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테리한 분위기의 인디 게임 Animal Well, 개발자의 어린 시절 이야기

0 0
미스테리한 분위기의 인디 게임 Animal Well, 개발자의 어린 시절 이야기

미스테리한 분위기의 사이드 스크롤 게임 Animal Well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제작자가 들려주는 어린 시절 이야기.

저는 작년까지 거의 4년 동안 탐험, 미스터리, 동물에 관한 게임을 개발하며 부족한 부분들을 극복하고자 애썼습니다. 오래 전 PlayStation 블로그를 통해 Animal Well 게임을 발표하고, Summer Game Fest의 Day of the Devs에서 게임을 선보인 후, 부족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결 되었습니다. 저의 열정이 담긴 프로젝트 Animal Well은 사실 제 부모님과 가까운 친구들만이 그 존재를 알고 있었습니다. Dunkey가 그의 새로운 인디 게임 퍼블리셔인 Bigmode에서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는 게임 목록 최상위권에 랭크되기 전 까지는 말이죠.

오늘은 최근에서야 Animal Well에 대해 알게 된 분들을 위해 게임을 소개해 드리고, 현재까지 개발된 진행 상황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처음으로 이 게임에 대해 알게 되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드디어, 오늘 게임 플레이 장면을 포함한 트레일러와 Animal Well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합니다. 특히 덩굴에 주목해 주세요. 이제 덩굴을 헤치고 지나가는 동안 덩굴이 흔들리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사용하는 창의적인 방법, 동물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 등이 등장합니다. 이 요소들은 Animal Well의 주요 특징 중 일부일 뿐이며, 게임에는 더욱 놀랄만한 콘텐츠 및 창의적인 아이템 사용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스테리한 분위기의 인디 게임 Animal Well, 개발자의 어린 시절 이야기

어린 시절 이야기

어떻게 생각해보면 제가 살면서 좋아했던 모든 관심사와 취미가 제가 이 게임을 개발하는 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저는 어릴 때 물건을 만들기를 좋아했고 그림을 그리거나 피아노를 치는 것도 즐겼습니다. 커서 만화가나 수의사가 될 거라고 생각했죠. 고등학교 때는 점점 컴퓨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영화 제작과 애니메이션에 빠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음 속 한 구석에는 비디오 게임에 대한 깊은 애정이 남아있었어요. 비디오 게임은 저에게 있어 마치 마법 같았고, 제 기억에 남아있는 아주 오래전부터 비디오 게임을 사랑했습니다. 졸업한 후에야 비로소 저는 제 모든 취미가 게임 제작의 일부분을 이해하기 위한 시도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세한 사항에 집중한 나머지 큰 그림을 깨닫지 못했던 것이죠.

2006년 연말에 저는 Blockbuster 비디오 가게에서 일하면서 충분한 돈을 모았고, 막 출시한 PS3를 찾아냈습니다. 부모님 집에 보관해 두었던 상자의 사진을 공유합니다.

게임에 대한 저의 마음을 확실히 알았지만, 이후 저는 게임은 혼자 만들기 매우 어려운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 다음 10년 동안 다양한 게임 스튜디오에서 일하며 게임 제작 과정에 대해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려 노력했습니다. Animal Well은 빈 IDE창에서 깜박이는 커서부터 완성된 게임에 이르기까지, 게임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이해하려는 저의 시도입니다. 또한 미들웨어 혹은 기성품 엔진을 사용하지 않아 그 과정이 더욱 힘겨웠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게임에 문제가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그러한 도구들을 사용했다면 제 안에 해결되지 못한 많은 질문들이 남아있었을 겁니다.

Animal Well에 대해 소개해주시겠어요?

Animal Well은 신비한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꽃에서 태어나고 스스로 맞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주변 환경을 이해하게 됩니다. 세상은 개, 생쥐, 캥거루, 카피바라 등 그 안에 살고 있는 많은 생명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그렇다고 여러분이 그곳에서 환영받지 못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단지 그들이 그 세상에 먼저 살고 있었다는 이야기죠. 어떤 동물은 매우 친절할 수도 있고, 어떤 동물은 적대적일 수도 있습니다. 모든 동물은 적도 친구도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방식으로 환경에 반응합니다. 여러분은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그들과 협조해야할 수도 있고 아니면 그들을 피해 혼자서 노력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https://gfycat.com/shadysameaphid

세계를 탐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찾아보세요. 완전히 새로운 영역으로 갈 수 있는 숨겨진 통로, 비밀 경로 등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그 과정에서 풀어야하는 퍼즐과 정확한 지점으로 점프해야하는 미션들이 있고, 그 중에는 당장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1년 동안 Animal Well을 팔로우하는 중입니다. 개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여태까지는 꽤나 성공적입니다. 작년 한해에만 그 전 2년에 비해 더욱 많은 콘텐츠를 추가했습니다. 저의 엔진과 레벨 편집기는 거의 완성되었고,(새롭게 추가하고 싶은 것들이 생기면 기능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빠르게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게임을 디자인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게임의 요소들이 생각 없이 추가되었다는 느낌 없이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의도되었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때는, 플레이어가 특정 지역에서 어떤 아이템을 얻는지, 방의 입구는 어디인지 등 게임의 전체적인 난이도와 기존 콘텐츠에 대해서도 반복해서 생각합니다. 게임의 도입부부터 끝까지를 되뇌이면서 만들고, 만들고, 다듬고, 다듬고, 다듬는 거죠.

https://gfycat.com/openlongaracari

많은 플레이어들이 각자 게임에 기대하는 바가 다르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고 엔딩에 도달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러한 플레이어들은 새로 발견하는 방들을 즐겁게 탐험할 겁니다. 어떤 사람은 시간을 들여서라도 모든 구석구석을 탐험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들은 비밀을 찾아다니고, 다른 사람들이 놓쳤을지 모르는 세세한 것들을 찾으면서 방에 숨겨진 모든 디테일을 발견하며 즐거움을 느낄겁니다. 또 다른 이들은 방과 방 사이의 관계나 다른 방에 대한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르는 방의 세부 사항에 집착할 수도 있겠죠. 이 그룹은 게임의 마지막 남은 한 방울까지도 모두 짜내어 즐기실 겁니다. 저는 게임을 디자인할 때 세 그룹의 참여자들을 모두 고려하면서 이들이 각자 기대했던 것, 이왕이면 그 이상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Animal Well을 제작했습니다.

https://gfycat.com/frighteningnarrowflea/

아직 발매일을 발표할 수는 없지만, Animal Well을 최고의 상태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게임이 공개되었을 때, 모두가 기다린 가치가 있었다고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