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spoken 속 화려한 마법 전투의 비밀을 파헤치다

1 0
Forspoken 속 화려한 마법 전투의 비밀을 파헤치다

Luminous Productions의 제작진이 화려한 마법 효과를 어떻게 구현해 냈는지 소개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Forspoken의 리드 비주얼 이펙트 아티스트인 노조에 료타(Nozoe Ryota)입니다.

미지의 땅 아시아에 던져진 소녀인 프레이 홀랜드가 되어, 광활한 대지를 뛰어다닐 준비가 되셨나요? 이곳은 아름답지만 또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라는 알 수 없는 현상이 사람과 생명체를 오염시키고… 결국에는 끔찍한 괴물로 바꿔 버리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주인공 프레이는 원소를 활용하고, 또 자연을 조작하는 다양한 마법 주문을 사용할 수 있어 스스로를 지키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DEEP DIVE영상을 보시면, 화려한 전투를 간접적으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Forspoken 속 화려한 마법 전투의 비밀을 파헤치다

정말 화려하죠? 다양한 마법 덕분에 시각적으로 매우 화려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제부터는 조금 더 자세히 어떻게 전투 구현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Forspoken 속 마법의 ‘모습’을 규정하기

Forspoken 속 마법을 시각화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고민했습니다.

먼저 가장 신경 쓴 점은, 아무것도 없는 장소에서 갑자기 불이나 암석 같은 요소가 생겨나는 상황은 피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해도 문제되지는 않겠지만, 마법에 초점을 맞춘 게임에서 그러면, 너무 뻔하고 시시할 테니까요.

이에 저희는 모든 마법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규칙을 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마법 에너지가 발현하고 그것이 불이나 암석 같은 자연 현상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마법이 사용된 후에는 다시 마법 에너지로 회귀하죠.

프레이가 마법을 사용할 때, 후광이나 마법진이 나타나는 것 등은 가급적 피하고 싶었습니다. 독창성이 결여되어 있으니까요. 그래서 개발 초기에, Forspoken 세계에서의 마법 에너지는 기하학적 무늬로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게임 속 모든 마법의 비주얼 디자인에 적용되고 게임 내내 일관된 비주얼 스타일을 유지하게 했습니다.

모든 마법은 비주얼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 프로그래머로 구성된 팀이 밀접하게 협업한 결과입니다. 예시를 위해 이들이 생기를 부여한 게임 속의 세 가지 마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폭렬의 마탄

폭렬의 마탄은 암석 덩어리를 발사하여 주변에 대미지를 입힙니다.

이 마법은 주변에 대미지를 입히는 땅 기반의 마법으로, 빠르게 사방으로 솟아오르는 거대한 암석을 만들어야 마법처럼 느껴질 것 같았습니다.

이 마법은 프레이가 얻는 첫 번째 마법이자, 저희가 처음 작업한 마법이기에, 매우 직관적으로 느껴지도록 공을 들였습니다!

폭렬의 마탄은 저희가 완성한 첫 번째 마법이었기 때문에 Forspoken 속 모든 마법의 지침이 되었습니다. 이 마법을 만들 때, 기하학적 무늬가 암석으로 변하고 사라지기 전에 다시 기하학적 무늬로 변한다는 공통 규칙을 충실히 따랐습니다.

이 마법이 시각적으로는 인상적인 주문이 아닐 수 있지만, 다른 마법의 출발점으로 작용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수류현현

수류현현은 물의 소용돌이를 생성하고 적을 빨아들여 대미지를 입힙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소용돌이 안에 물기둥이 솟아올라 적을 공격하고, 더 오래 누르고 있으면 물기둥이 폭발하며 적을 얼려서 공격합니다!

이 마법은 물줄기가 모여서 거대한 냉기 폭발을 일으킨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습니다. 물에서 얼음으로 변하는 비주얼 표현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가 상당한 도전 과제였죠. 언제나 구상은 구현보다 쉬운 법이니까요.

마법에는 레벨이 있어, 2단계에서는 물기둥의 폭발만 일어나지만 3단계에서는 폭발이 얼음으로 변하게 됩니다. 물을 폭발시키고 얼리는 것은 매우 어려웠기에, 폭발과 얼리는 두 개의 다른 주문을 만들어야 했고 이는 결국 두 배의 작업량으로 이어졌습니다!

물이 얼음으로 변하는 컨셉을 표현할 수 있었기에 무척 가치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물과 얼음이란 요소의 질감 표현에 꽤 공들여 개발한 덕에, 누가에게나 수류현현은 아름다운 마법으로 보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거목창세

거목창세는 가시 돋은 나뭇가지를 소환하여 넓은 범위에 있는 적들을 꿰뚫어 버리는 마법입니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공격 범위와 위력이 증가하며, 더 오래 누르고 있으면 적에게 독으로도 공격합니다!

이 마법의 기원은 개발 초기의 실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극초기에 프레이가 자연을 조작할 수 있다고 설정했을 때, 지면에서 거대한 나무를 소환하는 것이 시각적으로 강렬하고 설정과도 어울리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최초 디자인은 나무가 자라서 적을 공격하는 것이었지만, 개발 과정에서 이를 더욱 발전시켰고 게임 시스템에 부합하는 디자인으로 수정했습니다.

개발 초기부터 테스트했던 마법으로, 지면에서 나무가 자라며 꽃이 피고, 마지막에는 거대한 거목이 모든 것을 관통하는 화려한 컨셉이었습니다!

거대한 규모의 식물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특히 지면에서 자라나는 나무를 표현하는 일이 어려웠죠. 다양한 방법으로 실험했고 여러 번이나 처음부터 다시 만들기도 했습니다.

마침내 완성하고 나서도, 사양이 바뀌면서 주문에 레벨 개념이 도입되었고, 레벨 1~3의 차별화를 다시 생각해야 했기에, 꽤 고생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마법이 구현된 모습을 보니 너무 기뻤습니다. 저희가 놀라운 일을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Forspoken의 마법을 멋지게 표현하고, 플레이할 때 상쾌한 느낌을 받도록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어서 빨리 여러분이 저희가 만든 놀라운 마법을 확인하면 좋겠지만, 게임이 출시되기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Forspoken 2023년 1월 24일에 PlayStation 5로 출시되며 지금 예약주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