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4 버전 업데이트: 티바트 대륙에서 기쁨과 놀라움, 그리고 더 많은 모험으로 가득 찬 한 해 보내세요!

0 0
원신 3.4 버전 업데이트: 티바트 대륙에서 기쁨과 놀라움, 그리고 더 많은 모험으로 가득 찬 한 해 보내세요!

화려한 축제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즐기고 알하이탐과 요요를 만나보세요! 모래 폭풍 속의 신규 지역도 탐사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여행자님! 원신 개발팀에서 인사드립니다. 1월 18일에 원신의 2023년 첫 버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다시 한번 여러분께 업데이트 최신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티바트 세계에도 한 해의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3.4 버전 「선율이 흐르는 밤」에서는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알하이탐과 요요가 추가되며, 다양한 즐거움과 이벤트,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리월 사람들이 해마다 열리는 해등절 축제를 분주히 준비하는 동안, 야시로 봉행과 아라타키 이토도 뭔가 흥미롭고 도전적인 이벤트를 준비 중이랍니다. 또한, 뒤얽힌 인연 10+3개, 리월 ★4 캐릭터 1명, 신규 리사 코스튬 등 풍성한 무료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미사토 아야카의 신규 코스튬도 상점에서 기간 한정 할인 판매될 예정입니다.

축제와 이벤트 외에도, 광활한 모래폭풍 속에 신화와 기적, 그리고 수수께끼를 숨기고 있는 신규 지역이 드디어 드넓은 수메르 사막 지역에 등장합니다.

축제, 게임 및 보상

해마다 열리는 해등절 축제를 위해, 리월항은 오색 끈, 등불, 폭죽과 각종 축제 행사로 단장했습니다. 올해는 특별한 음악 축제가 개최되어 멀리서 온 특별한 손님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현지 주민들도 다양한 전통 예술 작품을 준비했는데요, 그중에는 현지 아이들이라면 반드시 보는 종이 연극도 있습니다. 종이 연극의 주인공 ‘영웅 호걸 규염공’은 ‘환광’이 맡았는데요, 여행자는 무대 뒤에서 연출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합니다. 또 이벤트 게임 ‘춤추는 불꽃’에서는 폭죽이 되어 날아오르는 느낌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분위기는 이나즈마에도 이어집니다. 무려 두 개의 경기가 도전자를 기다리고 있죠. 야시로 봉행이 준비하고 있는 ‘연무 비무’의 경우, 참가자는 도검으로 이나즈마의 전통 기술인 ‘가드’와 ‘예리한 검술’을 사용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벤트 기간에 카미사토 아야카도 새로운 의상을 입고 특별 게스트와 함께 매우 특별한 비무를 펼치게 되니 기대해 주세요. 한편 섬의 다른 쪽에서는 아라타키 이토가 또 다른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곤충을 이용해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곤충 대격전’에서는 자신의 귀신풍뎅이를 지휘하여 완벽한 테크닉과 타이밍으로 상대를 격파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미가 다시 필 무렵’ 도전 이벤트에서는 리사의 신규 의상을 교환할 수 있고, 매일 로그인하면 우편을 통해 최대 뒤얽힌 인연 10+3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메르의 ‘문약한’ 학술자와 리월의 귀여운 영혼

3.4 버전의 신규 캐릭터 알하이탐과 요요는 모두 풀 원소 신의 눈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성격은 전혀 다릅니다. 현직 수메르 아카데미아 서기관인 알하이탐은 진리와 지혜를 추구하는 이성적인 사람입니다. 하지만 요요는 자연과 사람들과 친하며, 수많은 생명과 친구, 심지어 리월의 선인들과도 인연을 맺었습니다.

