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Forspoken이 PS5의 성능을 극대화 시킨 방법에 대하여

0 0
인터뷰 - Forspoken이 PS5의 성능을 극대화 시킨 방법에 대하여

Luminous Productions이 직접 설명하는 PS5의 힘으로 구현해낼 수 있었던 Forspoken의 전투장면, 시각 효과, 그리고 이동

광활한 아시아는 탐험할 장소, 파헤칠 미스터리 그리고 물리쳐야 하는 적으로 가득한 오픈 월드입니다. Luminous Productions은 PlayStation5의 탁월한 성능으로 프레이의 손끝에서 피어나는 마법의 불꽃부터 이 광활한 아시아의 각 지역을 신속하게 넘나드는 빠른 이동까지 모두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PS5를 보유한 누구나 Forspoken 세계로 모험을 떠나실 수 있습니다. Luminous Productions의 대표이자 Forspoken의 디렉터인 아라마키 타케시(Aramaki Takeshi)가 직접 PS5를 어떻게 활용하여 이 모험을 구현했는지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PlayStation Blog: 개발자로서 처음 PS5의 성능과 기능에 관해 접했을 때 첫인상이 어땠나요?

아라마키 타케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최신 GPU와 빠르게 데이터를 읽어 들이는 초고속 SSD가 탑재된 것을 보고 전체적인 게임 개발에 커다란 변화가 생길 것이라 직감했습니다. 로딩 시간 없이 화면에 이미지를 표시하는 성능은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했죠. 실제로 개발을 시작한 후에는 개발의 용이성에 매우 놀랐습니다.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독보적인 차원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PS5 게임을 개발할 때 컨트롤러를 어떻게 활용하고자 하셨나요?

DualSense는 아주 특별한 무선 컨트롤러죠.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컨트롤러를 최대한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 싶었습니다. L2 버튼과 R2 버튼으로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해 Forspoken을 플레이하며 적응형 트리거의 피드백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Forspoken에는 100개 이상의 마법 주문이 존재하는데요, 모든 주문에 각각 다른 반발력을 설정해 플레이 시 다양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마법 파쿠르로 빠르게 이동할 때는 햅틱 피드백을 통해 사실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Forspoken은 판타지 오픈 월드 속에서 로딩 시간이 아주 짧은 빠른 이동을 지원합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PS5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셨나요?

PS5의 SSD는 PS4보다 100배 빠르기 때문에 그 자체로도 충분하지만, 데이터 압축을 위해 Oodle Kraken 및 Oodle Texture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PS5는 하드웨어가 메모리 할당과 압축 해제를 처리하는데, 해당 데이터의 CPU 처리 과정이 병목 현상을 유발했어요. 저희는 이를 해결하고자 Luminous Engine을 100회 이상 수정했습니다.

Forspoken에는 화려한 마법 효과와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등장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시각적 표현을 구현하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PS5 성능을 활용하셨나요?

Forspoken을 개발하며 저희는 무엇보다 시각적인 표현에 집중했습니다. GPU는 마법의 시각 효과를 위한 전용 셰이더를 처리하고, CPU는 마법 파쿠르를 위한 수많은 연산을 담당합니다. PS5의 성능은 저희가 원했던 수준 그 이상이었습니다. 성능이 너무 강력한 나머지 저희는 작업하며 시각 효과를 추가하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수준의 표현을 위해서는 보통 대량의 메모리가 필요한데요, PS5의 뛰어난 개발 도구 덕분에 전보다 빠른 속도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로 Forspoken의 화려한 시각 효과에 필요한 메모리 및 데이터 처리 과정을 최적화할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PlayStation 5에서 Forspoken을 바로 플레이 해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