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2 Japan Asia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0 0
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2 Japan Asia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그랜드 어워드, 파트너 어워드, 스페셜 어워드, 그리고 Users’ Choice 어워드 수상작을 확인하세요.

12월 2일 개최된 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2 Japan Asia(이하 ‘PlayStation Partner Awards’)를 통해 지난 일 년간 많은 인기를 얻은 PlayStation 4 및 PlayStation 5 타이틀을 기념합니다.

1994년부터 PlayStation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PlayStation Partner Awards는 게임 제작자의 업적을 기리고, PlayStation 커뮤니티를 열광하게 만든 다양한 히트작을 기념합니다. 올해 이 역사적인 시상식이 28회를 맞이했습0니다.

올해의 PlayStation Partner Awards는 그랜드 어워드 2개 작품, 파트너 어워드 5개 작품, 스페셜 어워드 2개 작품, 그리고 Users’ Choice 어워드 5개 작품으로 구성됩니다.

그랜드 어워드

일본, 아시아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 중,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판매된 2개의 타이틀에 수여합니다.

● 원신 – HoYoverse

● Elden Ring – FromSoftware, Inc.

그랜드 어워드 수상 소감 (원신)


“원신이 올해 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2 Japan Asia를 수상하며 역대 두 번째 그랜드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습니다. PlayStation은 저희 콘텐츠를 꾸준히 강화할 수 있고, 오픈 월드 액션 RPG의 몰입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이며, 믿을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2022년에는 7개 국가 중 네 번째인 수메르를 선보이며 다양한 특징, 기능, 언어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계속해서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원신의 세계 속으로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이번 수상은 저희 팀, 게임 커뮤니티,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친구들이 없었다면 아마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 짐 양(Jim Yang), 사장, Hoyoverse

“”

원신에 관해

티바트라는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비밀을 파헤치고 잃어버린 혈육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오픈 월드 액션 RPG입니다. PS5, PS4, 모바일, PC를 통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그랜드 어워드 수상 소감 (Elden Ring)


“그랜드 어워드와 Users’ Choice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너무나 행복하며, 특히 Users’ Choice 어워드는 유저의 투표로 선정되기 때문에 더욱 뜻깊게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계획이니 계속 기대해 주시면 더없이 행복한 매일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미야자키 히데타카(Miyazaki Hidetaka), 디렉터, FromSoftware, Inc. 

Elden Ring에 관해

사실적인 다크 판타지 세계 속에서 미지의 위협적인 탐험을 펼치는 액션 RPG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틈새의 땅에서 데미갓을 상대하며 엘든 링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납니다. 게임은 광활한 필드, 치밀한 던전 탐험, 난관을 극복할 때의 뿌듯함, 높은 자유도의 모험, 캐릭터와 엮인 전체적인 드라마를 선사합니다. 이 게임은 Japan Game Awards 2022에서 그랜드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파트너 어워드

일본, 아시아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 중,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판매되었고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타이틀에 수여합니다.

●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 Aniplex Inc.

● Yu-Gi-Oh! Master Duel –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Inc.

● Final Fantasy XIV – Square Enix Co. Ltd

●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 Biohazard Village – Capcom Co., Ltd.

파트너 어워드 수상 소감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스스로 ‘어떻게 하면 팬들에게 게임에서 기대하는 애니메이션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하며 시행착오의 과정을 통해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저희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며 너무나 행복합니다. 게임 제작과 관련이 있는 모든 분들과 게임을 플레이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위원회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에 관해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에 기반한 액션 게임입니다. TV 애니메이션 ‘카마도 탄지로 입지편’부터 극장판 ‘무한열차편’까지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솔로 플레이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가 직접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버서스 모드에서는 카마도와 네즈코는 물론, 추가 콘텐츠로 구입할 수 있는 환락의 거리편 캐릭터 팩의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 등 24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파트너 어워드 수상 소감 (Yu-Gi-Oh! Master Duel):


“Yu-Gi-Oh! Master Duel을 즐기는 전 세계의 듀얼리스트 덕분에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팀원들이 이 소식을 접하고 정말 기뻐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와 관중을 위한 온라인 유희왕’이라는 컨셉으로 극적인 효과와 운영에 초점을 맞춰 듀얼리스트 및 공식 카드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과 경험을 선보여 모든 듀얼리스트의 기대를 충족시킬 계획이니 계속 지켜봐 주세요.”

– 카타오카 켄이치(Kataoka Kenichi), 시니어 프로듀서,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Inc.

Yu-Gi-Oh! Master Duel에 관해

Yu-Gi-Oh! Master Duel은 10,000개 이상의 카드가 등장하는 무료 플레이 카드 게임이며, 공식 카드 게임 및 트레이딩 카드 게임 중 가장 유명한 ‘블랙 매지션’, ‘푸른 눈의 백룡’, ‘봉인된 엑조디아’ 등이 등장합니다. 이 게임은 세계적으로 5,0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파트너 어워드 수상 소감 (Final Fantasy XIV):


“2년 연속 이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은 새로운 Final Fantasy XIV 서비스의 10주년이며 이를 바탕으로 게임 안팎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빛의 전사인 저희 플레이어들 덕분에 이렇게 오래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Final Fantasy XIV는 아직 개발 중이며 더욱 좋은 품질을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입니다. 계속 저희를 응원해 주세요!”

