5 콘솔로 재현했는지 설명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Konami의 프로듀서인 Motoi Okamoto입니다. Silent Hill을 다시금 부활시키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바로 이 시리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Silent Hill은 오랫동안 “침묵(Silent)” 속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침묵의 기간 중에도 우리는 리메이크에 대한 제안을 계속 받아 왔습니다. 정말 많은 팬들이 사랑하는 프랜차이즈이죠.

그중에서도 Bloober Team은 가장 열정적으로 이번 리메이크를 제안한 팀이었습니다. 이 팀은 공포 게임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스튜디오예요. 그래서 저는 마음속 특별한 공간에 Silent Hill을 간직한 팬 여러분들을 위해서, 그리고 Silent Hill을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Silent Hill 2를 리메이크하기로 결심 했습니다. 자세한 게임플레이에 대한 설명은 Blober Team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수석 디자이너인 Mateusz Lenart에게 넘기겠습니다.

명작의 귀환 Silent Hill 2 리메이크, 첫 번째 게임플레이 공개

새롭게 돌아온 클래식

Silent Hill 2는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클래식한 게임입니다. 당당하게 말하가 조금 진부해 보일 수 있는 표현이지만 Bloober Team의 많은 팀원들에게는 정말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원작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존중을 바탕으로 리메이크 작업에 임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며 Silent Hill 2의 특별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게임플레이의 다양한 측면을 현대화하는 것을 주요 목표 중 하나로 삼았습니다. Akira Yamaoka, Masahiro Ito 등 원작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Silent Hill의 독특한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려 노력했습니다.

공개 트레일러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 중 하나는 어깨 너머로 바라본 시점인 오버 더 숄더(over-the-shoulder) 카메라를 채택한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플레이어가 게임에 더욱 깊이 몰입하여 마치 비현실적 세계의 일부가 된 것처럼 느끼고 전반적으로 더욱 강렬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 가지 변화가 다른 변화를 연쇄적으로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시각으로 전투 시스템과 특정 세트피스 등을 재구축했습니다. 제임스(James)가 볼 수 있는 시점을 기본적으로 살펴본 다음, 플레이어의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PlayStation 2용 Silent Hill 2가 출시된 지 무려 21년이 지났습니다. 기술의 큰 도약을 덕분에 우리는 적어도 몇 가지 측면에서 Team Silent가 지난 2001년에 게임에서 이루고자 했던 목표에 훨씬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최첨단 모션 캡처로 시리즈 역사상 최상의 얼굴 표정을 연출하고 캐릭터가 말 한마디 하기도 전에 다양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5 기반 제작

우리는 Silent Hill 2 경험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지금까지는 불가능했을지도 모르지만 바로 Unreal Engine 5 덕분에 가능했죠. 자욱한 안개로 마을에 불길함을 불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PlayStation 5 플레이어에게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인 다채로운 몰입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눈부시게 빛나는 Unreal Engine 5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루멘(Lumen)과 나나이트(Nanite)입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조금 더 디테일하고,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특유의 긴장감 있는 분위기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루멘(Lumen)은 조명 변화에 즉시 반응하는 완전 동적 조명 솔루션입니다. 즉, 실제 세계에서처럼 빛이 환경과 사실적으로 상호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전체 게임 환경에서 조명이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됩니다. 한편, 나나이트(Nanite) 기술은 수준 높은 디자이너를 위한 도구입니다. 이 기술은 놀랍도록 현실 세계와 거의 똑같은 느낌을 주는 사실적인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PS5 기능 추가

그래픽뿐만이 아닙니다. Silent Hill의 어두운 분위기는 음악과 사운드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PS5의 3D 오디오 기능 덕분에 플레이어는 소리가 어디에서 들려오는지 정확한 방향과 거리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WWise 사운드 엔진은 사실적인 사운드를 생성해 플레이어가 마치 게임 속에 있는 것과 같은 실감 나는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물론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도 주목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미 이전 타이틀인 The Medium에서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매우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Silent Hill 2에 대해 더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했지만, 지금은 여기까지만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언급하고 싶은 훌륭한 개선 사항은 SSD 스토리지 기술입니다. 초고속 데이터 스트리밍으로 플레이어는 Silent Hill의 전체 지역을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으며, 로딩 화면도 없습니다.

이처럼 놀라운 기술로 무장한 Silent Hill 2가 오래된 팬들과 새로운 팬들에게 훨씬 더 참혹하고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이 클래식 게임을 제대로 구현해내고, 게임플레이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최종 결과는 그 이전의 어떤 게임보다도 더 뛰어난 디자인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Silent Hill 프랜차이즈가 될 것입니다. 아직 개발이 완벽하게 끝나지 않았지만 팬들이 게임을 경험하게 될 날이 벌써 기다려집니다.


새로운 시작

Silent Hill 시리즈의 부활은 Silent Hill 2 리메이크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과거의 고전 작품을 리메이크했을 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여러 타이틀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게임의 창조는 프랜차이즈를 진정으로 되살려 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Silent Hill 개발에 참여한 사람들은 물론 프랜차이즈를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앞으로 새로운 게임을 계속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이 시리즈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팀들과 함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Silent Hill의 세계를 넓힐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Silent Hill의 오랜 팬, 예비 팬 여러분과 함께 Silent Hill 시리즈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