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에서 활약 중인 포토그래퍼가 직접 소개하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포토 모드 활용 팁

0 0
커뮤니티에서 활약 중인 포토그래퍼가 직접 소개하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포토 모드 활용 팁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2명의 버추얼 포토그래퍼가 완벽한 사진을 촬영하는데 필요한 팁을 공유합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새로운 포토 모드는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저희는 여러분이 게임 속에서 더 완벽한 사진을 촬영하실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서 주목 받고 있는 대표 포토그래퍼에게 두 분에게 포토 모드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부탁했습니다.

팟캐스트 Photomode UNPLUGGED의 호스트이자 God of War 포토그래퍼 커뮤니티에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 중인 TheFourthFocusDotPone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속에서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는 팁을 공유합니다!

버추얼 포토그래피,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TheFourthFocus 

버추얼 포토그래피는 좋아하는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는 방법이고,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역시 최근의 포토 모드 업데이트로 포토그래피 파티에 합류했습니다. 현실 카메라를 모방한 게임 속의 사진 도구를 활용하여, 아홉 영역을 여행하는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독창적인 사진을 촬영 또는 만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옵션 메뉴를 통해 포토 모드에 진입하면 진행 중인 게임이 정지되고 가상의 카메라로 해당 장면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포토그래피에 있어서 구도를 학습하고 프레임 속 요소를 배치하는 일은 매력적인 사진을 찍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아날로그 스틱을 활용해 카메라를 직접 움직이며 좋은 각도를 찾아내세요. 빛이 들어오는 방향을 고려하고, 동시에 시선을 분산 시키지 않아야 하며, 원하는 주제를 부각시켜야 합니다. 이 작업에 성공하면 어려운 일은 거의 끝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heFourthFocus

설정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TheFourthFocus

제가 포토 모드를 이용할 때는 실제 구도에 영향을 미치는 설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면 카메라가 해당 장면을 담는 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화각을 조정하거나 확대 혹은 축소하며 초점 거리를 변경하여 프레임 속 시야의 넓이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긴 초점 거리는 좁은 화각을 만들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화각이 사진의 스타일에 정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칙으로 초점 거리가 길어지면 근접 묘사에 좋고 프레임 속의 어수선한 요소를 정리할 수 있으며, 짧은 초점 거리는 원근법에 의한 왜곡을 갖는 와이드 앵글을 만들고 사진을 보다 역동적으로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물 사진에 관심이 있다면 50 – 85 mm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TheFourthFocus

다만 주제가 흐릿하다면 설정을 아무리 활용해도 훌륭한 사진을 만들 수 없으니, 초점 거리 조정을 통해 주제를 부각 시켜 보다 선명하고 멋진 이미지를 만드세요. 눈에 초점을 맞추면 사람과의 강한 유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추가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심도 조절에 사용되는 조리개 값도 설정 가능합니다.이는 해당 장면의 선명함과 집중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조리개 값을 올리면 배경에 더욱 집중하게 되고, 내리면 얕은 심도를 통해 주제와 배경을 분리하고 보케(흐림) 효과를 만듭니다.

인물 사진

DotPone 

DotPone

인물 사진이 사랑 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인물 사진은 우리가 좋아하는(혹은 싫어하는) 캐릭터를 표현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와 마찬가지로 어두운 배경 속에서 조명을 받고 있는 캐릭터가 등장 씬을 좋아한다면, 무스펠헤임에 위치한 시련장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저는 “프레임 구성”이라는 다른 기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돋보이는 인물 사진을 만들기 위해 캐릭터의 물리적인 표현만이 아니라 그 이상을 담고 싶을 것입니다. 아마 보는 사람에게 사진 속 감정도 전달하고 싶을 것이고, 따라서 캐릭터가 반드시 감정을 보여 줘야 합니다.