– 요시다 나오키(Yoshida Naoki), 프로듀서/디렉터, Square Enix

Final Fantasy XIV에 관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탐험할 수 있는 온라인 RPG입니다. 이 챕터의 스토리는 최근 효월의 종언 확장팩을 통해 마무리되었으며 이제 새로운 챕터로 돌입하게 됩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세계가 계속 확장되어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이 후속편의 스토리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혼자서도 던전을 완료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플레이어의 수는 2,7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파트너 어워드 수상 소감(기동전사건담배틀오퍼레이션2)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기쁩니다. 전 세계의 파일럿들 덕분에 3년 연속으로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운영팀은 더 나은 파일럿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가 12월 1일 GBO Winter Festival 2022에 전시되니, 이 기회를 통해 여러분이 게임을 플레이하기를 바랍니다.”

– 쿠라치 히로키(Kurachi Hiroki), 프로듀서,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에 관해

정교한 그래픽을 갖춘 350개 이상의 모빌슈트가 등장하는 무료 플레이 액션 게임이며 사실적인 전장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2022년 2월 기준으로 4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많은 플레이어들이 6 vs. 6 팀 배틀 액션을 즐기고 있습니다.

파트너 어워드 수상 소감 (Biohazard Village):


“파트너 어워드 수상과 관련하여 Biohazard Village를 플레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황량한 마을을 무대로 하는 Biohazard Village는 Biohazard 7에 이어 에단 원터스와 그의 가족의 마지막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번 타이틀의 컨셉은 ‘호러의 테마 파크’이며 광기 어린 서바이벌 호러 액션이 펼쳐지고, 이는 PS5의 성능과 결합되어 차세대 서바이벌 호러 경험을 선사합니다. 추가 DLC 팩인 윈터즈 익스펜션을 플레이하고 PlayStation VR2을 통해 더욱 사실적인 Village를 경험하며 계속해서 Biohazard Village의 세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Biohazard 시리즈와 Capcom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 칸다 츠요시(Kanada Tsuyoshi), 프로듀서, Capcom

Biohazard Village에 관해

Biohazard 시리즈의 여덟 번째 타이틀입니다. 춥고 음산한 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치명적인 서바이벌 호러 게임에서 주인공인 에단 윈터스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사실적인 비주얼 표현, 3D 오디오, 기타 기술만이 아니라 전통적인 호러 장르에 뿌리를 둔 호러와 액션을 결합한 경험과 매력적인 캐릭터에 힘입어 세계적으로 6백6십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스페셜 어워드

일본, 아시아 이외의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 중,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일본,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타이틀에 수여합니다.

● Apex 레전드 – Electronic Arts Inc.

SIE Worldwide Studios와 협력하여 개발한 타이틀 중,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타이틀에 수여합니다.

● 그란 투리스모 –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스페셜 어워드 수상 소감 (Apex 레전드):


“Apex 레전드 제작진을 대표하여, 수상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고 싶습니다.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는 사실은 Apex 커뮤니티가 가진 열정과 놀라움을 보여주는 징표입니다. 저희가 Apex 레전드를 최고의 게임으로 만드는 일에 플레이어들의열의와 지원이 큰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 스티븐 페레이라(Steven Ferreira), 게임 디렉터, Respawn Entertainment

Apex 레전드에 관해

이 무료 플레이 슈팅 게임을 통해 전설적인 캐릭터들이 힘을 합쳐 프런티어의 영예와 부를 차지하기 위한 전투에 참여합니다. 12월 7일 수요일부터 윈터타이드 이벤트를 시작으로 기간 한정 모드인 윈터 익스프레스를 즐겨 보세요.

스페셜 어워드 수상 소감 (그란투리스모 7):

“스페셜 어워드 수상작으로 그란투라스모 7을 선정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그란투리스모가 25주년을 맞이 했습니다. 이 시리즈를 지원해 준 미디어와 업체, 무엇보다도 시리즈의 많은 작품을 플레이 한 그란투리스모 팬과 커뮤니티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진화하는 그란투리스모 7 을 변함없이 즐겼으면 합니다.”

– 야마우치 카즈노리(Yamauchi Kazunori), 사장, Polyphony Digital

그란투리스모7에 대해

25주년을 맞이한 그란 투리스모에는 최고의 품질로 구현한 420개 이상의 차량이 등장합니다. 사실적인 날씨와 풍경을 바탕으로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드라이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기다린 GT Mode를 통해 시리즈의 팬들이 좋아하는 차와 함께 일생을 전부 즐길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차량을 구입, 개량, 운전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Users’ Choice 어워드

일본, 아시아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 중, 최장 게임 플레이 타임을 기록한 30개 타이틀 중 유저의 투표로 선정한 5개의 타이틀에 수여합니다.

