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프론티어는 어떤 방식으로 캐릭터에 생기를 불어 넣었을까? 그 배경과 과정을 소개합니다

0 0
소닉 프론티어는 어떤 방식으로 캐릭터에 생기를 불어 넣었을까? 그 배경과 과정을 소개합니다

프로듀서 카와무라 사치코와 아트 디렉터 미우라 요시타카가 곧 출시될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 과정에 관해 얘기합니다

소닉 프론티어를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나아가고 새로운 소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닉의 광활한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가 11월 8일 출시되며 3D 액션 소닉 게임의 미래를 향해 한 단계 도약합니다.

인기 많은 캐릭터인 소닉, 테일즈, 에이미의 귀환과 함께 새롭게 등장한 수수께끼의 캐릭터인 Sage를 보며 머리 속에 한 가지 질문이 떠오르게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소닉 팀이 소닉 세계관 속에 어울리는 신규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프랜차이즈의 미래에 결합시키는 걸까요?

소닉 프론티어의 프로듀서인 카와무라 사치코(Kawamura Sachiko)와 아트 디렉터인 미우라 요시타카(Miura Yoshitaka)가 기대를 모으는 타이틀 속 새로운 캐릭터와 적에 관한 질문에 대답하고, 소닉 세계관 속의 새로운 친구와 적을 만드는 디자인 과정에 관해 말합니다.

PlayStation.Blog: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시리즈에 어울리는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할 때 어떻게 접근하나요?

소닉 팀: 소닉은 매우 오랜 역사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모든 타이틀마다 주제와 세계가 다르며 각각의 캐릭터에 대해 떠올리는 이미지도 다릅니다. 저희는 다양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게임 속 세계를 구상한 후에 최고의 캐릭터 디자인을 선택하고, 새로운 캐릭터가 설정과 잘 어울리고 게임에 필요로 하는 인물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시리즈의 역사와 핵심적인 정체성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PSB: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할 때 Sega는 과거의 캐릭터 디자인과 형태를 얼마나 고려하나요?

Sonic Team: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할 때의 주요 원칙은, 심지어 각각의 타이틀마다 디자인 스타일이 다르더라도 캐릭터 디자인이 현재의 캐릭터들이 존재하는 동일한 세계와 동떨어진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팬들이 보기에 단순하고 인상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단순하고 직접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 과거 캐릭터의 요소들을 결합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PSB: 게임의 광활한 자연이 캐릭터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줬나요?

소닉 팀: 소닉이 시간 제한이 있는 선형적인 스테이지를 질주하며 결승점을 통과하는 과거 게임들을 보면, 플레이어는 정면으로 부딪히며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앞에서 보는 모습에 공을 들였습니다. 소닉 프론티어의 새로운 적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각도에서 적에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는 적의 모습과 그들의 실루엣에 정성을 쏟았습니다.

이에 더해서 신규 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번의 공격으로는 물리칠 수 없는 많은 적들이 존재합니다. 적과의 싸움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의 디자인을 여러 번 수정하여 모든 전투를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동시에 실용성도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PSB: 괜찮다면 신규 캐릭터 디자인과 세부적인 신화에 관해 구체적으로 언급해 주세요 (가능하면 새롭게 공개한 컨셉 아트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소닉 팀: 이번 작품의 스토리와 설정의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신규 캐릭터인 Sage에 관해 깊게 언급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신비롭고 불가사의한 소녀로 디자인했다는 사실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율을 소닉 세계에 맞게 조정하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녀의 디자인과 컷 신 속에서 표현되는 모습에 많은 정성을 쏟았으며, 특히 적이기 때문에 과도한 신비로움 혹은 종교적인 의미를 담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소닉 프론티어는 PlayStation 5와 PlayStation 4 콘솔에서 49,800원부터 예약 주문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