포토그래피 측면에서 구도는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사진을 만들 수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좋은 구도를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전경에 있는 요소를 활용하여 배경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혼돈의 블레이드와 불의 발레라는 도구를 바탕으로 이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토스가 블레이드를 던지는 동작을 활용하여, 체인을 사용해 얼굴의 구성을 잡고 주제가 카메라와 시선을 맞추도록 합니다. 이러한 선택을 통해 중심이 되는 인물이 관람객을 바로 보도록 하여 감정을 전달하게 됩니다.

그 다음 포토 모드의 다양한 얼굴 표현과 셔터 항목의 옵션을 활용하여 크레토스 이외의 요소는 전부 흐릿하게 처리하여, 관람객이 제 사진을 감상할 때 처음 눈에 들어오는 요소가 크레토스가 되도록 만듭니다.

액션 사진

TheFourthFocus

좋은 액션 사진을 얻는 것은 어렵지만, 사진 속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한된 카메라 거리 속에서 여러분은 촬영하고 싶은 적에게 접근하고 싶을 때가 많겠지만 가끔은 공격을 당해도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넓은 화각을 사용하면 프레임 안에 액션을 수월하게 담을 수 있으며, 약간의 카메라 회전은 전투의 표현에 적합한 흔들림이나 혼란스러운 느낌을 만드는 데에 매우 유용합니다.

TheFourthFocus

시선을 고려하여 캐릭터와 적이 서로의 시선 안에 존재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것도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액션과 전투 사진에 흡입력과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풍경 사진

DotPone

DotPone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환경은 포토 모드의 완벽한 소재가 됩니다! 무스펠헤임의 맹렬한 용암 지대 시련장부터 바나헤임의 낙원처럼 울창한 정글까지 아홉 영역의 다양한 환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anta Monica의 재능 있는 개발자들이 구현한 이 환경 속에서 단순히 카메라를 꺼내서 사진을 찍기만 하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없습니다. 돋보이는 사진을 얻고 싶다면, 다양한 각도를 둘러보고 뻔하지 않은 요소를 담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풍경 사진은 단일 요소가 아닌 전체적인 지역에 대한 관람객의 관심을 끌어내야 하기 때문에 복합적인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접할 수 있는 평범하고 단순한 장면인, 스바르트알파헤임의 호수에 정박한 보트를 담기로 했습니다. 호수의 뻔하지 않은 사물을 로우 앵글로 담고 전경에 있는 수풀을 흐릿하게 표현하여 이미지에 깊이감을 추가했습니다.

장소와 필터

TheFourthFocus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는 그 자체가 훌륭한 주제가 되는 아름다운 장소가 많지만, 여러분의 사진에 다른 느낌을 입히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장소들이 고유의 뚜렷한 색조를 갖고 있지만, 예를 들어 조명이 달라지면 완전히 다른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철의 숲이 간직한 따뜻한 색감이나 니플헤임의 차가운 파란색 등 다양한 결과를 얻기 위해 많은 영역을 방문해 보세요.

포토 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컬러 필터를 적용하여, 이미지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기본값에 의존하지 말고, 강도를 낮춰서 보다 부드러운 효과를 만들고 선명도 및 채도를 변경하여 컬러의 강렬함을 조정해 보세요. 이러한 수정을 통해 여러분의 사진이 돋보이게 됩니다.

TheFourthFocus

버추얼 게임 포토그래피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방법!

DotPone

DotPone

비디오 게임 포토그래피 커뮤니티는 계속 확장되고 있습니다! 포토 모드를 갖춘 게임이 등장할 때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커뮤니티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벅차게 느껴지고, 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위한 완벽한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첫 단계는 Twitter, Instagram, Reddit, TikTok, Discord 등 여러분이 선택한 SNS에 계정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VirtualPhotography와 게임의 이름을 해시태그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GodofWarRagnarok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좋아하는 스튜디오와 퍼블리셔 계정을 태그하면 커뮤니티의 회원들이 확인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간단하죠?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PS5와 PS4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