● Elden Ring – FromSoftware, Inc.

● Earth Defense Force 6 – D3PUBLISHER INC.

● Stray – Annapurna Interactive

● 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 – Square Enix

● Ghostwire: Tokyo – Bethesda Softworks

Users’ Choice 어워드수상소감 (Earth Defense Force 6):

“여러 멋진 타이틀중에 Users’ Choice 어워드를 선택해준 EDF 회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결과를 예상하지 않았지만 여러분의 열정적인 지원 덕분에 현실의 절망을 넘어 기쁨을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영광스럽고 감사합니다. 이 기회를 빌려 관련된 모든 사람, 특히 개발사인 Sandlot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관계자들을 대신하여 시리즈의 모든 유저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EDF! EDF!”

– 오카지마 노부유키(Okajima Nobuyuki), 프로듀서, D3PUBLISHER INC. 

Earth Defense Force 6에관해

Earth Defense Force 6는 EDF 5 속 사건의 몇 년 후를 무대로 진행되는 액션 슈터입니다. 다시 한번 거대한 침략군이 황폐한 세계에 살고 있는 인류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무명의 EDF 군인들의 존재가 인류를 성공으로 이끕니다. 대량의 임무와 무기를 갖춘 게임은 분할 화면, 온라인 협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전술을 제공하며 다섯 단계의 난이도 설정을 통해 모두가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류가 절망에서 벗어나면 침략군의 진정한 정체가 밝혀집니다.

Users’ Choice 어워드수상소감 (Stray):


“여러분 안녕하세요, Stray가 Users’ Choice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며 행복하고 뿌듯합니다!

CEO로서 먼저 재능 넘치는 팀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진지한 열정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Stray는 애정의 산물이며 전 세계의 사람들이 연결되는 모습을 보며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아낌없는 지원과 결정적인 도움을 준 Annapurna Interactive의 사람들에게 특별한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이 놀라운 여정을 늘 저희와 함께 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표합니다.

무엇보다 Stray를 플레이하고 즐긴 모든 플레이어들, 특히 고양이를 키우는 좋은 사람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언젠가 고양이가 지구를 지배하게 되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Murtaugh” aka KUKU, CEO, BlueTwelve Studio

Stray에 관해

Stray는 7월 19일 출시된 3인칭 시점 고양이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길을 잃고 홀로 가족과 떨어져 방황하는 고양이가 오래 전 잊혀진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고대의 신비를 풀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고자 합니다. 출시 이후로 플레이어들이 7억 번 이상 울음소리를 냈고 문, 벽지, 카펫을 2백만 번 이상 긁었으며 ‘고양이 농구’를 75만 번 이상 플레이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고양이로 보내는 시간을 즐거워하는 것 같아 정말 행복합니다.

Users’ Choice 어워드 수상 소감 (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

“훌륭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은 Koei Tecmo Games의 Team Ninja와 협업하여 제작한 액션 게임이며 Final Fantasy 시리즈에게 거대한 도전이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열정적인 지원으로 인해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세 번째 추가 미션인 DIFFERENT FUTURE가 곧 출시되니 기대해 주세요.”

– 후지와라 진(Fujiwara Jin), 프로듀서, Square Enix  

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에 관해

Square Enix와 Team Ninja가 제작한 Final Fantasy 시리즈 최초의 고난도 액션 타이틀입니다. 메인 캐릭터인 잭은 Final Fantasy 1의 가랜드이며, 게임은 잭이 악당인 가랜드로 거듭나는 이유에 관해 Final Fantasy 1과 다른 의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sers’ Choice 어워드 수상 소감 (Ghostwire: Tokyo):

“명예로운 Users’ Choice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Ghostwire: Tokyo의 목표는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억에 남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고, 상을 받으며 이 목표에 근접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저희를 지원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Tango Gameworks는 향후에도 계속해서 기억에 남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키무라 켄지(Kimura Kenji), 디렉터, Tango Gameworks

Ghostwire: Tokyo에 관해

가공할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인구 전체가 순식간에 사라진 아름답고 음산한 도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차원 샌드박스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메인 캐릭터인 아키토와 그의 파트너인 KK는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사라지고 등장하기 시작한 도시 전설과 요괴 이야기 기반의 Visitor라는 수수께끼의 적과 맞서고, 사건의 배후에 존재하는 가면 쓴 자인 한냐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디스크 버전 및 PlayStation™Store에서의 다운로드 버전 매출(추가 콘텐츠, 게임 내 통화 포함)을 합산
** 선별 기준에 플레이어 수 등 SIE의 독자 지표 포함
*** 전 세계 모든 플랫폼의 누적 판매량
**** 5개 지역(일본, 북미, 유럽, 중국, 한국)의 누적 계정 수. 무료 체험 계정 포함.
**** 2022년 9월 30일 기준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