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지정 기능이 대폭 확장된 접근성 컨트롤러 키트, Project Leonardo 소개

0 0
사용자 지정 기능이 대폭 확장된 접근성 컨트롤러 키트, Project Leonardo 소개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가 PS5에서 보다 더 쉽고, 편하게, 그리고 오랫동안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게임 접근성 향상은 PlayStation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의 즐거움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하실 수 있도록 우리는 이 접근성의 기준을 높이고, 장벽을 낮추고 있습니다. Santa Monica Studio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Naughty Dog의 The Last of Us Part I과 같은 PlayStation Studios 게임의 강력한 접근성 옵션과 더불어 PS4 및 PS5 콘솔에 탑재된 유저 친화적인 UI 기능 등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입니다.

오늘 CES 2023을 통해 게임 접근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여정의 다음 단계인 PlayStation 5용 Project Leonardo를 발표했습니다. 접근성 분야의 전문가, 커뮤니티 회원, 그리고 게임 개발자의 노력으로 개발된 Project Leonardo는 “즉시 사용 가능”한 그리고 사용자 지정이 매우 용이한 컨트롤러 키트이며, 장애가 있는 수많은 플레이어가 보다 쉽고 편안하게, 그리고 더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앞서 언급해 드린 접근성 분야 전문가를 비롯해 AbleGamers, Special EffectStack Up과 같은 지원 조직과의 깊은 대화를 통해, 타사의 다양한 접근성 액세서리와 함께 작동하며, PS5 콘솔과 통합되어 게임의 새로운 방식을 여는, 구성이 매우 용이한 컨트롤러를 설계했습니다. 이 제품은 장시간 컨트롤러를 잡기 어렵거나, 버튼이나 트리거로 구성된 작은 클러스터를 정확하게 누르기 어려운 분들, 그리고 신체적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제한이 있는 수많은 플레이어가 직면하고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 기능이 대폭 확장된 접근성 컨트롤러 키트, Project Leonardo 소개

다음은 몇 가지 주요 특징입니다.

사용자 지정이 매우 용이

하드웨어 사용자 지정 기능 PS5용 Project Leonardo는 게이머들이 자신만의 플레이 경험을 만들 수 있는 일종의 캔버스입니다. 다채로운 모양과 크기의 다양한 아날로그 스틱 캡과 버튼을 비롯해 교체 가능한 견고한 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구성 요소를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컨트롤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날로그 스틱과 게임 패드의 거리를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를 다양하게 시험해 보면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힘, 동작 범위에 최적화 된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자 지정 PS5 콘솔에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Project Leonardo 플레이 경험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 버튼 매핑
    • 컨트롤러 버튼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기능을 위해 여러 개의 버튼을 매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두 가지 기능(예: “R2” + “L2”)을 동일한 버튼에 매핑할 수도 있습니다.
  • 컨트롤 프로필
    • 플레이어는 설정된 컨트롤 프로필로 저장하고 프로필 버튼을 눌러 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PS5 콘솔에서 언제든지 최대 3개의 제어 프로필을 저장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장치 접근성 액세서리와 함께 작동

Project Leonardo는 독립형 컨트롤러로 사용하거나 추가적인 Project Leonardo 또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와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최대 2개의 Project Leonardo 컨트롤러와 1개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하나의 가상 컨트롤러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특정 게임 플레이 요구에 맞게 장치를 믹스 앤 매치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Project Leonardo 컨트롤러로 확장시키거나 두 개의 Project Leonardo 컨트롤러를 단독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또는 두 번째 Project Leonardo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게임 캐릭터를 제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동적으로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어떠한 조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ject Leonardo는 4개의 3.5mm AUX 포트를 통해 확장 가능하여 다양한 외부 스위치 및 타사 접근성 액세서리를 폭 넓게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기타 특수 스위치, 버튼 또는 아날로그 스틱을 Project Leonardo 컨트롤러와 통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액세서리는 동적으로 연결하거나 분리할 수 있으며, 각 액세서리를 다른 버튼처럼 작동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유연하고 조정 가능한 디자인

Project Leonardo의 분할 대칭 설계를 통해 플레이어는 아날로그 스틱을 원하는 만큼 가까이 또는 멀리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평평하기 때문에 들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테이블 상판 또는 휠체어 트레이에 컨트롤러를 놓을 수 있습니다. AMPS 마운트* 또는 삼각대에 쉽게 고정할 수 있으며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360도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플레이어는 아날로그 스틱의 방향도 원하는 대로 컨트롤러 방향과 일치하도록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의 디자이너 So Morimoto가 자신의 팀이 Project Leonardo의 디자인을 어떤 방식으로 접근했는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습니다.


“Project Leonardo는 PS5 제품군에 속하며, 동일한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가 다 함께 PlayStation의 세계를 즐기고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습니다. 우리 팀은 접근성 전문가들과 함께 효과적인 컨트롤러 사용의 주요 난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접근 방식을 찾아 12가지 이상의 디자인을 테스트했습니다. 마침내 거의 자유로운 형태의 좌/우 스틱 위치 재배치가 가능하며, 들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고, 매우 유연한 버튼을 특징으로 하며 스틱 캡 교체가 가능한 ‘컨트롤러’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필요에 따라 Project Leonardo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한’ 폼 팩터란 없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직접 구성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컨트롤러는 또한 접근성 액세서리의 조합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어서 독특한 미학적 요소를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단일 폼 팩터를 제공하는 대신 플레이어가 직접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뿌듯합니다.”

So Morimoto,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디자이너

앞으로의 계획

Project Leonardo는 현재 개발 중이며 커뮤니티로부터 귀중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지원해 주신 모든 조직과 접근성 분야 전문가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더 나은 게임 접근성을 위해 노력해 온 커뮤니티의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이 일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여러분의 열정은 우리에게 매일 영감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요구에 더욱 부응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은 우리의 진정한 특권이 아닐까 합니다. 향후 상세한 제품 기능과 출시 시기를 비롯한 더 많은 정보를 빠른 시일 내에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AMPS는 접근성 장비를 포함하여 장비에 장치를 부착하기 위한 산업 표준 장착 나사 패턴입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