아카데미아의 서기관인 알하이탐은 나히다를 구출하는 여정에서 매우 믿음직한 동료였습니다. 알하이탐의 전설 임무 ‘매의 장’에서는 대현자 직을 대행하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칭 ‘문약한 학술자’인 알하이탐은 현재 ★5 검사로서 파티에 합류할 수 있으며, 여정에서 그의 지혜를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알하이탐은 전투 효율을 중시합니다. 그는 원소 공격과 다른 수단으로 ‘빛조각’을 생성하는데요. ‘빛조각’은 알하이탐의 공격을 풀 원소 피해로 전환시키고 협동 공격을 펼칩니다. 또한, 필드에 빛조각이 많을수록 원소폭발로 인한 피해도 따라서 증가합니다. 빛조각의 수량을 조절하고 빛조각을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알하이탐의 전투력을 높이는 중요 포인트입니다.

새로운 ★4 캐릭터 요요는 리월 선인과 현지인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귀여운 소녀입니다. 요요는 평 할머니의 애제자이며, 류운차풍진군에게서 월계라는 토끼 모양의 장치를 받기도 했습니다. 전투 중 요요는 장창을 사용하며, 월계를 던져 도움을 받습니다. 요요는 파티를 치유하기도 하며, 자신의 이동 속도 및 풀 원소 내성을 높입니다. 또한, 요요는 모든 생명과 매우 친하기에, 다가가도 근처에 있는 생명체(동물이나 수정 나비 등)를 놀라게 하지 않습니다.

요요, 알하이탐, 그리고 소의 복각이 3.4 버전의 이벤트 기원 전반에 등장하며, 후반 이벤트 기원에는 호두와 야란 복각이 등장합니다. 또한, 축제 열기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요요를 포함한 9명의 리월 ★4 캐릭터 중 원하는 한 명을 초대할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모래폭풍과 전설 속에서

모래 먼지와 폭풍 속에서, 수메르의 더욱 위험한 지역인 하드라마베스 사막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맵의 중심에는 영원히 멈추지 않는 거대한 회오리 바람이 불며, 이곳의 지형도 소용돌이가 먼 곳으로 뻗어나가는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맵의 중심에 가까워질수록 더욱 강렬한 모래폭풍을 만나게 되며, 가시도가 떨어집니다. 모험이 진행됨에 따라, 모래폭풍으로부터 보호를 받거나 이를 극복할 수단을 얻게 됩니다.



동시에, 발밑에서도 위험이 다가옵니다. 모래 벌레들은 언제든지 지면에서 공격해오며, 그중 가장 위험한 것은 신규 월드 보스, 바람 침식 모래 벌레입니다. 이 교활한 포식자는 꼬리로 꽃잎을 의태해 길을 잃은 사냥감을 유인합니다. 바람 침식 모래 벌레는 일정 시간마다 모래 속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전투 중에도 여러 형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벌레 형태로 사막에서 튀어나오거나, 꽃의 형태로 바람 속성의 레이저 공격을 발사합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적절한 타이밍에 확산 반응을 사용하면 바람 침식 모래 벌레를 효율적으로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멈추지 않는 광풍 덕에 각기 다른 시기에 묻힌 조각들도 점차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협곡과 동굴에 있는 무너진 담벽과 가시가 가득 있는 동굴에서 과거 구라바드의 유적, 심지어 전설 속 적왕이 화신을 기념하기 위해 시간을 멈췄다는 장소인 영원의 오아시스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월드 임무 ‘황금빛 꿈’을 완료했을 경우, 제드와 다시 한번 만나고 신비한 요술병과 함께 오래전에 소실된 ‘영원의 오아시스’를 탐사하게 됩니다. 독특한 문화를 가진 거대 거점인 타니트 야영지에서 출발해 제트가 어떻게 가족의 기원과 시간 속에 감춰진 역사를 찾게 되는지 목격하게 될 겁니다.

새로운 카드 게임 모드

3.4 버전부터 매 버전마다 일곱 성인의 소환에 다양한 기간 한정 특별 모드가 등장합니다. 3.4 버전의 기간 한정 모드에서는 신규 규칙 ‘원소 주사위 던지기 단계에서 바로 만능 원소 8개를 획득한다’가 추가됩니다. 이외에도 클레와 북두의 캐릭터 카드가 신규 버전에서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티바트 세계에 오신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행자님! 새로운 한 해도 여행자님과 함께하길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